위택스 홈페이지 자동차세 연납 혜택 납부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자동차세 연납혜택 받으세요.2017년 자동차세 연납에 따른 감면 혜택이 1월말까지 주어지는데 자동차세 연납혜택은 보통 1년에 2차례 나눠 내는 자동차세를 연납하면 금액 10%를 감면받을 수 있는 혜택으로 이번달 각 지자체별로 진행이 됩니다.자동차세는 대표적인 지방세로, 지방세 인터넷 납부시스템인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납부가 가능합니다.위택스 자동차세 납부 관련 내용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세 연납 혜택 받자

 

2017년 자동차세 역시 지방세법에 따라 연납(연세액 납부)하면 1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자동차세 연납 기한은 이달 마지막날까지며 1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자동차세 연납은 1월, 3월, 6월, 9월에 할 수 있으며 자동차세 연납혜택 1월 10% 감면으로 혜택이 가장 큽니다.

 

 

그리고 3월은 7.5% 감면, 6월은 하반기분 10% 감면, 9월은 하반기분 5% 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자동차세 연납혜택을 받고자 하는분들은 공인인증서로 위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자동차세를 납부하면 되는데요.위택스 홈페이지 전자납부 이용시간은 오전 7시30분부터 밤 11시30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자동차세 연납혜택 납부 방법

 

 

한편 서울시는 전국에서 최초로 스마트폰 앱으로도 자동차 연납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앱을 이용하면 액티브엑스(ActiveX) 설치나 공인인증서 없이도 이름, 주민등록번호,차랑번호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습니다.또는 구청을 방문하거나 인터넷 지방세 납부시스템 자동차세 연납 납부할 수 있습니다.

 

 

한편 2017년 서울시 자동차세 납부 대상액은 작년보다 40억원 늘어난 2천63억원 규모로서 지난해 자동차세 연납 차량은 92만7천대로, 전체 차량의 32%를 차지하였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으로 공제된 세금은 총 274억원으로, 차량 1대당 평균 3만원 정도로 조사되었습니다.

 

위택스 자동차세 납부 방법은?

 

 

자동차세 연납혜택 받으려면 위택스 홈페이지 접속 후 자동차세 연납신청이라는 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자동차세 납부 공인인증프로그램 설치해야지만 이용이 가능하다고 되어있는데 확인 버튼 눌러주세요.

 

 

혹시라도 미설치 된 부분이 있다면 다운로드 눌러서 설치를 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제 다시 위택스 홈페이지로 되돌아가서 자동차세 연납 신청 클릭하면 전자서명 작성이라고 있습니다.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한것이죠.

 

공인인증서 로그인까지 마쳤다면 기다리는일만 남았습니다.무슨 대기 시간이 이렇게나 길까요? 근데 몇분지나니깐 갑자기 1시간으로 줄어드네요.그러니 그냥 켜놓고 기다리시면 됩니다.아니면 1월31일까지이므로 그전에만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자동차 연납신청하시면 자동차세 연납 혜택 받을 수 있습니다.

 

 

조회 이후 자동차세 연납신청하시면 2017년 자동차세 연납 혜택 받게 되는것입니다.나는 이번에는 힘들고 다음번에 하고자 하는분들은 갈수록 자동차세 연납 혜택은 줄어드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1월은 10%이지만 3월은 7.5% 감면, 6월은 하반기분 10% 감면, 9월은 하반기분 5% 이거든요.

 

서울시 자동차세 납부 방법

 

 

서울시 자동차세는 https://etax.seoul.go.kr/ 에 접속하셔서 납부신청하시면 되는데요.위택스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어야지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번호와 이름 입력하시고 차량번호 및 비밀번호 6자리 입력해줍니다.그리고 아래 중고수입차여부 해당되면 체크하신 후 신고하기 버튼 누르면 됩니다.

 

자동차세 신고납부는 1, 3, 6, 9월이며, 1월에는 1년분의 10%, 3월에는 1년분의 7.5%, 6월에는 하반기분의 10%, 9월에는 하반기분의 5% 할인 적용됩니다.신고납부하지 않으면 6월(1기분), 12월(2기분)에 정기분으로 부과됩니다.

 

자동차세 납부하지 않으면

 

 

자동차세 1월에 납부 신청해야되는것은 아닙니다.앞서 얘기했듯이 자동차세 연납 혜택 10% 받기 위해서는 1월에 하는것이 낫다는것이죠.예를 들어 40만원이라면 4만원정도의 연납 혜택을 받을 수 있거든요.

 

 

하지만 굳이 1월에 하지 않고 그냥 해당 기간내에 내셔도 됩니다.그리고 자동차세를 납부기한 내에 납부하지 않으면 세액의 3%에 해당하는 가산금을 내야합니다.

 

 

이에 자동이체 신청자는 예금 잔액을 반드시 확인해 잔액부족 등으로 미납되는 일이 없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방법부터 자동차세 연납 혜택 관련 내용 알아보았는데요.1월안으로 신청 해야지만 1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그리고 3월에 내면 7.5%입니다.그러니 여유되신분들은 오늘은 위택스 홈페이지 대기자수가 많으니 며칠 뒤 신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