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독감 유행

일본 독감 유행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일본 후생노동성은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1주일 동안 독감으로 의료기관에서 진찰을 받은 환자가 전국에서 99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하였는데 이는 일주일 전보다 18만 명가량 증가한 수치라 할 수 있습니다.그런데다가 일본 독감 사망하는 경우도 발생하여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일본 독감 유행

 

일본 독감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졌는데 일본 독감 확산으로 인하여 학교들은 휴교를 하기도 하고 일부 학년에 한해서는 제한적으로 등교를 중지하는 등 심각한 상황이라 할 수 있습니다.우리나라도 독감 증상 유행하면서 한때 학교 조기방학하기도 했는데요.

 

 

일본 독감 환자는 무려 100만명이며 일부 병원에서는 입원 환자가 잇따라 독감에 걸려 숨지는 사태까지 발생하면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후생노동성 관계자는 "일본 독감 감염이 확산하고 있다"며 "통상 1~2월에 독감 환자가 급증하는 만큼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일본 독감 사망

 

 

가가와현 사카이데시의 한 병원에서는 지난 10일부터 21일 사이에 입원 환자 30명이 독감에 걸려 64세와 70세 남자 환자가 숨진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에히메현 마쓰야마시의 한 병원에서도 지난 8일부터 입원환자 34명이 독감에 감염돼 50대 남성 환자 1명과 80~90대 여성환자 2명 등 3명이 숨졌습니다.

 

독감에 대하여 알아보자

 

 

독감이란?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발병하는 전염병으로서 증상이 아주 심하고 전염성이 강해 단시일 내에 유행하는 병입니다. 이는 감기와는 확연히 다른 질병이며 매년 유행하는 바이러스의 형태가 조금씩 달라집니다.

 

 

독감 유행할 때는 인구의 10∼20%가 감염되며 변이가 심한 바이러스가 유행하면 감염자가 더 늘어 40%에 달할 때도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독감 증상

 

유행성독감 증상은 24~72시간의 잠복기를 거쳐 갑작스러운 발열(38∼40도)과 두통, 오한, 인후통, 마른기침과 같은 호흡기 증상이 2~3일간 지속되면 장기간 지속되는 근육통, 극도의 불쾌감, 전신쇠약 등이 있습니다.

 

 

 

독감 합병증으로는 폐렴이 가장 흔히 발생하고 중이염, 축농증, 기관지염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소아나 만성심폐질환을 가진 노인은 폐렴으로 사망할 때가 많습니다.



 

감기 독감 증상 구분법

 

많은분들이 기침을 하면 그냥 감기 증상이라고 생각합니다.독감 증상은 두통이 심하고 열이 39도 40도 고열이 있으며 전신 근육통이 심한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감기 증상 경우에는 사계절 내내 걸릴 수 있는데다가  증상이 심하지 않고 대개 1주일 이내에 좋아집니다.허나 나아지지 않고 두통, 발열, 오한, 근육통, 피로감·식욕부진 등의 전신 증상이 발생하면 독감을 의심해보셔야합니다.

 

 

독감 종류

 

독감이 전세계적으로 퍼져 수백만의 환자가 사망하기도 하였는데요. 1918년의 스페인 독감, 1957년 아시아 독감, 1968년 홍콩 독감, 1977년 러시아 독감 등이 있습니다.

 

 

독감 치료

 

안정과 휴식을 취하고 대증요법을 쓰는데요.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고, 소화되기 쉽고 영양가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열을 내리기 위해서는 미지근한 물찜질을 하고, 콧물이 심하면 항히스타민제를 투여하며, 기침·가래가 있으면 진해거담제를 투여합니다. 어린이·노인·임산부, 심장과 간에 기능부전이 있는 사람 등은 합병증을 일으키면 위험하므로 항바이러스제제를 조기에 써서 치료합니다

 

 

폐질환자, 심장병 환자

만성병으로 사회복지시설 및 집단시설에서 치료, 요양, 수용 중인 사람

만성병자 : 대사질환자(당뇨병), 신장병이 있는 사람, 만성간질환자, 악성종양을 앓고 있는 사람, 면역이 떨어진 사람, 장기간 아스피린 복용 중인 6개월에서 18세 소아, 혈색소병증 환자

65세 이상의 노인

의료인, 환자가족, 그 밖에 인플루엔자에 고위험 인자가 있는 사람

 

독감 예방접종

 


일본 독감 유행하고 있는데다가 사망자도 발생하고 있어서 주의가 필요한데요.해마다 독감 예방하기 위해서는 예방접종은 필수입니다.대부분 10월에서 11월에 독감 예방접종을 맞는데 이게 맞고 난 후 바로 효과가 나타나는것이 아니기때문에 이처럼 미리 맞는것입니다.올해는 잊지말고 꼭 맞으세요.

'건강해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굴 노로바이러스 증상  (0) 2017.01.27
스마트폰 중독 위험  (0) 2017.01.22
대상포진 초기증상 치료방법  (0) 2017.01.22
불면증 심장병  (0) 2017.01.21
심장마비 전조증상 원인  (0) 2017.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