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철 피부 살리는 음식 5가지

본격적인 여름철 뜨거운 햇볕과 높은 온도로 인하여 피부 노화를 촉진시킬 수 있는데요.뜨거운 여름철 피부 살리는 음식 5가지가 있습니다.어떤것들을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올 여름철 피부때문에 고민이라면 이와 피부 살리는 음식 알아두시고 꾸준히 챙겨드세요.그러면 올 여름철에도 피부 고민 끝입니다.

 

 

여름철 피부 살리는 음식 첫번째 수박은 여름을 대표하는 음식인데요.수박은 90%가 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그렇다보니 체내 수분 밸런스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게다가 비타민c도 풍부하여 콜라겐의 생성을 돕습니다.하지만 늦은밤에는 드시지 마세요.화장실 들락날락 하느라 잠 못 이룰 수 있습니다.

 

 

연어도 좋습니다.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기때문인데요.연어는 피부 세포의 유분기를 조절해서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것으로 참치나 고등어도 있습니다.따라서 연어를 꼭 매일 먹어야 되는것은 아닙니다.다른걸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오이는 대부분이 물로 이뤄져 있어서 피부 수분 공급에 좋은것으로 알려졌는데요.게다가 오이는 칼로리도 낮고 생식으로 먹을 수 있어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적합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또한 등산중에 오이 먹으면 갈증해소에도 좋습니다.여름에 오이 슬라이스해서 피부에 올려도 좋습니다.

 

 

토마토는 여러모로 좋은데 피부세포 보호하는데 아주 탁월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래서 뜨거운 여름철 피부 살리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물질이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고 잔주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여름철 피부 살리는 음식은 베리류입니다.블루베리나 블랙베리 또는 라즈베리와 딸기 등의 과일을 섭취하면 좋은데요.햇볕에 노출 된 피부 손상을 막아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무엇보다도 항산화물질이 풍부해서 피부에 아주 좋습니다.

'예뻐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이별 주름 관리법  (0) 2017.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