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해보시길 바랍니다.최근 급성 스트레스 공간지각 능력을 떨어뜨리는것으로 나타났을만큼 문제가 되고 있거든요.공간지각 능력은 걷거나 운전할 때, 물건을 잡을 때 시각, 청각, 촉각을 활용해 공간관계나 공간위치를 파악하는 능력을 말합니다.현재 나의 정도가 얼마나 심한지 알 수 있는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그림 통해 스트레스 테스트 해보세요.

 

 

스트레스 공간지각 능력을 떨어뜨린다는 연구 결과는 독일 보훔 루르 대학 협력연구센터874 올리버 볼프 박사팀은 50명의 젊은 남성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에만 찬물에 손을 3분 동안 담그게 해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방법으로 실험을 진행하였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 스트레스를 받은 그룹은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복잡한 장면들을 구별하는 지각 능력이 현저히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로 인하여 공간지각 능력 저하 영향을 준다는고 밝힌것이죠.연구결과는 '정신신경내분비학' 최신호에 실린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볼프 박사는 뇌의 기억중추인 해마가 코티솔의 영향을 받아 장기기억만이 아니라 공간지각에도 관여하기때문이라며 공간지각 능력에 영향을 미친다고 하였습니다.

 

 

만병의 근원인데요.평상시 스트레스를 자주 받게 되면 현재 상황으로부터 도피하고 싶은 생각이 강하게 들거나, 불안, 불면, 소화불량 등 각종 이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따라서 그때그때 해소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가 이런저런 질병에 걸리기 쉽다는것은 알았지만 공간지각과는 연관이 있을꺼라고는 생각을 못했네요.우선 내가 요즘 상태가 어떤지 파악하는게 좋은데요.아래의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그림 봐주세요.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위의 그림을 봐주세요.그림이 많이 움직이시나요? 만약 이 그림이 많이 움직이고 있다면 그만큼 정도가 나의 현재 상태가 심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그림 위의 것도 마찬가지인데요. 아이들 경우에는 스트레스 그림을 봐도 전혀 움직이지 않거든요.헌데 심한분들은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그림 움직이는 속도가 빠르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스트레스는 담아두면 안된다고 하는데 해소법 어떤것이 도움이 될까요? 첫번째로 책을 읽는것이 좋다고 하네요.단 책 읽으면 반대로 더 쌓이는분들도 있겠지만요.

 

 

영국 서섹스대학교 인지심경심리학과 데이비드 루이스 박사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가장 효과가 좋은 것은 독서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연구팀은 독서, 산책, 음악 감상, 비디오 게임 등 각종 해소 방법들이 얼마나 줄여 주는지를 측정하였는데 그 결과, 6분 정도 책을 읽으면 68% 감소됐고, 심박수가 낮아지며 근육 긴장이 풀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음악 감상은 61%, 커피 마시기는 54%, 산책은 42%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고 비디오 게임은 21% 줄였지만, 심박수는 오히려 높인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음식을 먹는것도 도움이 되는데요.어떠한 음식들이 좋을까요? 매운 음식을 섭취해보세요.고추는 뇌 속에서 베타엔도르핀이 분비되기 때문에 우울증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것도 초콜렛처럼 지나치게 섭취할경우에는 간기능을 초래한다는 얘기도 있지만 우리가 매운것을 먹을때 눈물,콧물이 나는것은 몸속의 해로운 물질들을 몸밖으로 내보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달콤한 음식도 도움이 됩니다.단 음식은 분노를 유발하는 당질 코르티코이드라 불리는 호르몬 분비를 억제시키기에 적은 양의 단 성분이 혀에 닿는것만으로도 기분을 좋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달고 매운게 싫다면 우유를 섭취해보세요.우유에는 트립토판이라고 불리는 일종의 필수 아미노산의 포함되어 있는데요. 트립토판은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시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준답니다.

 

 

공간지각 능력을 떨어뜨린다고 하니 평상시 바로바로 쌓인것은 풀어주는게 좋습니다.위의 알려드린 방법도 좋지만 자신만의 해소법 하나 정도는 있는게 좋습니다.그리고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그림 통해 나의 스트레스 정도를 확인하세요.내가 어느정도 상태인지 파악하는것도 중요하거든요.

'건강해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혈압에 좋은 음식  (0) 2016.10.25
모야모야병 증상 완치는  (0) 2016.06.27
수족구 증상 예방법  (0) 2016.06.19
뇌졸중 전조증상 예방법  (0) 2016.06.15
혈압 낮추는 방법  (0) 2016.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