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어 효능 칼로리

연어 효능 피부 노화방지 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는데요.앞으로 피부를 위해서라도 연어를 자주 섭취해야할꺼같네요.게다가 연어 칼로리도 낮아서 비만인 사람에게 적합하여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알려졌습니다.알면 알수록 뛰어난 연어 효능부터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 종류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어 효능 노화방지 뛰어나다고 하는데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연어에 들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여드름 피부를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졌으며 염증과 주름살이 생기지 않도록 노화방지 예방하는 차원에서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여성분들이 연어 좋아하는 이유가 다 있었던것입니다.

 


그리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비타민 B군은 다크서클을 완화하고 피부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또한 연어의 붉은 색을 내는 '아스크산틴' 성분은 항노화 효과가 뛰어나 노화 방지와 주름 개선을 위한 화장품의 원료로 사용되기도 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게다가 비타민 A와 E 성분이 많아 세포점막을 튼튼히 해주기에 연어 효능 노화 방지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이렇다보니 세계 10대 슈퍼 푸드에 선정될 정도로 건강에 좋은 식품인데요.슈퍼 푸드는 칼로리는 낮으면서 당분, 염분이 적고 식이섬유와 영양소가 풍부하여 면역력 증가에 효능이 있는 음식을 말합니다.

 

 

미국의 시사 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 푸드(블루베리, 토마토, 시금치, 레드와인, 귀리, 브로콜리, 마늘, 연어, 녹차, 견과류)를 보면 채소가 아닌 식품으로는 연어가 유일하게 들어있습니다.

 

 

미국의 영양전문가 스티븐 프랫은 슈퍼 푸드에 선정된 이유로 맛이 좋고, 요리하기 쉬우며, 단백질이 풍부하다는 것을 꼽았습니다.

 

 

노화 방지 효과 외에도 연어의 효능이 상당히 많은데요.살코기의 20%가 양질의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는 연어는 비타민 D가 풍부해 칼슘이 우리 몸에 흡수되는 것을 돕고, 성장과 소화를 촉진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연어 칼로리는 150정도 됩니다.

 

 

연어의 효능 불포화지방산의 하나인 DHA는 뇌 건강 기능을 활성화시켜 치매 예방에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게다가 노화 방지 효능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불안감, 우울감 등을 날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생각보다 효능이 엄청 다양한데요.하지만 뭐니뭐니해도 여성분들에게 사랑 받는 이유는 피부노화 방지 아닐까? 싶습니다.게다가 맛도 좋죠.뭐 싫어하는분들도 있겠지만 한번 빠지면 헤어나오기 힘듭니다.

 

 

연어처럼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들 종류 어떤것들이 있을까요?첫째로 마늘은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피부 노화 방지에 좋으며, 마늘 자체의 알리신 이라는 성분이 몸을 구성하는 세포들의 노화를 억제시키는데, 알리신은 열에 약하므로 생으로 먹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블루베리에 들어있는 아토시아닌과 폴레페놀 성분 역시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입니다.더불어 블루베리는 시력저하까지 예방해준다고 하네요.

 


빨간 파프리카에는 초록색 파프리카에 비해 비타민 C가 2배 더 많고 베타카로틴의 성분 함량도 높으며, 붉은색을 띄는 색소인 '리코펜'이 함유돼 있어 신체의 노화와 질병을 일으키는 '활성산소' 생성을 방지해 이는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고 노화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카카오가 풍부하게 들어가는 다크 초콜릿은 설탕이 대부분인 초콜릿에 비해 비교적 칼로리가 낮은 편으로, 플라보노이드라는 항산화제가 있어 심장건강에 좋으며 행복 호르몬인 세라토닌 분비를 촉진시켜 안정감을 줍니다. 또 안티옥시던트(산화 방지제) 성분은 피부가 거칠어 지는 것을 방지해준다고 전해졌습니다.

 

 

녹차는 대표적인 항산화물질인 카데킨 성분을 함유하며, 비타민C보다 카데킨 성분의 향균작용이 수십배 강하다고 합니다. 또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효과에 효과적이다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입니다.

 

 

시금치는 피부트러블이 생기는 것을 막고 피부가 푸석하지 않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특피 피부 노화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시금치는 이외에도 나트륨을 제거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해 주며, 베타카로틴이 함유돼 항암 효과가 있어 꾸준한 섭취로 암발병 확률을 낮출 수 있고 암세포가 생성되거나 증식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코코넛 오일은 체내 지방을 분해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그리고 피부에 바르면 보습에 효과적으로 고운 피부를 유지해줍니다.

 

 

각종 씨앗은 혈관을 맑게 하기 때문에 피부의 탄력과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해 피부의 촉촉함을 오래도록 유지해 주고 마그네슘과 단백질은 피부의 건강을 유지하도록 도우며, 오메가3 지방산도 많이 함유돼 되어 피부 노화 방지에 좋습니다.

 

 

연어 효능 노화방지 효과 뛰어나다는 소식 알아보았는데요. 이외에도 치매예방 그리고 혈액순환 면역력 향상 효과까지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문제는 연어 가격이 조금 부담이 된다는것인데요.그래도 연어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 하는분들에게는 권해드릴만한 음식입니다.아무래도 닭가슴살안 오래 먹으면 질리잖아요.

'음식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뇌경색 초기증상 뇌경색에 좋은 음식  (0) 2016.11.25
간에 좋은 음식 10  (0) 2016.11.23
기관지에 좋은 음식 차  (0) 2016.06.20
변비에 좋은 음식  (0) 2016.06.20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0) 2016.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