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에 좋은 음식

염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알아두세요.염증은 생체 조직이 손상을 입었을 때에 체내에서 일어나는 방어적 반응을 말하는데요.외상이나 화상, 세균 침입 따위에 대하여 몸의 일부에 충혈, 부종, 발열, 통증을 일으키는 증상이 이에 해당됩니다.평소 염증에 좋은 음식 10 챙겨먹는것도 좋겠죠.

 

 

염증에 좋은 음식 먹어야되는 이유

 

염증이 다 나쁜것은 아니지만 만성염증은 좋지 않습니다.염증이 만성적이 되면 염증 반응이 계속해서 일어나거든요.만성 염증은 관절염을 비롯해 뇌졸중, 암, 비만, 알츠하이머병, 심장병, 우울증 등 각종 질환 발병 위험을 높이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만큼 만성염증은 안 좋다는것이죠.

 

 

게다가 나이를 먹게 되면 몸속 면역체계가 약화되면서 만성 염증이 생길 가능성이 더 커지기때문입니다.허나 방법이 없는것은 아닙니다.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은 멀리하고 염증에 좋은 음식을 먹어두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으로는 술과 가공식품등이 있습니다.

 

염증에 좋은 음식 챙겨먹자

 


연구에 의하면 마늘은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기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마늘에 열을 가하면 항염증 효과가 증가합니다.



염증에 좋은 음식 연어에는 두 가지 강력한 오메가-3 지방산인 EPA와 DHA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염증을 감소시키고 암과 심장질환, 천식, 자가 면역질환 위험을 낮춰줍니다.



토마토도 염증에 좋은 음식입니다.염증 퇴치제로 꼽히는 항산화제인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들어있기때문인데요.특히 토마토는 열을 가하면 라이코펜이 더 많이 나오기 때문에 항염증 특성이 증폭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두부 같은 콩으로 만든 식품에는 이소플라본과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있습니다.그리고 이런 성분들은 몸속의 염증 수치는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염증에 좋은 음식인 표고버섯은 신체의 면역반응을 증가시키고 감염을 퇴치하는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이 들어있습니다.게다가 항균성이 있어 암 치료에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표고버섯에 있는 다당류는 항암 화학요법이나 방사선으로 인해 생기는 면역 손상 현상을 감소시켜줍니다.



호박은 몸속에서 녹 방지제와 같은 역할을 하는 항산화제인 카로티노이드가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세포와 DNA에 손상을 줌으로써 질병의 싹을 만드는 유해산소를 흡수하는 효과가 있어 염증에 좋은 음식입니다.또한 호박에는 피부와 폐의 염증 상태에 효과적인 베타카로틴이 들어있습니다.

 


베리류에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대표적인 항산화제이며 항염증제입니다. 딸기와 블루베리, 크랜베리 등 베리류 종류가 모두 염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항염증 효과가 큰 비타민K가 많이 들어있는 케일 한 컵 분량에는 항염증 효과가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의 하루 권장량의 10%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염증에 좋은 음식 아몬드는 생선처럼 항염증 효능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며 비타민E가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관절을 매끄럽게 하며 염증전구체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비트는 혈압을 낮추고 스태미나를 증강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염증에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비트에 들어있는 베타인이라는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염증 위험을 감소시켜주거든요.

 

 

염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우리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음식들이니 인스턴트와 가공식품 멀리하시고 토마토나 호박 또는 베리류 종류를 가까이하세요.개인적으로 권해드리는 염증에 좋은 음식은 아몬드입니다.유통기한 넉넉하고 보관도 쉽거든요.다른것들은 깜빡하고 먹지 않으면 금방 상하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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