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별 주름 관리법

깊어지는 주름 세월이 야속해지는데요.나이별 주름 관리법을 통해 깊어지는 주름 고민에서 벗어나보시길 바랍니다.아무래도 주름이 깊으면 같은 나이더라도 더 들어보일 수 있기에 예민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이왕이면 어려보인다는 소리가 낫잖아요.나이별 주름 관리법 어떻게 해야 내 피부가 좋아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20대부터 관리하자

 

일반적으로 25세를 기점으로 피부기능이 떨어져 기미나 주근깨,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는데요.나이별 주름 관리법 20대는 이때부터 본격적인 주름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평소 습관적으로 과도한 표정을 짓는다면 수시로 거울을 보면서 잘못된 표정을 고쳐보세요.

 

 

그리고 수면 시에는 너무 높지 않은 베개를 사용하고 가능한 반듯하게 누워 자는 것이 좋습니다.또한 자신의 피부에 맞는 클렌징 제품을 사용해 깨끗하게 세안하고 주 1~2회 정도는 각질과 피지 제거 팩, 수분 팩 등을 해 피부탄력을 높여주는 것이 좋은데 특히 주름이 생기기 쉬운 눈가와 입 주변은 링클 케어 제품으로 철저하게 수분을 공급해주셔야합니다.

 

나이별 주름 관리법 30대에는

 

 

30이 넘어가면 피부 기능이 서서히 둔화되다보니 피부가 거칠어지고 트러블이 많아지게 됩니다.게다가 화장이 잘 받지 않고 눈가, 입가에 잔주름이 자리를 잡기 시작하는데요..

 

 

따라서 피부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충분한 수분과 영양공급을 목적으로 하는 피부 손질이 중요하며 영양크림을 발라 수분 증발을 막고 눈과 입 주위에 링클 케어 제품을 바르는것이 좋습니다.30대는 20대보다는 좀 더 기능적이고 농축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죠.앰플 제품 같은것이 좋습니다.

 

40대 주름 관리법은?

 

 

나이별 주름 관리법 피부 노화현상이 두드러지는 40대에는 피지선의 기능이 저하돼 피부 탄력과 윤기가 사라지는 시기입니다. 그리고 이마 등의 주름이 확실히 눈에 띄기 시작하고 각질층이 두꺼워져 피부 톤이 칙칙해보이죠.

 

 

그렇기에 40대 주름관리법은 피부 건조, 노화 방지에 중점을 둬야합니다.40대는 20대보다 각질층의 세포 교체 주기가 두 배나 늦어지므로 혈액순환 마사지를 하고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해 피부 재생을 도와주는것이 좋습니다.

 

50대 주름 관리법은 찜질?

 

 

나이별 주름 관리법 50대가 되면 피부 두께가 얇아지면서 급격하게 피부 탄력이 저하됩니다.굵은 주름도 보이기 시작하구요.화장품 사용도 중요하지만 1~2회 마사지와 찜질로 혈액순환을 돕는것도 좋습니다.그리고 근력 운동으로 뼈와 뼈 주의 근육 강화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나이별 주름 관리법 '피부 망치는 습관은?'

 

 

1.자외선을 멀리한다?

 

자외선은 피부탄력을 떨어뜨려 주름을 생기게 하는 주범이라 할 수 있는데요.계절에 상관없이 항상 가까이 해야합니다.나중에 후회할 수 있어요.무조건 외출하기전에는 꼭 바르시길 바랍니다.

 

 

2. 얼굴로 감정을 표현한다

 

잔주름은 얼굴의 표정근을 따라 생기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수시로 거울을 보면서 표정을 체크해 의식적으로 고치려는 노력이 필요하며 ‘아,에,이,오,우’ 등의 발음 연습으로 얼굴 전체 근육을 풀어주세요.

 

 

3. 술과 담배는 도움이 안된다

 

술과 담배는 피부건강에 치명적이라고 하는데요. 피부의 모세혈관 확장으로 수분손실이 증가해 피부가 거칠어질뿐 아니라 피부 재생속도가 늦춰져 피부노화 또한 가속화시킨다고 합니다.

 

 

비흡연자도 안심할 순 없는데요. 담배 연기에 자주 노출되면 각질층의 수분함량이 떨어져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그러니 흡연자가 근처에 있다면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4. 눈을 자주 비빈다

 

눈이 가렵다고 비비면 절대 안됩니다.눈 주위 피부는 자극에 약해 특히 주의해야하는데요.무의식적으로 눈을 자주 비비는 습관은 눈가 잔주름과 다크서클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화장 짙게 하는것도 좋지 않은데요. 짙은 눈 화장이 눈가 잔주름을 발생시킨다고 합니다.또한 화장을 지울 때는 반드시 눈 전용 리무버를 이용해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말끔하게 지워야 합니다.

 

 

5. 눈가에 바르는거 잊지말자

 

건조한 눈가에 보습을 하기 위해 스킨을 꼭 챙겨 바르면 오히려 주름을 만들게 된다고 합니다.피부타입에 상관없이 전용 아이크림을 발라 영양분을 공급하고 탄력을 유지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6. 각질 제거 조심하자

 

피부를 매끈매끈하게 해준다며 극세사 타월을 자주 사용하면 피부 보호막인 각질층이 손상돼 피부가 건조해집니다.많은분들이 각질 제거를 위해 사용하고 있는데 이게 무조건 좋은것이 아니죠. 건성 피부는 주 1~2회, 지성 피부는 3회 이하 정도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습니다.

 

 

7. 살살 두드려서 바르세요.

 

화장품 손바닥을 이용해서 막 바르는 분들 더러 있는데요.하지만 위에서 아래로 밀어내거나 박박 비벼 바르면 피부는 금세 처지게 됩니다.그러니 화장품을 바를 때는 아래에서 위로 가볍게 쓸어 올리듯 톡톡 쳐서 발라주세요.

 

 

8. 물은 많이 마시는게 좋다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서는 수분 섭취는 필수입니다.그렇다고 커피나 다른 탄산음료 물이라고 마시는분은 없겠죠.이건 오히려 수분 손실시키므로 무조건 물만 드세요.

 

 

9. 온수 샤워 오래하지마세요

 

온수 샤워는 10분 이내로 끝내야 한다고 합니다. 피부에 필요한 유·수분을 급속도로 빼앗아 가기 때문인데요.물의 온도는 38~39도가 적당하며 샤워 후에는 3분 이내에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세요.

 

 

10. 수면 부족이 문제야

 

잠은 잘 주무시나요? 수면시간이 부족하면 피부가 까칠해지는 것처럼 자야 할 시간에 잠을 자지 않고 깨어있으면 낮 동안 자극받은 피부가 재생되지 못해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이 떨어지게 됩니다.그러니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는 꼭 잠을 자세요.

 

나이별 건강 관리법도 알아보자

 

 

10대와 20대 어떤 운동이 좋을까?

 

10대 청소년은 농구, 축구, 댄스 등을 적어도 20분 이상 주 3회 또는 그 이상 실시하면 좋고 20대 경우에는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것이 좋은데요.특히 체력 증진과 유지에 중점을 둔 운동을 하면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30대 건강 관리법 체계적으로

 

나이별 건강 관리법 30대는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시키기 위해 체계적이고 규칙적 운동을 해야 합니다.운동을 시작할 때 빨리 걷기나 가벼운 조깅으로 컨디셔닝 기간을 확보하는 것이 좋은데요.1주일에 1~2회 테니스, 축구, 배드민턴 등 구기운동을 함께 해보세요.

 

 

40대는 기초대사량을 높이자

 

나이별 건강관리법 40대는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골절을 일으킬 수 있는 운동은 주의해야 하며 수영이나 빨리 걷기, 등산 등이 좋습니다.

 

 

50대는 고정자전거가 좋아

 

50대는 골다공증 위험이 높아집니다.따라서 나이별 건강 관리법 50대는 근육의 유연성을 돕고 균형감을 기를 수 있는 체조·요가 등 맨몸 운동과 고정자전거를 타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나이별 주름 관리법과 나이별 건강 관리법 알아보았는데요.남들보다 어려보이는데는 분명 이유가 있습니다.그만큼 관리를 잘한다는것인데요.피부 관리에만 신경쓸게 아니라 운동하면서 건강까지 챙겨야 비로소 효과가 있습니다.주름이 고민이라면 화장품도 꾸준히 발라야하지만 내 몸 건강부터 챙기시길 바랍니다.

'예뻐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뜨거운 여름철 피부 살리는 음식 5가지  (0) 2016.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