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 국가고시 일정 연봉

간호사 국가고시 오늘 치뤄졌는데요.앞으로 간호사 국가고시 일정 살펴보면 오늘 시험이 끝나고 나면 2월 10일 최종 합격자 발표를 합니다.간호사 국가고시 합격자는 국시원 홈페이지 [합격자조회]메뉴에서 확인하거나 자동응답전화 060-700-2353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휴대전화번호가 기입된 경우에 한하여 SMS통보됩니다.그리고 간호사 연봉 및 전망 관련 내용도 알아보겠습니다.

 

 

간호사 국가고시 일정 살펴보기

 

지난 10월에 간호사 국가고시 인터넷 접수를 받았으며 오늘 1월 20일  필기와 실기 시험이 치뤄지는데요.이렇게 시험이 끝나면 최종합격자 발표가 2월 10일 금요일에 있습니다.대략 시험 치루고 합격자 발표까지 20일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할 수 있는데요.하루하루 기다리는게 정말 힘들죠.

 

 

간호사 국가고시 응시자격을 확인해보면 간호학을 전공하는 대학 또는 전문대학을 졸업한 자여야지만 됩니다.단, 졸업예정자의 경우 국내대학은 이듬해 2월 이전 졸업이 확인된 자이어야 하며 만일 동 기간 내에 졸업하지 못한 경우 합격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건복지부장관이 인정하는 외국의 간호학을 전공하는 대학을 졸업하고 간호사의 면허를 받은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간호사는 간호학을 전공하는 대학이나 전문대학에서 간호 교육을 이수하고 국가시험에 합격한 뒤 국가가 부여한 간호사 면허를 취득한 자로서, 건강 요구가 있는 개인 가족,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과학적이고 예술적인 간호를 통해 건강을 유지, 증진 및 회복하도록 돕는 전문 의료인을 말합니다.

 

<간호사 국가고시 일정>

 

 

간호사 연봉은?

 

 

간호사라 하면 규모가 작은 개인병원의 간호사부터 대학병원의 간호사까지 매우 다양합니다.따라서 간호사 연봉도 딱히 얼마다..라고 할 수 없습니다.천차만별이거든요.

 

 

간호사 연봉 2000만원 미만의 경우도 상당한것으로 알려졌지만 대형병원이나 규모가 큰 대학병원의 경우 간호사 연봉은 4000만원을 훌쩍 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간호사 국가고시 시험과목 시간표

 

 

간호사 국가고시 시험과목수는 8개이며 문제수는 295문항입니다.배점은 1문제당 1점이며 객관식 5지 선다형입니다.

 

2017 간호사 국가고시 합격자 발표

 

 

간호사 국가고시 합격기준

 

간호사 국가고시 합격자 결정은 전 과목 총점의 60퍼센트 이상, 매 과목 40퍼센트 이상 득점한 경우이며 응시자격이 없는 것으로 확인된 경우에는 합격자 발표 이후에도 합격을 취소될 수 있습니다.

 

 

합격자 발표 확인 방법

 

* 국시원 홈페이지 [합격자조회]메뉴

* 국시원 모바일 홈페이지

* ARS 전화번호 : 060-700-2353

* ARS 이용기간 : 합격자 발표일부터 7일간 

 

간호사 국가고시 합격률

 

 

2010년 이후 간호사 국가고시의 합격률은 93%이상을 기록하고 있을만큼 높은데 지난해 간호사 국가고시의 합격률은 97%로 최근 6년 동안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간호사는 전문간호사, 조산사, 보건교사, 요양보호사 등으로 나누어지는데요.전문간호사는 각 전문분야에서 3년 이상의 실무경력을 쌓으면 전문간호사 교육기관에서 2년간의 교육을 받은 후 자격시험을 거쳐 전문간호사 자격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조산사는 간호사 면허를 취득한 후 보건복지부장관이 인정하는 1년의 조산수습과정을 마치고 조산사 국가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대학의 간호학과 졸업자이거나, 간호전문대학의 졸업자로서 소정의 교직학점을 취득한 간호사는 보건교사 2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고 교원임용시험에 합격하면 학교에서 보건교사로 일할 수 있습니다.

 

 

요양보호사가 되기 위해서는 240 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여야 하지만 간호사는 40시간의 교육과정만을 이수하면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이상 간호사 국가고시 일정부터 시험과목 그리고 간호사 국가고시 합격자 발표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모든분들에게 2월 10일 좋은 소식 전해졌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