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판길 눈길 운전요령

빙판길 눈길 운전요령 주의 사항 알아두세요.주말에 눈이 많이 내렸는데 날씨가 춥다보니 눈이 얼어붙고 도로가 빙판길이 되어버렸습니다.빙판길 낙상사고가 많이 발생하는데 눈길 운전요령 주의사항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방심하고 넘어지는 순간 잘못 넘어지면 뼈가 부러질 수도 있거든요.그리고 빙판길 운전요령 알아보겠습니다.

 

 

빙판길 주의 사항

 

빙판길 사고 주의하세요.전국 대부분 지역이 영하의 기온으로 떨어져 추위와 함께 얼어붙어 빙판길 낙상의 위험이 증가하고 있어 보행자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빙판길 사고주의 내려진 가운데 낙상사고 예방법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만약 넘어졌을때 어떻게 대처해야될까요?

 

 

겨울철 빙판길 눈길 주의가 필요합니다.날씨가 추워지면 척추와 근육이 경직되면서 몸이 뻣뻣해지는데, 빙판길에서 몸을 움츠린 채 종종걸음으로 걷다 보면 누구라도 순식간에 넘어지는 낙상 사고를 당할 수 있습니다.무엇보다도 낙상사고는 큰 부상의 위험과 심각할 경우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습니다.

 

빙판길 취약계층은 노인 

 

 

빙판길 눈길 주의가 필요한 가장 취약한 계층은 바로 노인들인데요.노인들은 균형감각과 민첩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낙상 사고가 많이 일어나며, 노인들의 낙상사고는 심각한 손상이나 골절, 심하면 사망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빙판길 눈길 주의 사항 낙상사고 예방법은?

 

 

낙상사고 예방법은 어떠한것들이 있을까요? 눈이 내린 뒤에는 외출을 자제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외출을 해야 다음과 같이 충분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빙판길 주의 첫번째로는 근육과 관절은 추위에 잘 수축되므로 외출 전 충분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몸이 굳어있는 상태에서 넘어지면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어 외출 전 10분 정도 꼼꼼히 스트레칭을 해서 근육과 관절을 이완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빙판길 주의 예방법 두번째는 등산화와 같이 바닥이 미끄럽지 않은 신발을 착용을 해주세요.그리고 보폭은 평소보다 10~20% 줄여 종종걸음으로 걷는 것이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장갑을 착용하고 휴대폰 통화는 삼가하는게 좋습니다.주머니에 손을 넣고 걷다 넘어지는 경우 얼굴을 부딪쳐 큰 부상을 당할 우려가 있고 핸드폰 통화 시 몸의 균형을 잃기가 쉽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빙판길 주의 낙상사고 예방법으로 어두운 곳보다는 밝은 곳으로 다니는 게 좋습니다. 밝은 곳으로 다니면 미끄러운 곳을 피할 수 있다는 점도 있지만, 햇빛이 잘 드는 곳이 얼음이 빨리 녹기 때문입니다.

 

빙판길 주의 사항 대처법

 

 

빙판길 사고주의 대처방법도 알아두시는게 중요한데요 주변의 시선 때문에 벌떡 일어나 몸을 움직이면 더 큰 부상을 입기 쉽습니다.그러니 천천히 몸을 일으킨 다음 다친 곳이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야 하고 심한 통증이 있다면 즉시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심하게 넘어져서 만약 움직일 수 없는 상황이라면 즉시 119로 도움을 요청해야합니다.조금 시간이 지나면 괜찮겠지..하고 그냥 놔두고 가만히 있으면 날씨가 워낙 춥다보니 저체온증 증상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쪽팔린것은 아무것도 아닙니다.나중에 더 큰 병이 생길 수 있다는걸 유의하셔야합니다.

 

빙판길 눈길 운전요령

 

 

빙판길 사람도 문제이지만 자동차도 문제입니다.그러니 이왕이면 대중교통 이용하시는게 나은데 그러나 어쩔수 없는 상황이라면 빙판길 눈길 운전요령 주의사항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타이어 점검

 

빙판길 운전요령 타이어 점검을 꼭 하시길 바랍니다.타이어가 마모되면 접지력이 감소하여 자동차가 겨울철 빙판길에서 쉽게 미끄러질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미리 타이어 점검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길 운전요령 비나 눈이 올 때에 운전을 자주 해야 한다면 스노우타이어를 따로 구매하여 장착하는 것이 좋고, 트렁크에 체인을 넣고 다니다가 눈이 올 때 장착해야 합니다.

 

 

만약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빙판길 운전을 해야 한다면 타이어에 뿌리는 미끄럼방지제를 이용하는 것도 겨울철 빙판길 주의 예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예열을 꼭 하자

 

빙판길 눈길 운전요령 두번째 차량 운전 전에 예열을 꼭 해주세요. 충분한 예열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얼어붙은 오일로 인해 엔진에 무리를 주게 되고 운전 중 고장으로 사고가 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2단으로 출발하자

 

눈길이나 빙판길 출발 시에는 2단으로 출발해야 합니다.수동차량의 경우 평상시 1단으로 출발을 하지만 눈길이나 빙판길에서는 2단으로 출발해야 하는데 1단으로 출발 시 자동차의 강한 구동력으로 인해서 쉽게 미끄러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속주행 안전거리 확보


눈길이나 빙판길은 일반도로에 비해서 마찰력이 낮아 차가 미끄러지기 쉽거든요. 따라서 눈길 빙판길 운전요령 규정속도보다 20% 서행하고 차간거리를 2배 이상 유지해야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환기와 스트레칭 필수

 

춥다고 운전 중에 계속해서 히터를 틀어놓게 되면 산소가 부족해서 쉽게 피로함을 느낄수 있기 때문에 자주 창문을 열어서 환기를 해주고 졸음을 쫓는 간단한 스트레칭과 휴식을 하면서 운전을 해야 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길이 얼어붙은 곳이 많습니다.게다가 눈이 내린곳들은 눈이 녹지 않으면서 빙판길로 변해버렸는데요.사람도 차도 빙판길 주의 하셔야합니다.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거든요.위에 알려드린 빙판길 주의사항 및 빙판길 눈길 운전요령 내용 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