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 멀미약 부작용 복용방법

운전자 멀미약 부작용 주의하시길 바랍니다.보건당국은 설 연휴 장거리 운전자는 멀미약 복용 방법 주의가 필요하다고 권고한것인데요.졸음과 방향 감각 상실을 유발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기때문입니다.따라서 장거리 운전자 멀미약 부작용 예방하기 위하여 되도록이면 먹지 않는것이 좋습니다.올바른 멀미약 복용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운전자 멀미약 부작용 주의

 

멀미약 졸음을 유발할 수 있어서 설 연휴 장거리 운전자 멀미약 복용 오히려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것인데요.허나 꼭 복용해야하는 분들은 30분전에 복용을 해야하고 만약 멀미약이 더 필요하다면 최소 4시간이 지난 후에 복용하는것이 올바른 멀미약 복용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 멀미약 복용 방법도 있고 아니면 붙이는 멀미약 사용을 해도 되는데요.붙이는 멀미약은 임산부나 녹내장 환자, 전립선 비대증 등 배뇨장애가 있는 사람에게는 멀미약 부작용 발생 위험이 높으므로 절대로 붙이는 멀미약 사용하시면 안됩니다.구입하실때 꼭 이 점을 얘기하고 구입하셔야합니다.

 

멀미약 복용방법 복용량은?

 

 

멀미약 부작용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한데 멀미약 복용방법 어른과 어린이 복용량 차이가 있습니다.어른용을 어린이가 먹을때에는 주의가 필요한데요.구입하실때 꼭 어린이용인지 확인하시고 연령별 사용량에 맞는지 여부도 확인해야합니다.

 

멀미약 부작용 주의

 

 

멀미는 부교감신경에서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이 과하게 분비되어 구토나 복통이 생기는 증상을 말합니다.

 

 

따라서 패치형 멀미약을 미리 붙여 놓으면 주성분인 '스코폴라민'이 아세틸콜린 활성을 방해해 멀미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런데 아세틸콜린은 주의력과 학습 능력을 돕기도 하는데 아세틸콜린이 저하되면 방향감각 평형감각이 둔해지고 어지러우며, 정신이 몽롱해지는 등 의식장애에 빠질 수 있습니다.

 

 

멀미약 부작용이 있어서 고령자나 운전을 해야 하는 사람이라면 패치형을 사용하면 안 되는데요.

 

 

이미 뇌의 노화가 이뤄진 고령자의 경우엔 인지력·주의력이 더 떨어질 수 있고, 운전자는 방향감각이 둔해져서 자칫하면 교통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멀미약 부작용 전립선비대증을 앓는 사람이 패치형 멀미약을 쓰면 배뇨장애를 겪을 수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이 있으면 요도가 전립선에 눌려 소변이 시원하게 나오지 않는데, 멀미약은 그 증상을 더 심하게 하기 때문입니다.멀미약 부작용 녹내장이 있는 사람도 멀미약을 쓰면 안압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올바른 멀미약 복용방법

 

 

멀미약 복용방법 우선 패치형 멀미약을 양쪽 귀에 붙이면 용량 과다로 멀미약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한쪽 귀 뒤에 반드시 1매만 붙입니다.

 

 

멀미약 부작용 이때 멀미약에 묻어있는 약물이 눈에 들어가면 일시적으로 시력장애가 나타날 수 있기에 패치형 멀미약을 만진 후엔 손을 깨끗이 닦도록 하고 차량 운행 및 이동이 끝나면 뗍니다.

 

 

다만, 8세 미만의 어린이는 사용을 금지하고 8세 이상의 어린이는 전문가와 상담 후 성분 어린이용 패치형 멀미약을 사용해야합니다.

 

운전자 파스 사용방법

 

 

운전자 멀미약 사용도 주의해야겠지만 장거리 운전을 하다보면 근육통이 오기 마련입니다.이처럼 근육통이 올때에는 파스를 이용하면 좋은데 파스도 종류가 두가지죠.

 

 

근육통이 왔을 때 사용하는 파스에는 피부를 냉각시키고 통증을 완화해주는 '쿨파스'와 통증 부위를 따뜻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핫파스'가 있습니다.

 

 

관절이 삐어 부기가 올라오면 쿨파스로 차갑게 해주는 것이 좋고, 부기가 빠진 후에도 통증이 계속되면 핫파스로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자 감기약 부작용 주의 복용방법

 

 

운전자 멀미약만큼 신경써야 되는것이 바로 감기약인데요.운전중에 감기약 복용하게 되면 약 종류에 따라 부작용으로 졸음이 마구 쏟아질 수 있습니다.

 

 

감기증상 완화를 위해 복용한 약에 클로르페니라민 등 항히스타민제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해당되는데요.이런 경우에는 자동차 운전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운전자들 감기약 복용하고 졸음 쏟아지면 커피, 초콜릿 등 카페인이 함유된 제품을 마시기도 하는데 이 경우에는 카페인 과다 복용이 될 수 있으므로 조심하셔야합니다.감기약도 카페인이 들어있거든요.

 

 

만약 감기로 인하여 열이 발생한다면 '아세트아미노펜', '이부프로펜', '덱시부프로펜'이 들어있는 해열제를 사용하면 됩니다. 다만, 감기약 중에 해열제 성분이 들어있는 경우도 있어 감기약과 해열제는 중복으로 복용하지 마세요.

 

 

설 연휴 운전자 멀미약 부작용 주의가 필요하며 올바른 멀미약 복용방법 알아두시길 바랍니다.그리고 감기 증상이 있다면 아무래도 장거리 운전시 졸릴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럴때에는 무조건 앞으로 전진하기보다는 졸음쉼터나 휴게소에서 잠시 눈을 붙이고 운전을 하세요.30분만 잠깐 자도 확실히 머리도 개운해지고 잠도 쫓습니다.빨리 가는것도 안전하게 천천히 가는것이 좋습니다.

'도움되는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층간소음 법적기준  (0) 2017.01.29
명절 병원 찾기  (0) 2017.01.26
한국도로공사 다차로 하이패스 도입  (0) 2017.01.24
하트 선인장 호야 케리 키우기  (0) 2017.01.23
빙판길 눈길 운전요령  (0) 2017.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