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의 효능 영양학

딸기의 영양학 알아보면 고대 로마시대부터 비타민 공급과 소염 진통등의 효능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게다가 딸기의 효능 통풍에도 좋다고 하는데요.딸기의 영양학 가치부터 좋은 딸기 고르는 방법까지 딸기 효능 관련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뻐지고 건강해지려면 딸기 많이 드세요.

 

 

딸기의 영양학 가치

 

딸기의 영양학 가치로 딸기에 함유된 메틸살리실산은 소염과 진통 작용이 있는 물질로 예로부터 약재로 사용되어왔다고 합니다.게다가 딸기의 효능  피로 회복과 해독 작용에 관여하는 비타민C와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는 칼륨, 철분도 많아 빈혈에 시달리는 성장기 아이들이나 임산부에게도 좋습니다.

 

 

딸기의 영양학 가치 비타민c가 풍부하다는것은 누구나 잘 알고 계실텐데요. 딸기 100g당 비타민C는 70㎎ 내외로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다른 과일과 비교했을때 사과의 10배, 레몬의 2배 수준입니다. 따라서 하루에 딸기 다섯개정도 먹어도 비타민c 충분히 섭취 가능합니다.

 

딸기의 효능 임산부에게 좋아

 

 

임신 초기에는 엽산(비타민 B9)이 많이 필요한데 딸기에는 엽산이 100g당 127㎍ 함유돼 있어 임산부와 태아 건강에 좋습니다.

 

딸기의 영양학 성인병 예방

 

 

딸기의 영양학 섬유질 등 몸에 좋은 성분을 많이 보유해 고혈압과 당뇨병, 비만, 심혈관계 질환 등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딸기 효능 당뇨 합병증 치매 예방

 


딸기의 영양학 딸기에 함유된 '피세틴'이라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쥐를 이용한 실험에서 당뇨 합병증과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가 인정받기도 하였습니다.

 

딸기의 효능 더 알아보자



이밖에도 딸기의 효능 또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딸기에 들어있는 말릭산은 치아의 얼룩을 씻어내는 효능이 있습니다. 딸기를 갈아서 베이킹 소다와 섞으면 천연 치아미백제가 됩니다.



비타민 C가 많은 딸기의 효능 항산화제로 위에서 발암물질인 니트로사민의 생성을 억제합니다. 위는 산을 배출하기도 하지만 분비된 산으로부터 위가 다치는 것을 막기 위해 보호 점액을 분비하기도 합니다. 딸기의 항산화 기능은 위가 산으로 인해 손상될 확률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딸기의 효능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딸기의 칼로리는 100g에 27kcal입니다.바나나(93kcal)나 사과(57kcal)에 비해 크게 낮아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딸기 속의 과당이 혈당을 올려 당뇨병과 지방간 같은 질환을 가져올 수 있어 한번에 10개 정도 먹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딸기의 효능 피부에 좋습니다.주름살이 생기는 주요 원인은 자외선에 의해 피부 콜라겐이 파괴되고 염증이 생기기 때문인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딸기의 엘라직산(ellagic acid) 성분은 이 과정을 차단시켜 줍니다.그리고  학술지 ‘실험생물학(Experimental Biology)’ 은 엘라직산을 바른 사람 피부에서 피부 노화의 주요 원인인 콜라겐 파괴와 염증 반응이 줄어드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좋은 딸기 고르는 방법

 

 

딸기는 선홍빛을 띄고 과육이 단단한 것을 골라야 하는데요. 물론 수확 시에는 70% 정도 붉은 색으로 착색된 것을 수확하지만 바로 전체가 붉은색으로 되기 때문에 완숙된 것을 골라야 당도가 높고 딸기가 제대로 색깔을 띠면서 맛이 좋습니다.

 

 

딸기 보관은 낮은 온도로 낮추어서 0℃로 조절하여 보관하면 좋은데 일반 4℃ 냉장고의 온도보다 더 낮게 하여 보관하면 오래 가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허나 가장 좋은것은 먹을만큼 사서 먹고 구입하는것이죠.싸다고 잔뜩 구입하기보다는 바로바로 구입ㅎ서 드시고 난 후 또 구입해서 드세요.

 

 

딸기의 영양학 가치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딸기는 물에 닿으면 금방 곰팡이가 생기고 상하게 되며 비타민C와 향이 사라지기 때문에 씻을 때도 꼭지를 떼지 말고 소금물로 빨리 살짝 씻어두어야한다는 사실 잊지마세요.이왕이면 딸기의 효능 제대로 알고 제대로 먹는게 좋잖아요.

'음식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기능에 좋은 음식  (0) 2017.01.29
염증에 좋은 음식  (0) 2017.01.03
빈혈에 좋은 음식  (0) 2017.01.03
통풍에 좋은 음식  (0) 2016.12.18
유산균 효능 건강 추천  (0) 2016.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