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기능에 좋은 음식

간기능에 좋은 음식 알아두시고 잘 챙겨드세요.간은 각종 에너지 대사기능, 해독과 살균작용이 주된 기능인데요. 체내에 영양소를 저장하면서 술과 독성이 있는 음식들을 해독하는 작용을 합니다.간기능에 좋은 음식 종류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간기능에 좋은 식품으로 커피가 있습니다.

 

간기능에 좋은 음식 먹어보자

 

 

커피가 간기능에 좋은 음식이라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커피 안에는 카페인 외에 탄수화물, 지방, 미네랄, 단백질 등 100가지 이상의 성분이 들어 있는데 전문가들은 이 성분들이 서로 작용해 간을 보호하는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허나 지나친 가페인으로 인한 부작용 주의가 필요합니다.

 

 

카페인 하루권장량인 300mg을 넘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원두커피 한잔에는 약 115~175mg, 인스턴트커피 한잔에는 60mg 정도의 카페인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안전한 커피섭취량은 하루 원두커피 3잔, 인스턴트커피 5잔 이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간기능에 좋은 음식으로 미나리가 있습니다.미나리에는 간염이나 황달 및 복수가 차는 증상에 효과적이며 혈압을 낮추고 혈액을 정상화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강황도 간기능에 좋은 음식인데요.담즙분비를 활성화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간의 해독작용에서 발생하는 독성물질을 없애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결명자는 간 기능을 정상화시키는 청간작용과 신장 기능 강화작용이 뛰어나 간기능에 좋은 음식으로 널리 알려져있습니다.

 

 

간기능에 좋은 음식 양파는 노화로 인해 약해진 혈관벽을 튼튼하게 해주며 혈액속의 지방이 응고돼 혈관벽에 들러붙지 않도록 막아주고 피를 맑게 하며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하는 작용이 뛰어나 지방간 해독에 뛰어납니다.

 

 

벌나무는 간의 온도를 정상으로 회복시키고 간에 쌓인 독을 풀고 간세포를 살리는 효능이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간기능에 좋은 음식 민들레에는 실리마린, 콜린이 들어있어 지방간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 간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수은과 납 등 중금속 물질을 씻어내 주고 여성 호르몬의 과잉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과도 간기능에 좋은 음식으로서 사과에 들어있는 펙틴(pectin)성분은 간의 독성 부하를 줄여줍니다.

 

 

 

자몽도 간기능에 좋은 음식인데요.자몽의 글루타티온 성분이 해독 효소의 생산에 도움을 줍니다.또한 자몽은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으면서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견과류 중 특히 호두가 간 기능에 좋은 음식입니다.호두의 아르기닌 성분은 간에서 암모니아를 제거해준다고 알려져있으며 해독 작용도 합니다.

 

 

굴뿐만 아니라 조개류는 아연이 풍부한데요.아연은 독소 해독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져 간기능 좋은 음식입니다.허나 노로바이러스 주의해야겠죠.

 

 

부추는 피를 맑게 해주기에 간기능에 좋은 음식입니다.뿐만 아니라 부추는 해독 자굥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콩나물은 대표적인 숙취 해소 음식인데요.콩나물도 역시나 간기능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습니다.

 

 

간기능 좋은 음식브로콜리는 간의 해독 효소를 증가시켜 독소를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이밖에도 브로콜리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면역력 증진 및 변비 해소 그리고 노화 방지등에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음식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딸기의 효능 영양학  (0) 2017.01.25
염증에 좋은 음식  (0) 2017.01.03
빈혈에 좋은 음식  (0) 2017.01.03
통풍에 좋은 음식  (0) 2016.12.18
유산균 효능 건강 추천  (0) 2016.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