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명절음식 활용법

남은 명절음식 활용법 전찌개입니다.제가 강력 추천하는 방법인데요.아무래도 동그랑땡 잔뜩 만들다보면 남기 마련이거든요.그러면 냉동실에 보관해두시고 얼큰하게 먹고 싶을때 먹으면 아주 맛 좋습니다.전찌개 말고도 남은 명절음식 활용법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은 명절음식 활용법 비빔밥


가장 쉽고 편한 남은 명절음식 활용법은 비빔밥입니다.나물 처리할때 아주 좋거든요.나물이 처음에는 맛이 좋지만 먹다보면 질리기 마련입니다.그리고 왜 이렇게 많은지 처리하기가 곤란한데요.이럴때 나물 잔뜩 넣고 고추장 넣고 계란 하나 쓰윽 올려서 비빔밥 만들어보세요.



저는 비빔밥도 좋지만 따뜻하게 돌솥비빔밥을 주로 먹는편이예요.그냥 비빔밥보다 훨씬 맛이 좋더라구요.그리고 마지막에는 참기름 한방울 잊지마세요.이걸 넣어야 제대로 된 비빔밥이라 할 수 있죠.그리고 계란도 완숙보다는 반숙이 좋습니다.



남은 명절음식 활용법 전찌개



전찌개 만드는법은 간단합니다.전을 냄비에 넣고 고추장,다시다,파,마늘을 넣고 끓여주시면 되요.



아무래도 전을 넣기때문에 별도로 맛을 낼 필요가 없어요.한참을 끓이다보면 전에 돼지고기부터 다른 양념까지 다 들어있어서 간이 잘 맞더라구요.



그래서 초보분들이 따라하기 좋은 남은 명절음식 활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마지막에는 계란 넣고 살짝 풀어주시고 깻잎을 잘라서 추가해주세요.



깻잎때문에 맛이 더 좋아지더라구요.깻잎 넣은것과 넣지 않은것의 차이가 생각보다 크답니다.그러니 꼭 넣어주세요.


꼬마김밥 만들기



남은 명절음식 활용법 꼬마김밥을 만들어보세요.꼬지전 하나씩 빼서 김밥을 만드는것인데요.아무래도 사이즈가 작다보니 김밥은 조금 힘들고 김을 네등분으로 자른후 꼬마김밥을 만드는것입니다.



남은 명절음식 활용법 꼬지전 재료를 전부 다 잘게 썰어서 볶음밥을 만들어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저는 이렇게 만들어서 계란까지 이용하여 오므라이스 만들어서 먹습니다.


고로케 만들기



전을 으깨줍니다.종류는 상관이 없구요.이때 단호박이나 고구마 삶아서 넣어도 좋아요.그런다음에 잘 섞어줍니다.



이제 밀가루 계란 빵가루 순으로 돈까스 만들듯 튀김옷을 입혀줍니다.그런다음에 치즈를 넣으셔도 되고 좋아하지 않으면 안 넣어도 됩니다.마지막으로 고로케를 오븐에 굽거나 기름에 튀기면 됩니다.



이상 누구나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남은 명절음식 활용법 알아보았는데요.생각보다 아주 간단하죠.그러니 음식 많이 남았다고 어떻게 처리해야되나? 고민하지 마시고 이와 같은 방법으로 먹어보세요.원래의 맛보다는 떨어질 수 있지만 전골도 좋고 돌솥비빔밥은 진짜 최고입니다.

'도움되는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빈병 보증금 제도 인상 환불  (0) 2017.02.01
2월의 탄생석 의미 종류  (0) 2017.02.01
층간소음 법적기준  (0) 2017.01.29
명절 병원 찾기  (0) 2017.01.26
운전자 멀미약 부작용 복용방법  (0) 2017.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