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국가고시센터 국가직 9급공무원 원서접수 시험일정장소

사이버 국가고시센터 2017년 국가직 9급 공무원 원서접수가 시작이 되었습니다.국가직 9급 공무원 원서접수는 오늘 1일부터 6일까지이며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사이버국가고시센터 9급 국가직 응시수수료는 5000원이며 9급 공무원 시험장소는 3월 31일에 공고 됩니다.

 

 

국가직 9급 공무원 원서접수 시작

 

오늘부터 사이버 국가고시센터에서 국가직 9급 공무원 원서접수가 시작됩니다.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일정을 살펴보면 필기시험은 4월 8일에 치뤄지며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는 5월 24일로 예정되어있습니다.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일정 면접은 7월 11일부터 16일 사이에 치루게 되며 최종 합격자 발표는 8월 1일입니다.올해 국가직 공무원 9급 채용인원은 4910명으로 알려졌으며 국가직 9급 공무원 원서접수는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사이버국가고시센터((http://gosi.kr)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국가직 9급 공무원 합격선은?

 

 

지난해 국가직 9급 일반행정 분야의 합격선은 총점기준 396.25점였는데요.이에 따라 국어, 영어, 한국사 필수, 선택 2과목인 5개 시험과목에서 평균 90점에 육박하는 점수를 받아야 필기시험 합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가직 9급 공무원은 4120명 채용에 22만1853명이 몰려 53.8대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사이버 국가고시센터 원서접수 유의사항

 

국가직 9급 공무원 원서접수는 매일 오전 8시 5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통해서만 할 수 있습니다.

 

 

응시수수료는 9급의 경우 5000원이며, 휴대폰, 카드결제, 계좌이체비용의 경우 소정의 처리비용이 별도로 소요됩니다.

 

 

또 사이버 국가고시센터 접수기간 동안에는 기재사항(응시직렬, 응시지역, 선택과목 등)을 수정할 수 있지만, 접수기간 마감 이후에는 수정할 수 없으므로 접수 마감 전 확인 과정을 거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사이버국가고시센터는 "공무원임용령 제13조의2 제1항의 임용유예 사유 중 '학업의 계속'을 사유로 한 임용유예는 정부 인력운영 사정상 허용되지 않을 수 있음을 유의하길 바란다" 고 명시하였습니다.

 

국가직 9급 공무원 필기시험 장소

 

 

2017년도 국가직 9급 공무원 필기시험이 시행될 17개 시·도[시험 볼 지역]별 시험장소 예정지가 뱔표되었습니다.

 


 

인사혁신처(사이버국가고시센터 www.gosi.go.kr)에 따르면, 강원도는 춘천시, 경기도는 수원시, 부천시, 평택시, 용인시, 성남시, 과천시, 광명시, 화성시, 안양시 등 북부와 남양주시, 고양시 등 남부에서, 충북 청주시, 충남 아산시, 전북 전주시, 전남 목포시, 경북 구미시, 경남 창원시, 제주 제주시, 기타지역은 해당시에 각각 시험장소 예정지를 발표하였습니다.

 

 

전국모집은 17개 시․도 중 시험 볼 지역 선택 가능하고, 지역별구분모집은 응시원서에 표기한 해당 지역별 구분모집 시도에서만 응시 가능합니다.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장소 예정지는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시험장소는 3. 31.(금) 사이버국가고시센터(http://gosi.kr)에 공고할 예정인 『시험일시 및 장소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