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의 탄생석 의미 종류

2월의 탄생석은 자수정입니다.탄생석 한번쯤 들어보셨을꺼예요.탄생석 종류도 여러가지이고 탄생석 의미도 있어서 저는 선물할때에는 항상 확인을 합니다.그래야 뭔가 더 의미있고 받는 사람도 좋아하더라구요.2월의 탄생석 의미부터 탄생석 종류 관련해서 알아보겠습니다.나의 탄생석이 무엇인지 이번에 한번 제대로 알아보세요.

 

 

탄생석 의미 종류 알아보자

 

탄생석(誕生石, birthstone)은 사람이 태어난 달과 연관지어 몸에 지니면 행운이 따른다고 여겨지는 보석을 말하는데요. 탄생석은 오랫동안 초자연적인 힘이 있다고 여겨져 왔으며 각각의 탄생석에 의미가 부여되었습니다. 

 

 

탄생석은 인간의 운명을 점치는 데에 보조적인 역할을 해왔는데요.그러다가 20세기 이후 각 보석의 쓰임새나 희귀성에 따른 가치 평가가 달라지면서 새로운 탄생석이 추가되기도 하였습니다.탄생석 양력 음력 중 어느걸 따질까요? 탄생석 양력으로 보셔야합니다.

 

1월의 탄생석 가넷

 

 

1월 탄생석인 가넷은 희생과 충절, 변하지 않은 마음과 진실을 상징하는 보석입니다. ‘가넷(Garnet)’은 라틴어로 ‘알맹이(씨)가 많다’는 뜻의 ‘그라나터스(Granatus)’에서 유래되었다. 화강암의 갈라진 틈에 붙어있는 작고 붉은 돌의 모습이 속이 꽉 찬 석류를 연상시켜 붙여졌습니다.

 

2월의 탄생석 자수정

 

 

2월의 탄생석인 자수정은 현명함과 의지, 위엄과 권력을 상징하는 보석입니다.자수정의 영문 이름인 ‘아메시스트(Amethyst)’는, 그리스어 ‘아메시스토스(Amethystos)’에서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아메시스토스’는 술에 취하지 않는다는 뜻으로, 그리스 신화에서 전해지는 자수정의 유래와 관련이 있습니다.

 

3월의 탄생석 아쿠아마린

 

 

3월의 탄생석인 아쿠아마린은 영원한 젊음과 행복을 상징하는 보석입니다.아쿠아마린(Aquamarine)이란 이름은 라틴어로 ‘물’을 뜻하는 ‘아쿠아(Aqua)’와 ‘바다’를 뜻하는 ‘마리누스(Marinus)’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직역하면 ‘바닷물’이란 뜻으로, 맑고 연한 초록빛이 도는 아쿠아마린이란 이름의 색도 있습니다.

 

4월의 탄생석 다이아몬드

 

 

4월 탄생석 의미 다이아몬드는 영원한 사랑과 고귀함을 상징하는 보석입니다. ‘다이아몬드(Diamond)’는 ‘길들일 수 없다’ 혹은 ‘정복할 수 없다’는 뜻의 그리스어 아마다스(Adamas)에서 유래하였습니다.경도가 높아 깨지지 않고 불에도 녹지 않아 붙여진 것으로 추정되며 무엇에도 변하지 않는다는 점 때문에 다이아몬드는 오랫동안 불변과 불멸의 상징으로 여겨졌습니다.

 

5월의 탄생석 에메랄드

 

 

5월 탄생석인 에메랄드는 행운과 행복, 친절을 상징하는 선명한 녹색의 보석입니다 ‘에메랄드(Emerald)’라는 말은 ‘녹색’을 뜻하는 라틴어 ‘스마라그두스(Smaragdus)’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에메랄드그린(Emerald green)’이라는 이름의 색이 있을 정도로, 독특하면서도 아름다운 녹색 빛깔이 특징입니다.

 

6월의 탄생석 진주

 

 

6월 탄생석인 진주는 순결과 부귀, 건강을 상징하는 보석입니다 진주는 조개 안에서 생성되는 유기체로 보석 중에서는 유일하게 가공하지 않고 형태 그대로를 사용합니다.아주 오래전부터 아름답고 신비한 보석으로 여겨져, ‘인어의 눈물’ 혹은 ‘달의 눈물(月淚)’, ‘바다의 눈물’ 등으로 불리기도 하였습니다.

 

7월의 탄생석 루비

 

 

7월 탄생석인 루비는 열정적인 사랑과 정의, 마음의 평화를 상징하는 보석입니다. ‘루비(Ruby)’라는 이름은 라틴어로 ‘붉은’이란 뜻인 ‘Ruber’에서 유래되었는데요. 루비는 아주 오래전부터 태양을 상징하는 신비한 돌로 여겨졌습니다.

 

8월의 탄생석 페리도트

 

 

8월 탄생석인 페리도트는 부부간의 행복과 지혜, 친구와의 화합을 상징하는 보석입니다. 일반적으로 맑은 연둣빛을 띠고 있으며, 짙은 올리브색의 페리도트일수록 가치가 높습니다. 어두운 달빛 아래에서도 빛을 잃지 않으며, 마치 에메랄드 같아 보인다 해서 ‘이브닝 에메랄드’라고도 불리웁니다.

 

9월의 탄생석 사파이어

 

 

9월의 탄생석인 사파이어는 진실과 정직, 성실을 상징하는 보석입니다. 가을 하늘을 연상시키는 맑고 푸른색이 대표적이지만, 성분에 따라 노란색이나 분홍빛의 사파이어도 있습니다.투명한 푸른 빛깔로 인해 오랫동안 하늘을 상징하는 보석으로 여겨졌습니다.

 

10월의 탄생석 오팔

 

 

10월의 탄생석인 오팔은 희망과 청순, 신과 사람의 사랑을 상징하는 보석입니다. 대개 투명하며 무지개처럼 보는 각도에 따라 색이 달라지는 유색효과가 있는 것만을 보석으로 칩니다 내부의 색이 구름처럼 떠다닌다 해서 유색효과를 ‘색의 유희(Play of Color)’라 부르기도 합니다.

 

11월의 탄생석 토파즈

 

 

11월의 탄생석인 토파즈는 우정과 인내, 결백한 마음과 부활을 상징하는 보석입니다.토파즈(Topaz)라는 이름은 ‘불’을 뜻하는 산스크리트어 ‘타파스(तपस्)’ 혹은 ‘찾아다니다’라는 뜻의 그리스어 ‘토파지오스(Τοπάζιος)’에서 유래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12월의 탄생석 터키석

 

 

12월의 탄생석인 터키석은 성공과 승리, 지혜를 상징하는 보석입니다. 옅은 초록색에서 진한 하늘색까지 여러 색상이 있으며, 그중에서도 ‘로빈스 에그 블루(Robins’s egg blue)’라 불리는 푸른 하늘색이 가치가 높습니다.

'도움되는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랜섬웨어 치료방법  (0) 2017.02.15
빈병 보증금 제도 인상 환불  (0) 2017.02.01
남은 명절음식 활용법  (0) 2017.01.29
층간소음 법적기준  (0) 2017.01.29
명절 병원 찾기  (0) 2017.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