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기본소득 계산기

이재명 기본소득 계산기 사이트를 아시나요? 이재명 성남시장이 이른바 ‘기본소득 계산기’ 사이트를 개설하고 서비스를 시작한것인데요.이재명 기본소득 계산기 이용하면 가족 수와 조건에 따른 배당금을 계산해 볼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재명 기본소득 계산기 뭐길래?

 

이재명 시장이 개설한 이 기본소득 계산기 사이트에 접속한 후 가족수와 몇가지 조건 확인하면 그에 따른 배당금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배당액은 나이, 직업, 장애 여부에 따라 결정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예로 장애가 없는 도시에서 직장생활하는 4인가족을 기준으로 계산하면 1년에 120만원의 배당액이 떨어지게 됩니다.이재명 기본소득 계산기 사이트 주소는 (http://basic-income.gongjeong.net)입니다.

 

 

 

 

이재명 기본소득 계산기 사이트 접속하면 이처럼 우리집 기본소득 배당금은 얼마? 라고 되어있고 아래에 계산하기 버튼 보입니다.클릭하세요.

 

 

가장 먼저 가족이 몇명인지 인원수를 설정해주세요

 

 

나이 직업 장애 여부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므로 해당되는 부분이 있으면 체크합니다.

 

 

위의 내용중 해당되는게 없으면 1인당 기본소득 배당액은 300000만원이라고 나옵니다.

 

이처럼 기본소득제 도입되면 우리가족이 누릴 혜택이 나오는데 인원수 따라 그리고 몇가지 조건에 따라 달라지므로 이재명 기본소득 계산기 한번 이용해보세요.

 

이재명 공약 기본소득 정책은?

 

 

이재명 시장의 국민 기본소득 정책은 대권에 도전한 이재명 시장이 민생안정복지 정책으로 내세우는 주요 공약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는 스웨덴이나 노르웨이, 스위스 등 복지 선진국가에서 국민 민생 안정 정책과 궤를 같이 해 우리나라도 복지 선진국의 반영에 들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기본소득은 이재명 시장이 전국 최초로 성남시에서 시행했던 청년배당을 연령별, 계층별로 확대한 것으로 생애주기별 기본소득,특수배당,토지배당 등 세 가지로 나뉩니다.즉, 성남시에서 성공한 민생 정책을 전국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우선, 기본소득은 국민 1인당 생애주기별 기본소득은 0~12세에게는 아동배당, 13~18세에게 청소년배당, 19~29세에게 청년배당, 65세 이상에게 노인배당이라는 명목으로 1인당 연 100만원씩 지급하게 됩니다.

 

 

특수배당은 장애인과 농어민(30~64세)에게 연 100만원씩을 지급한다는 내용으로 장애인 배당의 경우 중복수혜가 허용되며. 토지배당은 모든 국민에게 연 30만원을 준다는 것입니다.

 

이재명 기본소득 지급은?

 

 

다만 기본소득은 현금이 아닌 ‘지역상품권’으로 지급되는데요. 무턱대고 지급하는 기본소득이 아니라 ‘지역상품권’은 해당 지역의 전통시장, 식당, 서점, 안경점, 옷가게, 꽃가게, 택시, 커피숍 등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지역 화폐를 말합니다. 

 

 

그렇기에 이때문에 이재명의 기본소득 정책은 지역에서 돈이 외부로 빠져나가는 게 아니라 지역경제와 선순환으로 지역경제를 살리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그러나 이게 과연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