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음식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및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알아두세요.ldl 콜레스테롤이란 저밀도 지질 단백질로서 간에서 생성된 콜레스테롤을 혈액을 통해 체내 조직과 세포로 운반하는 역할을 하는데 LDL콜레스테롤이 높으면 동맥경화를 유발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혈액 속 LDL콜레스테롤이 많이 쌓여서 동맥경화가 심해지면 협심증 및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질환과 뇌졸중의 원인이 될 수 있씁니다.반면 좋은 콜레스테롤도 있는데요.바로 HDL 콜레스테롤입니다.쓰고 남은 혈액 속의 LDL 콜레스테롤을 간으로 운반하는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인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는 총콜레스테롤 200mg/dl이하, LDL 130mg/dl이하, HDL 60mg/dl이상, 중성지방150mg/dl 이하를 말합니다.병원에서 혈액검사하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몸에 안 좋은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운동이 있습니다.하루 30분 이상 꾸준하게 운동을 해야 효과가 있는데 첫날부터 너무 무리하지마시고 조금씩 시간을 늘려보세요.예로 일주일은 30분 정도 했으면 그 다음주는 40분 정도 그 다음주는 1시간 이렇게 하면 됩니다.

 

 

두번째는 체중을 줄여야합니다.몸무게가 덜 나가도 수치 높은분들도 있지만 대부분 체중이 문제가 될 수 있거든요.현재 본인 몸무게에서 10%만 줄여도 수치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세번째는 알코올 섭취 주의해야합니다. 술을 안 마실수 는 없지만 양을 줄여보세요.

 

 

술이라는것이 지금은 몸에 이상이 바로 생기지 않다보니 방심하게 되는데 결국 탈 납니다.특히 췌장염 같은것은 술때문에 문제가 되는데 혹시 명치와 왼쪽 통증이 느껴지면 의심해보셔야해요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으로 담배는 끊어야합니다.담배가 건강에 안 좋다는것은 알고 있지만 의외로 콜레스테롤과 연관이 있답니다.담배를 끊으면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증가한다고 합니다.게다가 혈압에도 영향을 미친답니다.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다섯번째는 식습관을 바꿔야합니다.트랜스나 포화 지방처럼 건강에 좋지 않은 지방을 단일불포화나 고도불포화 지방 같은 건강에 좋은 지방으로 대체해야 합니다.

 

 

건강에 좋지 않은 지방은 좋은 콜레스테롤(HDL)을 감소시키는 반면 나쁜 콜레스테롤(LD)을 증가시킵니다.



건강에 좋지 않은 지방은 마가린이나 쇼트닝, 튀긴 음식에 들어있는데요.조금이라도 경화유를 포함하고 있는 식품은 트랜스 지방을 갖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트랜스 지방과 함께 포화지방의 섭취로 제한해야 하는데요.매 끼니마다 지방 양이 2g을 넘어서는 안 되면 이는 하루 총 섭취 칼로리의 7% 이하를 뜻합니다.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을 먹어보자

 

 

나쁜음식은 피하고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데 좋은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보세요.하루에 섬유질을 25~35g 섭취해야 하거든요.

 

 

섬유질은 ldl  콜레스테롤을 뭉쳐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데요. 통곡물과 콩류, 채소와 과일로부터 섬유질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섬유질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녹는 성질 즉 용해성이 있는 섬유질이 콜레스테롤에 효과가 있습니다.. 반면 불용성 섬유질은 장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는 오트밀이 있습니다.오트밀에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해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데 도움이 되고 심장병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보카도도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에 해당되는데요.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올레산은 세포에서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합성되는 것을 막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선 섭취하는것도 좋습니다.생선에 풍부하게 든 오메가-3 지방산은 혈압을 낮추고, 혈전(피떡) 위험을 감소시키며 ldl 콜레스테롤 포함해 총 콜레스테롤 양을 줄이는 효과가 있거든요.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호두를 먹어보세요.호두에는 고도불포화지방산인 알파-리놀렌산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혈액 속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호두 외에 아몬드, 피스타치오, 잣 등의 견과류 등도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입니다.

 

 

콩도 좋습니다.콩은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여 배부르게 하고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알려졌습니다. 2008년 연구에서 하루에 콩 반 컵을 24주 먹었더니 콜레스테롤이 8% 낮아졌다고 합니다.

 

 

중간 크기의 사과 한 개에는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수용성 섬유질이 4g 정도 있는데, 이는 하루 권장량의 17%에 해당합니다.

 

 

딸기에는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수용성 섬유질인 펙틴이 들어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딸기를 먹으면 심장 건강에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요즘 딸기 아주 저렴한데요.이럴때 자주 구입해서 드세요.단 깨끗하게 씻어서 섭취해야합니다.

'건강해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경부암 이란 증상  (0) 2017.03.02
손목 건초염 증상 치료  (0) 2017.03.01
콜레라 증상 예방  (0) 2017.02.21
이석증 증상 치료법  (0) 2017.02.19
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 자가진단  (0) 2017.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