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장학금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및 국가장학금 신청자격 알아두세요.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017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을 27일부터 3월9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는데요.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알아두기전에 공인인증서 없는분들은 은행가셔서 공인인증서 발급부터 받으셔야지만 합니다.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방법은?

 

신입·편입·재입학·복학생과 1차 신청 기간 신청을 하지 못한 재학생은 2차 신청 기간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에서 24시간 신청할 수 있는데요..국가장학금 아무나 신청할 수 있는것은 아니죠.국가장학금 신청자격 잘 알아두세요

 

 

재학생은 원칙적으로 1차에 국가장학금 신청해야 하지만 이 기간을 놓친 경우 1회에 한 해 구제받을 수 있다. ‘재학생 신청기간 미준수자 구제 신청서’를 제출하면 심사 후 국가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국가장학금 신청마감일은 3월9일은 오후 6시까지입니다.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주의사항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은 신청자 가구의 소득·재산규모를 조사해 소득분위별로 차등 지원해야합니다.이 때문에 신청 학생 본인과 가구원(부모·배우자) 정보제공에 반드시 동의를 해야 신청이 완료됩니다.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 학생이 미혼인 경우에는 부모 모두, 기혼은 배우자의 정보제공에 동의해야 하는데요.가구원 정보제공 동의는 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를 사용, 다음달 13일까지 완료해야 합니다.

 

 

다만 가구원이 고령이거나 해외체류 등으로 공인인증서 활용이 어려운 경우 우편·팩스로도 동의서 제출이 가능하는데요. 기존에 가구원 정보제공에 동의한 신청자는 변동사항이 없을 경우 추가 동의절차를 밟을 필요는 없습니다.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자와 가구원의 소득·재산 조사에 최소 한 달 이상이 소요되기 때문에 2차 신청자의 소득분위는 4월 중 통보되는데요.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은 소득분위에 따라 차등 지원되며 저소득층(기초~2분위)의 경우 연간 최대 520만원(1유형)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부터 저소득층 대학생의 경우 ‘C학점 경고제’가 기존 1회에서 2회로 확대되는데 C학점 경고제란 국가장학금 성적기준(B학점 이상)에 미달하는 C학점을 받더라도 1회에 한 해 장학금 수혜가 가능한 제도를 말합니다.

 

 

그리고 아르바이트로 학업에 집중하기 힘든 저소득층 학생을 배려하였는데 이번 제도 개선으로 약 2만 여명의 학생이 추가로 국가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자격 I유형

 

 

I유형 국가장학금 신청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으로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소득 8구간(분위) 이하 대학생 중 성적기준 충족자로 해당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절차(가구원 동의, 서류제출)를 완료하여 소득수준이 파악된 학생입니다.

 

 

국가장학금 소득분위에 따라 지원되는 금액이 다릅니다.구간별 살펴보면 기초생활수급자와 1구간에 해당되면 연간 최대 52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절차를 살펴보면 신청 후 한국장학재단에서 소득정보를 확인 후 심사 과정을 거쳐 선발후에 장학금이 지급이 됩니다.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필요서류 제출은 필수인데요.보시면 기본적으로 필요한것이 가족관계증명서라 할 수 있습니다.그 외에 혼인관계증명서나 주민등록등본 등등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국가장학금 신청자격 Ⅱ유형

 

 

한국장학재단 Ⅱ유형 국가장학금 신청자격을 살펴보면 국가장학금 Ⅱ유형(대학연계지원형) 참여대학의 재학생으로 해당 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절차(가구원동의, 서류제출)를 완료하여 소득수준이 파악된 학생이여야지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학별 자체 선발기준 수립하여 선발하는데 우대기준이 있습니다.장애인, 대학생 자녀가 2명 이상인 가구 또는 자녀가 3명 이상인 가구의 학생 또는 긴급 경제사정 곤란자 그리고 선취업-후진학 학생입니다.

 

 

Ⅱ유형 국가장학금 신청방법은 신청 후 한국장학재단에서 소득분위 확인하고 심사 및 선발한 후에 국가장학금 지급하게 되는데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되구 가구원동의 및 필요 서류 제출해야합니다.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 기간은 다른 유형과 동일하게 2017. 2. 27. (월) 9시 ~ 2017. 3. 9. (목) 18시까지 이니 잊지말고 꼭 하세요.제출서류는 국가장학금 Ⅰ유형(학생직접지원형)과 동일합니다.

 

다자녀 국가장학금 신청자격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한 국내대학의 소득 8구간(분위) 이하, 1993.1.1 이후 출생자, 1~4학년 셋째 이상 대학생으로써 성적기준 충족자 (2014년 이후 입학자, 미혼에 한합니다.해당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절차(가구원동의, 서류제출)를 완료하여 소득수준이 파악된 학생이여야합니다.

 


소득구간(분위)별로 해당 학기 등록금 필수경비(입학금, 수업료)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차등지원합니다.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제대로 알아두자

 

 

가장 먼저 홈페이지 접속후에 신청하기 클릭하시고 공인인증서 로그인해주세요.앞서 얘기했지만 없는분들은 은행 가셔서 공인인증서 발급 받으러 왔다고 얘기하면 됩니다.비용은 전혀 드는게 없어요.

 

 

이제 신청서를 작성해야하는데 신청동의 및 서약 하시면 됩니다.그런 다음에 학교정보 입력을 해주셔야하는데 신입 재학 편입 재입학을 정확하게 선택을 해야합니다.

 

 

개인정보 입력해야하는데 본인 주소 휴대폰 입력하시면 되구요.그 외에 내가 해당하는것들이 있으면 체크해주셔야합니다.

 

 

학자금 유형을 선택하여야하는데 해당되는 유형에 맞게 선택을 하셔야하며 재학생 2차 신청자의 경우 구제신청서 제출 안내 팝업을 반드시 확인해야합니다.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이제 신청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몇가지 조회 동의서에 체크해주시고 신청 완료 팝업창 뜨면 확인 버튼 누르면 됩니다.최종적으로 공인인증서 로그인 한번 더 해주세요.

 

 

이제 제출 완료 하면 신청서 작성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보입니다.그러면 끝난것입니다.혹시라도 수정하고 싶은것이 있다면 신청현황에서 우측하단 신청서수정 클릭하시면 됩니다.이상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