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테크 전성시대 짠돌이 은행 통장

짠테크 전성시대라고 하는데 짠테크란 무엇일까요? 짠테크란 짠돌이와 재테크의 합성어로 물가는 계속오르는데 비해 월급은 그대로이거나 혹은 줄거있는 요즘 사람들이 월급을 받아 최저생계비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저축하고, 남은 최저생계비 마저도 쥐어짜내 아껴가면서 저축하는 것을 말합니다.

 

 

짠테크 전성시대

 

짠테크는 통상 유형별로 풍차돌리기, 냉장고 파먹기, 두더지 재테크, 가계부쓰기, 동전모아 저축하기 등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이 밖에 점심에 도시락을 싸간다던지 외식비 아끼고 외출을 줄이는 것 등도 포함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짠테크 은행 첫번째 풍차돌리기는 동안 매달 일정금액의 저축통장을 만들어 두어 다음 해 첫달부터 마치 곗돈을 타는양 매달 목돈을 만지게 되는 효과가 있어 높은 성취감을 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아주 괜찮은 방법이죠.과정은 쉽지 않겠지만 받을때 기쁨은 크니깐요.

 

짠테크 냉장고 파먹기

 

 

냉장고 파먹기는 장보는 횟수를 가급적 줄이고, 최대한 냉장고에 남은 식재료를 이용해 끼니를 해결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유통기한이 지나기 직전의 식재료들을 활용해 먹거리 생활비 지출을 최대한 아끼고자 짠테크 하는것이죠.

 

두더지 재테크

 

 

짠테크로 두더지 재테크라는것이 있는데 두더지 재테크란 30~40대 결혼한 부부나 직장인이 다시 부모의 품으로 돌아가서 같이 생활하면서 부모에게 의지해 생활비를 아껴쓰는 방법을 말합니다.

 

봉투 살림법

 

 

짠테크로 불필요한 소비를 막는 방법도 있는데요.30개의 봉투에 1~2만원씩 넣어두고 하루에 봉투 한장에 들어있는 돈만 쓰는것입니다.

 

 

이때 봉투에서 남은 돈은 모두 저축해야하며 신용카드를 사용한 금액은 봉투에서 따로 뱁니다.

 

캘린더 강제저축

 

 

대표적인 짠테크인데요.매월 1일에는 1000원을 2일에는 2000원을 3일에는 3000원을 그리고 30일에는 3만원을 저금합니다.이렇게 모으면 한달에 46만 5천원을 연간 550만원의 돈을 모을 수 있는 짠테크 비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