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 좋은 음식 10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최근 몸도 피곤하고 쉬었는데도 불구하고 쉰 것 같지 않은분들은 지친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꾸준히 챙겨먹는것도 좋을 듯 싶네요.이런음식을 꾸준히 먹어야지만 몸안에 있는 나쁜것들을 배출시킬 수 있습니다.무엇보다도 간은 한번 고장나면 쉽게 고칠 수 없으니 간에 좋은 것 섭취해서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간에 좋은 음식 첫번째로 브로콜리와 콜리플라워등 십자화과 채소 종류들이 있습니다.이 채소들에는 글루코시놀레이트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함암 작용을 하는것으로 알려져있으며 비타민c 등과 함께 간 해독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또한 간에서 해독 효소를 증가시켜 간에 있는 독소를 배출시켜준답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둘째는 마늘입니다.마늘에는 대표적으로 알리신과 셀레늄 성분이 들어있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이 성분들이 간을 깨끗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그리고 마늘은 황 성분을 갖고 있어서 간 독소 제거하는데 뛰어나며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 낮춰주는 효과도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부추도 간에 좋은 음식 10 가지 중 하나에 해당이 되는데요.간 기능을 강화시키고 간 해독작용을 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부추를 이용하여 김치를 먹으면 그렇게 좋다고 하는데요.간 뿐만 아니라 식중독에도 통풍 예방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미나리 좋아하시나요? 저는 미나리 특유의 향과 맛이 별로인데 이것도 간에 좋은 것에 속합니다.특히 미나리는 혈압을 낮추고 혈액을 정상화시키는데도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미나리는 호불호가 강한 음식이죠.

 

 

콩나물도 간에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술 마시고 난 다음날 콩나물국 끓여먹으면 간에 도움이 되는데 콩나물에 들어있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때문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특히 고춧가루 팍팍 뿌려서 먹으면 더욱 좋죠.

 

 

이번에는 간에 좋은 과일을 알아보도록 할텐데요.사과 경우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 그리고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식물성 화학물질을 포함하고 있는데 모두 간 해독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과 한 개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담즙 생산을 자극하고 담즙은 해독작용을 하게 되며 사과의 펙틴 성분은 혈액 속 금속성분을 제거해줍니다.하지만 사과는 밤에 먹으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그러니 아침이나 낮에 먹으세요.

 

 

자몽도 간에 좋은 과일 중 하나인데요.비타민C와 글루타티온을 다량 함유한 자몽은 간의 자연 정화과정을 증진시키는데요.

 

 

자몽 하나에는 70㎎의 글루타티온이 들어있으며, 글루타티온이 바로 간 해독 효소의 생산을 돕는 역할을 하는 단백질이라고 하네요.

 

 

허나 자몽이 간에 좋지만 고지혈증약과 함께 복용하게 될 경우 부작용 위험이 있으니 혹시라도 고지혈증약 복용하시는분들은 자몽을 섭취하지 않는게 좋습니다..그리고 고지혈증약뿐만 아니라 부정맥 치료약 복용하시는분들도 주의하셔야합니다.

 

 

호두와 같은 견과류는 아르기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간에서 암모니아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기에 간에 좋은 음식에 해당이 됩니다.그러니 자주 챙겨드세요.

 

 

또한 호두에는 글루타티온과 오메가-3 지방산 성분도 많이 들어있는데 이 역시 간 해독작용을 돕는 효과가 있어서 간에 좋은데요.하지만 호두 경우 과다섭취는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적당량만 섭취해야합니다.

 

 

아연 성분이 풍부한 음식도 간에 좋은 음식인데요.체내에서 꼭 필요한 성분으로 간에서 알코올이나 간 독소 해독할때 필요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연은 소고기나 굴,조개류 또는 정제되지 않은 곡물등에 함유되어 있습니다.그런데 굴 경우 여름철 주의하셔야해요.되도록이면 익혀서 먹는걸 권해드립니다.자칫하다가 식중독이나 장염에 걸릴 수 있거든요.무엇보다도 장염 걸리면 엄청 고생합니다.

 

 

강황이나 울금도 간에 좋은데요.강황은 카레를 만드는 주 성분인데요.담즙분비를 활성화시키는데 효과적이며 독성물질을 없애주기도 한답니다.강황은 마트 가면 향신료 파는 코너에서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간에 나쁜 음식도 있는데요.알코올 섭취는 주의하셔야하며 기름진 음식 그리고 튀긴음식 인스턴트 음식은 되도록이면 간에 안 좋으니 안 먹는게 좋습니다.그리고 위에 알려드린 좋은 음식 위주로 섭취해보세요.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알아보았는데요.평상시 자주 먹는것도 있지만 잘 안 챙겨먹는것 음식도 있습니다.대체적으로 사과 같은 경우에는 아침에 먹으면 그렇게 좋다고 하니 매일 나는 너무 피곤해..하는분들은 간때문일 수도 있으니 아침에 사과 하나씩 먹어보세요.이런 경우에는 쉰다고 바로 좋아지는게 아니거든요.

'음식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성 전립선에 좋은 음식 운동  (1) 2016.11.27
뇌경색 초기증상 뇌경색에 좋은 음식  (0) 2016.11.25
연어 효능 칼로리  (0) 2016.06.20
기관지에 좋은 음식 차  (0) 2016.06.20
변비에 좋은 음식  (0) 2016.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