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전국 봄꽃 개화시기

2017 전국 봄꽃 개화시기 알아두세요.남녘에선 이미 봄꽃이 만개했을 정도로 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한려해상의 춘당매로 시작된 봄꽃은 다음 달이면 서울에서도 절정을 이룰 거란 전망입니다.저도 어제 산에 올라가니 개나리가 곧 피겠더라구요.2017 전국 봄꽃 개화시기에 맞춰서 축제도 열리는데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2017 전국 봄꽃 개화시기 기준은?

 

봄꽃 개화시기는 어떻게 결정될까요? 지역마다 지정된 표준목에 꽃이 펴야 공식 개화를 발표한다고 하는데요.서울의 공식 관측소는 종로구 송월동에 있습니다.이 관측소 앞마당에는 꽃나무들이 자라고 있는데 모두 서울의 공식적인 개화 시기를 알려주는 표준목입니다.

 

 

매화부터 개나리와 진달래, 벚나무, 단풍나무도 있으며 여기에 꽃이 피는 시기가 공식 개화일이 됩니다.개화는 표준 관측목의 한 가지에서 3송이 이상 꽃이 폈을 때를 말합니다.그렇다면 봄꽃 개화시기 벚꽃은 또 어떻게 정해지는것일까요?

 

 

벚꽃 명소에 표준목이 따로 지정이 되는데 여의도 윤중로의 왕벚나무 가운데 나무의 나이와 위치 등을 고려해 표준목이 정해졌습니다.이 벚나무 가지에 3송이가 넘는 꽃이 피면 개화, 8송이 이상이 피면 절정으로 공식 발표합니다.

 

 

따라서 봄꽃 개화시기는 양지바른 곳에 꽃이 활짝 꽃망울을 터뜨려도, 표준목에 꽃이 피지 않으면 개화 선언은 늦춰질 수밖에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17 전국 봄꽃 개화시기

 

 

첫번째 봄꽃 개나리입니다.개나리는 남쪽 지방은 3월 중순되면 만나볼 수 있지만 중부지방 서울이나 인천은 3월말에서 4월정도는 되어야지 개화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두번째 봄꽃 진달래입니다.진달래도 개나리와 개화시기가 비슷한데요.개나리와 진달래가 피면 봄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죠.

 

 

봄꽃 개화시기 가장 중요한것은 벚꽃이죠.많은분들이 가장 기다리고 있는것이 바로 벚꽃일텐데요.저도 해마다 벚꽃 명소 방문하는게 낙입니다.

 

 

벚꽃 개화시기느 서귀포는 3월20일이며 서울은 인천은 4월 7일을 넘어서야 될 꺼 같은데요.그러면 벚꽃 절정에 이르는 시기는 4월 중순되어야지 될꺼같네요.

 

국립공원별 2017 전국 봄꽃 개화시기

 

 

국립공원별 봄꽃 개화시기 살펴보면 지난달 초, 거제도의 춘당매로 시작된 국립공원의 봄꽃이 계절을 따라 북상하고 있는데요.

 

 

이달 중순 가야산과 주왕산에선 산수유와 생강나무가 꽃을 피우고, 다음 달 속리산과 월악산에선 벚꽃을 볼 수 있습니다.또한 5월엔 소백산 능선을 따라 활짝 핀 철쭉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울 북한산 국립공원의 개나리와 진달래는 다음 달 중순부터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이는데요.국립공원은 해발 고도나 지리적 여건 등으로 인해 야생화 등 봄꽃 개화시기가 다르다고 하네요.

 

2017 전국 봄꽃축제 살펴보기

 

 

원동매화축제는 3월 18일과 3월19일 단 이틀만 진행되는데요.장소는 경남 양산시 원동교 특설무대&쌍포매실다목적광장입니다.

 

 

두번째 봄꽃축제는 구례산수유축제로 워낙 유명한 축제죠.3월 18일부터 3월 26일까지로 거의 일주일정도 하네요.요금은 무료입니다.

 

 

가장 인기많은 축제 중 하나로 바로 진해군항제입니다.매해 이것만 기다리는분들도 많으실텐데요.4월 1일부터 4월 10일까지입니다.

 

 

동백꽃과 주꾸미가 합쳐진 축제도 있네요.바로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로 기간은 3월 18일부터 4월2일까지입니다.

 

 

마지막으로 의성 산수유 꽃 축제가 3월 25일부터 4월2일까지 펼쳐지는데요.벚꽃도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산수유 꽃 축제도 좋더라구요.아직은 약간 쌀쌀하지만 2주일정도 되면 어느 지역에서건 봄꽃을 만나 볼 수 있으니깐요.2017 전국 봄꽃 개화시기 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