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c 노선 수원 수도권 순환철도

수도권 순환철도 추진중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gtx c 노선 수원까지 연장되면 30분내 서울 출퇴근도 가능해지는데요.수도권 순환철도 구축되는것은 1984년 서울지하철 2호선 개통 이후 처음이라 할 수 있는데요.하지만 아직은 먼 얘기입니다.2025년 정도는 되어야 할 듯 싶거든요.

 

 

수도권 순환철도 구축 방안 추진

 

정부가 이르면 2025년까지 서울의 내외곽을 순환하는 수도권 순환철도 2개를 건설하는 방안을 추진 중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이에 따라 경기 및 인천 인구의 60%가 서울의 주요 지역에 30분 이내에 도달할 수 있는 등 수도권 30분 통근 시대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국토교통부 고위 관계자는 “경기 북부와 서남권의 단절된 철도망을 연결하고 이를 수도권광역철도(GTX)와 연계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그리고 gtx 수원  연장 된다고 하는데요.금정(경기 군포시)∼의정부 구간으로 예정됐던 GTX C노선은 경기 수원까지 연장 운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도권 순환철도 기대 효과

 

 

통근 전쟁에 시달리는 수도권 주민들의 고속철도 접근성을 높여 GTX 사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라 할 수 있는데요.

 

 

기존 GTX 3개 노선은 역 주변 거주자가 아니면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을 받기도 하였습니다.2014년 예비 타당성 조사에서 GTX B, C 구간의 비용 대비 편익(B/C)이 각각 0.33점과 0.66점을 받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편익이 1.0을 넘지 못하면 사업성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거든요.

 

 

수도권 순환철도 구축 되면 통근 시간 단축되는데  한국교통연구원에 따르면 2개 환상형 철도망이 완공되면 경기 수원이나 안산에서 서울 강남까지의 통근 시간이 현재 평균 1시간 안팎에서 30분으로 절반가량 줄어들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gtx c 노선 'gtx 수원 연장'

 

 

gtx는 40~50m 터널을 건설해 노선을 직선화해 기존 전철보다 3배이상 빠른 속도로 운행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정차시간을 감안한 평균속도는 시속 100km에서 최고시속 200km에 달합니다.GTX는 경기도 고양 킨텍스, 동탄 신도시 74.8km를 연결하고 경기도 서북부와 서울 도심, 경기도 동남부를 가로지르는데 gtx 수원까지 연장되는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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