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씨 효능 부작용

호박씨 효능과 부작용 알아두세요.호박씨는 작지만 영양소는 듬뿍이라고 하는데요.조금만 먹어도 건강에 좋은 호박씨 효능 8가지가 소개가 되었는데 도대체 어디에 좋다는것일까요? 하지만 아무리 몸에 좋은 호박씨더라도 호박씨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그러니 장기 섭취하실분들은 호박씨 부작용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호박씨 효능과 부작용 알아두자

 

호박씨 효능 8가지부터 살펴봐야겠죠.가장 먼저 호박씨는 영양소가 풍부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호박씨 28g에는 섬유질 1.7g, 탄수화물 5g, 단백질 7g, 지방 13g 등이 들어있다고 합니다.게다가  마그네슘 37%, 철분 23%, 아연 14%, 구리 19%가 들어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호박씨 효능 이뿐만이 아닙니다.다량의 항산화제가 들어있는데요. 카로티노이드와 비타민E 등이 함유되어있습니다.항산화제는 염증을 줄이고 유해한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기에 염증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호박씨 효능 위암과 유방암, 폐암, 전립선암, 대장암 발병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연구결과에서는 호박씨를 자주 섭취하게 되면 폐경 후 여성의 유방암 위험이 감소하는것으로 나타났는데요.이는 호박씨에 들어있는 리그난 성분때문입니다.

 

전립선과 방광 건강 효능

 

 

호박씨 효능 전립선 비대증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게다가 호박씨와 이를 이용해 만든 보충제가 과민성 방광을 치료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심장 건강에 좋다

 

 

호박씨 효능 심장 건강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앞서 얘기했듯이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는데 이런 성분들이 심자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실험 결과 콜레스테롤과 고혈압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나타났는데 폐경기 후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 호박씨 기름 보충제를 12주 동안 섭취했더니 확장기 혈압(최소 혈압)은 7% 감소했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1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혈당 낮춰준다

 

 

호박씨 효능 혈당을 낮춰준다고 합니다.호박씨에 들어있는 마그네슘 성분때문인데요.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면 남성에게서 제2형 당뇨병 위험이 33%, 여성에게서는 34%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면의 질을 높여준다

 

 

혹시라도 잠 못 자는분들이 있다면 호박씨를 섭취해보세요.호박씨에는 수면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이 트립토판이 풍부하여 도움을 주거든요.

 

 

이외에도 호박씨 효능으로 정자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나타났는데요.호박씨가 항암화학요법이나 자기면역 질환으로 인해 손상된 정자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는것입니다.

 

호박씨 부작용은?

 

 

호박씨 부작용은 없을까요? 우선 호박씨 부작용 칼로리가 생각보다 높기에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비만 유발할 수 있습니다.그러니 적당량만 섭취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외에도 호박씨 부작용으로 과다 섭취시 소화가 잘 되지 않아서 체기가 올 수 있으며 호박씨 부작용으로 간기능 및 신장기능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먹으면 좋은 슈퍼씨앗

 

 

호박씨 말고도 먹으면 좋은 씨앗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첫번째로 고대 아즈텍인들의 주식으로 알려져 있는 치아씨드가 있습니다.

 

 

치아씨드 효능을 살펴보면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황산화 성분을 비롯해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며 칼슘대사에 주요한 붕소와 리신, 알라닌, 프롤린, 알기닌 등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미국 당뇨병협회에서 발행하는 ‘당뇨병 관리저널’에 따르면 치아씨드가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줄여준다는 연구 결과가 실리기도 했습니다.

 

 

두번째 슈퍼씨앗은 아마씨입니다.지구상의 가장 강력한 식물이란 별명을 가진 아마씨는 오메가3, 리그난(Lignans),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아마씨 효능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데 오메가3 지방산은 몸에 축적되지 않고 혈당치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고 각종 혈관과 심장질환을 예방하고, 뇌졸중 발병률도 낮춥니다.

 

호박씨 먹는 방법

 

 

호박씨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요거트나 오트밀 그리고 스무디 같은 디저트에 섞어서 먹어도 좋으며 아니면 올리브유에 살짝 볶은 후에 섭취하셔도 좋습니다.호박씨 효능과 호박씨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뭐든 적당량만 섭취하셔야해요.그리고 생으로 먹기 힘든분들은 차를 만들어서 섭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건강해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마씨드 중금속 아마씨 효능 부작용  (0) 2017.03.08
조현병이란 증상  (0) 2017.03.07
반찬 나트륨 함량 순위  (0) 2017.03.05
뚜렛증후군 주의 증상 치료  (0) 2017.03.04
두경부암 이란 증상  (0) 2017.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