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씨드 중금속 아마씨 효능 부작용

아마씨드 중금속 검출되었다고 합니다.아마씨 효능 워낙 뛰어나서 많은분들이 섭취하고 있는데 아마씨 부작용도 있으므로 과다섭취 주의하셔야합니다.아울러 아마씨드 중금속의 일종인 카드뮴이 다른 곡물보다 더 많은 것으로 조사되어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아마씨드 효능부터 아마씨 부작용 관련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마씨 효능

 

여성을 위한 7대 식품의 하나인 아마씨는 대표적인 수퍼푸드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건강식품이라 할 수 있는데요.아마씨 효능 식물성 에스트로겐 함량이 높아 갱년기 여성의 우울증·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슈퍼푸드 아마씨 효능 항암인자의 작용으로 피를 맑게 하고 혈당을 내려주는 역할을 합니다.또한 아마씨는 오메가3가 풍부해 각종 혈관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면역 기능 증대에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외에도 아마씨 효능 식이섬유가 풍부해 배변 활동에도 도움을 주고 피부 미용, 아토피를 개선합니다.

 

아마씨드 중금속 검출 아마씨 부작용 주의

 

 

한국소비자원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과 함께 시중에 판매되는 곡물류 8종 422개 제품의 안전성을 시험·검사하였는데 아마씨드 중금속 검출되었다고 합니다.그러니 과다섭취시 아마씨 부작용 주의해야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씨에는 청색증을 유발할 수 있는 '시안배당체'가 들어있어 '식품위생법' 등에서는 아마씨의 섭취량을 1회 4g, 1일 16g 미만으로 규정하고 있는데요.

 

 

시안배당체는 그 자체로는 유해하지 않지만, 효소에 의해 분해되면 시안화수소(HCN)를 생성해 청색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청색증은 작은 혈관에 환원혈색소가 증가하거나 산소포화도가 떨어져 온몸이 파랗게 변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아마씨드 중금속 검출 결과 >

 

 

소비자원은 아마씨는 요리에 뿌려 먹는 방법뿐만 아니라 쌀과 함께 잡곡밥으로 섭취하는 경우가 있어 일정량 이상의 과다섭취가 우려된다고 전하였습니다.

 

아마씨드 중금속 카드뮴 검출

 

 

아울러 조사대상 42개 중 30개 곡물 제품에서 중금속인 납과 카드뮴이 모두 허용기준 이내로 검출됐는데 아마씨 6개 제품에서 검출된 카드뮴(0.246~0.560㎎/㎏)은 다른 곡물보다 훨씬 많은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마씨는 '기타가공품'으로 분류돼 카드뮴 기준이 아직 없습니다.아마씨드 중금속 카드뮴에 반복적으로 장기간 노출되면 폐가 손상되거나 이타이이타이병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소비자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아마씨 중금속 카드뮴 개별 기준 마련을 검토해 달라고 요청할 예정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위에 알려드린것처럼 아마씨 효능 뛰어나지만 과하게 섭취하게 될 경우에는 아마씨드 중금속 검출로 인한 아마씨 부작용도 있으므로 주의하셔야하며 적당량만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건강에 좋은 씨앗 또 어떤것들이 있나?

 

 

첫번째는 치아씨드입니다.멕시코와 과테말라를 원산지로 하는 치아씨드는 최근 가장 각광받는 슈퍼푸드 중 하나인데요.테이블스푼으로 두 숟가락 분량에 10g의 식이섬유가 들어있을 정도로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두번째는 호박씨인데요.호박씨에는 심장건강에 유익한 미네랄인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마그네슘은 에너지를 북돋우고 근육의 힘을 강화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해바라기씨 테이블스푼으로 두 스푼 분량에 비타민 E 하루 섭취량의 절반이 들어있는데요.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데도 효과적인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조사에 따르면 치아씨드,퀴노아,햄프씨드 전부 중금속 검출된것을 확인할 수 있어서 씨앗섭취 주의하셔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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