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오래된 은하 발견

132억 년 전에 생긴 가장 오래된 은하 발견 되어습니다.일본 교도통신에 따르면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 등으로 구성된 영국 연구팀은 지금까지 발견된 것 중 가장 오래된 은하 발견했다고 발표한것인데요.A2744_YD4로 이름 붙인 이은하는 그동안 발견된 가장 오래된 은하보다 1억 년 앞선 것이라고 합니다.

 

 

가장 오래된 은한 발견 되다

 

가장 오래된 은하 발견 되었다고 하는데 이 은하에선 134억 년 전부터 별이 활발하게 생기기 시작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연구팀은 “이와 같은 관측을 추진함으로써 우주 초기 별의 탄생과정을 더듬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연구팀은 우선 허블망원경으로 이 은하를 발견한 뒤, 남미 칠레에 있는 세계 최대 크기의 전파망원경 ‘알마’로 자세히 관측한것으로 알려졌는데요.은하에 포함돼 있는 티끌과 산소가 방출하는 전파를 세밀하게 분석한 결과, 이 은하가 132억 년 전에 만들어졌다는 사실을 확인한 것입니다.

 

 

그리고 지구가 속해 있는 우리 은하에 비해 이 은하에선 별의 탄생이 10배 정도 활발했던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은하란 무엇인가?

 

 

은하는 우주를 구성하고 있는 단위로, 수천억 개의 별과 가스 성운 · 암흑 성운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태양계를 포함하는 은하는 우리 은하 또는 은하계라고 불리웁니다.

 

 

은하는 그 생김새에 따라 타원 은하 · 나선 은하 · 불규칙 은하 등으로 크게 나뉘는데 우리 은하는 나선 은하에 속합니다.

 

 

우리 은하의 생김새는 납작한 원판형이고, 옆에서 보면 볼록 렌즈처럼 가운데가 부풀어 있는 모양으로서 우리 은하는 약 1,000억 개의 항성과 성단 및 성간 물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우리 은하는 지름이 10만 광년에 이르고 태양계는 우리 은하의 중심으로부터 약 3만 광년 정도 떨어진 변두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더 먼 은하는 너무 멀어서 알아볼 수가 없는데요. 왜냐하면 은하와 은하 사이의 거리가 수십억 광년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그래서 가장 오래된 은하 발견은 언제나 화제가 되는것이죠. 

 

 

우리 은하도 한자리에 가만히 있지 않고, 시속 약 100만㎞의 속도로 다른 은하 주변을 돌고 있다고 하는데, 이렇게 일주하는 데 대충 2억 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이상 가장 오래된 은하 발견 소식부터 은하란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세상살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버트 켈리 bbc 방송사고 영상  (0) 2017.03.11
알래스카 유전 발견  (0) 2017.03.11
2017년 대통령 선거일  (0) 2017.03.10
탄핵 인용 기각 각하 뜻  (0) 2017.03.10
세종시 전세 가격 급락  (0) 2017.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