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야생진드기 감염증상

봄철 진드기 주의하세요.특히 나들이 계획 세우시는분들은 야생진드기 주의하셔야하는데요.야생진드기 감염증상 살펴보면 1~2주 정도 잠복기를 거쳐서 발열과 오심 그리고 구토  및 설사 증상이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허나 야생진드기 감염증상 심한 경우에는 혈뇨와 혈변 경련도 나타날 수 있어 봄철 야생진드기 예방법이 아주 중요합니다.

 

봄철 야생진드기 주의하자

 

봄철 야생진드기 주의가 필요한데요.기온이 상승하고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봄철에는 진드기에 물려 감염되는 질환의 위험이 커지기때문입니다.따라서 봄철 야생진드기 예방 수칙 잘 알아두시고 야생진드기 감염병에 걸리지 않게 조심하셔야합니다.

 

 

봄철 가장 주의해야 하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중증열성혈소판 감소 증후군(Severe Fever with Thrombocytopenia Syndrome 이하 SFTS)인데요.SFTS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참진드기에 물려서 주로 발생하는것으로 나타났으며 심한 경우 사망에도 이를 수 있습니다.

 

봄철 야생진드기 발생

 

 

SFTS는 참진드기가 활동하는 봄철과 여름 주로 환자가 발행하고, 제주도와 도심, 근교에서 주로 발병하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

 

 

2013년 국내에 첫 발생사례 확인된 이후에 13년 36명(17명 사망), 14년 55명(16명 사망), 15년 79명(21명 사망)이 발생하는 등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봄철 야생진드기 예방법은?

 

 

봄철 야생진드기에 의한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야생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야생 진드기가 서식하는 풀밭 위에 바로 앉거나 옷을 벗어두지 않아야 하며 잔디에 앉을 때는 항상 돗자리를 깔고 사용한 돗자리는 깨끗이 씻어서 햇볕에 말려 보관하셔야합니다.

 

 

봄철 야생진드기 예방법 아이들의 경우 풀이 무성한 잔디와 산속에서 용변 보지 않게 주의해야 하고 길이 아닌 곳으로 가지 않게 해야 합니다.

 

 

특히 야생진드기가 묻어있을 수 있는 야생 동물은 절대 만져서는 안 되며, 야외활동 시에는 진드기 기피제를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봄철 야생진드기 예방법 외출해서 돌아온 후에는 옷을 털고 입었던 옷은 바로 세탁해야 하며 샤워할 때는 머리카락과 귀 주변, 팔 아래, 허리, 무릎, 다리 사이 등 진드기가 붙어 있지는 않은지 꼼꼼히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야생진드기 감염증상 잠복기가 있고 바로 나타나는것 아니므로 무조건 의심되면 병원 가보셔야합니다.

'건강해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감기 빨리 낫는법 증상  (0) 2017.03.12
봄철 야생진드기 감염증상  (0) 2017.03.11
흡연여성 독성물질 위험해  (0) 2017.03.10
당뇨에 좋은 음식  (0) 2017.03.10
고혈압 증상 수치  (0) 2017.03.08
당뇨병 초기증상 원인  (0) 2017.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