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감기 빨리 낫는법 증상

목감기 빨리 낫는법 어떤것이 있을까요? 집안에 감기 환자가 있어서 조심했는데 어제 오후부터 목이 점점 아프더니만 아침에 일어나 목감기 증상이 찾아왔습니다.침 삼킬때마다 아픈거있죠.그나마 목감기약 먹고 따뜻한 차도 마셨더니 지금은 참을만하네요.저처럼 고생하는분들을 위하여 목감기 빨리 낫는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 알아보자

 

목감기 증상 상당히 고통스럽습니다.침을 삼킬때마다 통증이 느껴지죠.목감기 증상 초기에는 단순 목아픔 증상만 나타나지만 증상이 심해지면 목감기에서 콧물 코막힘 그리고 기침은 기본이고 가래, 두통, 소화장애를 호소하기도 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감기약 복용해도 좋지만 하루빨리 목감기 증상 떨쳐버리고 싶다면 무엇보다 면역력 강화가 우선이 되어야 하는데요.규칙적인 생활습관과 균형 잡힌 식단, 적당한 운동을 생활화하고 평소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감기를 예방하는 지름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목감기 잘 걸리는 사람이 있다?

 

 

목감기에 잘 걸리는 체질이 있다고 하는데요. 평소 인두와 후두부에 염증이 있을 가능성이 높고, 공기가 탁한 환경에서 일하거나 직업상 말을 많이 하는 사람들의 경우 환경적 영향으로 목감기에 잘 걸리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매년 목감기에 시달린다면 감기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이 다른 부위보다 약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기관지가 약해진 사람들이 목감기에 더 취약한 이유도 균에 대한 저항력이 평소에 이미 많이 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 음식 섭취

 

 

목감기 빨리 낫는법 음식으로 해결하는 방법이 있는데요.저 같은 경우 생강차에 꿀 타서 마셨습니다.오늘 아침부터 연신 마시고 있는데 지금 저녁때 되니깐 목감기 증상이 많이 완화된것 같아요.침 삼킬때 아픈 증상이 덜해요.

 

 

생강은 염증을 완화하고 가래나 기침을 막아 폐 기능을 원활하게 해 주는데요.알싸한 생강 맛이 부담스럽다면, 면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 C가 풍부한 레몬과 함께 다려 마셔도 좋습니다.헌데 저는 꿀이 더 좋더라구요.

 

목감기 빨리 낫는법 감귤류 과일에 풍부한 비타민 C와 구연산은 면역력을 높이고 염증 반응을 억제해 목감기 예방과 증상 완화를 돕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귤껍질에는 비타민 C가 과육의 4배 이상 존재하므로 껍질을 말려 차를 끓여 마시면 더욱 좋습니다.

 

 

배는 유기산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장시간 지속되는 마른기침과 코, 기관지의 건조함을 완화해 목감기와 코감기에 자주 걸리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 단호박을 섭취해보세요.단호박은 비타민 B와 C를 비롯해 미네랄이 풍부해 목과 기관지의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거든요.

 

 

도라지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사포닌은 기관지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고 면역력을 증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특히 도라지 차의 칼칼한 맛은 목을 달래줘 목감기 완화에 좋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모과차를 추천합니다.모과는 폐를 도와 가래를 삭혀 주고 기침을 멎게 하므로 만성 기관지염에 효과가 있고 체력이 약하여 쉽게 피로하여 감기에 잘 걸리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모과에 생강을 더해 모과차를 만드는 법으로 먼저 재료는 모과 4개, 햇생강 600g, 친황경 귤 4개 설탕 1kg, 꿀 5큰술, 생수 1L, 소금 준비해주세요.

 

 

만드는 법은 모과는 껍질째 옅은 소금물로 씻어 2등분한 다음 속을 도려내고 얇게 썬다. 햇생강은 껍질째 씻어 얇게 저미고 채 썰어줍니다.귤은 껍질을 벗기고 과육만 동그랗게 저며서 썰고. 냄비에 생수, 설탕을 넣고 끓이다 꿇을 넣고 차게 식혀 시럽을 만듭니다.

 

 

병에 모과, 귤, 생강 순서로 설탕을 뿌려가면서 반복적으로 담아주는데 여기에 과일에 시럽을 부은 다음 밀봉해 열흘 정도 숙성 시키면 됩니다.

 

 

그리고 목감기 약 복용시 차나 커피 등의 음료수는 약의 효과를 떨어뜨리는 탄닌이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 물로만 복용하셔야합니다.

 

목감기 예방법은?

 

 

평상시 목감기 잘 걸리는 사람은 사람이 많이 모이는 사무실이나 교실 등에서는 환기를 자주 하거나 마스크를 사용함으로써 공기로 인한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 만성편도염, 편도 비대가 있는 사람의 경우는 과로나 과음을 줄이도록 하며 편도염이 유행하는 환절기에 지나치게 피로해지지 않도록 건강관리에 힘써야 합니다.

 

목감기 or 편도염

 

 

편도염 목감기 착각하시면 큰일납니다.목감기는 쉽게 얘기하면 편도선염보다 증상이 경한 경우를 목감기라 얘기하고요.편도선염은 증상이 심한 목감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편도가 감염되면 벌겋게 붓기 시작하면서 음식물을 넘기기 힘들게 되고요.그러면서 오한과 함께 40도 가까이 되는 고열이 나고 심하면 귀가 아프고요.그다음에 두통과 팔다리가 쑤시는 전신 권태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편도선이 보이지 않고 주변이 부어 있는 편도 주위 농양이나 그게 더 심해졌을 경우에는 심경부 감염이라는 증상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편도 주변에 고름이 생겨가지고 그로 인해서 목이 부어서 부종이 생겨서 숨도 차고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길 수가 있고 이와 같은 심경부 감염은 자칫 잘못하면 전신으로 감염이 퍼져서 패혈증 같은 걸로 인해서 위험할 수가 있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법과 목감기 예방법 알아보았는데요.목감기에서 증상 심해지면 콧물나고 가래 생길 수 있습니다.더 이상 악화되지 않게 차가 없으면 뜨거운 물이라고 계속 마셔주세요.그리고 옷 따뜻하게 입는것도 잊지마세요.너무 두껍게 입는것보다는 겹겹이 입는게 좋습니다.

'건강해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봄철 야생진드기 감염증상  (0) 2017.03.11
흡연여성 독성물질 위험해  (0) 2017.03.10
당뇨에 좋은 음식  (0) 2017.03.10
고혈압 증상 수치  (0) 2017.03.08
당뇨병 초기증상 원인  (0) 2017.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