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X파일 대왕 카스테라의 비밀

먹거리X파일 국내 대왕 카스테라의 비밀 식용유 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개인적으로 가격대 비해 맛도 좋아서 일주일에 몇번은 대왕 카스테라 구입해서 먹고 있는데 대왕 카스테라 먹거리파일 방송 충격적이네요.지금은 인기가 조금 사그러들기는 했지만 대왕카스테라 초기만해도 줄 서서 먹어야할만큼 인기가 엄청 났습니다.저도 항상 줄 서서 사먹었으니깐요.

 

 

먹거리X파일 '대왕 카스테라의 비밀'

 

대왕 카스테라가 뭘까요? 카스테라인데 일반 카스테라보다 크기가 큰 카스테라를 대왕 카스테라라고 하는데 동네에 매장 1~2개쯤은 있을꺼예요.저희 동네에도 얼마전에 생겼더라구요.그래서 가끔씩 카스테라 먹고 싶을때 찾는데 또 대왕 카스테라 맛도 차이가 크죠.

 

 

그래서 여기저기 매장 돌아다니면서 내 입맛에 맞는 대왕 카스테라 찾아헤매고는 하는데 항상 보면 대왕 카스테라 판매점들은 화학첨가물을 사용하지 않는 건강한 빵이라는 사실을 강조하며 저렴한 가격에 대왕 카스테라를 판매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소비자는 그걸 보고 믿을 수 밖에 없구요.

 

 

하지만 아이를 위해 대왕 카스텔라를 꾸준히 구매해왔다는 한 소비자는 대왕 카스테라에서 엄청난 기름기가 묻어난다며 대왕 카스텔라가 어떤 성분으로 만들어지는지 궁금증을 드러냈으며 대왕 카스테라의 비밀이 먹거리X파일에서 파헤쳐진것입니다.

 

 

먹거리X파일’ 제작진은 대왕 카스테라 제작 과정을 직접 취재하였고. 대왕 카스테라에는 신선한 달걀이 아닌 액상달걀을 사용하고 있었으며 버터 대신 엄청난 양의 식용유를 투입하고 있는것을 알아냈습니다.

 

대왕 카스테라 식용유?

 

 

먹거리X파일 제작진이 찾은 A대왕카스테라 브랜드에서는 해당 매장 직원이 “원래 기름 안 넣고 버터를 넣는다”며 반죽할 때마다 식용류를 700ml씩 들이 부었다고 합니다.한마디로 대왕카스테라 식용유 덩어리라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대왕 카스테라 매장에서는 공장에서 가공된 액상 달걀을 사용하였고 카놀라유를 우유와 달걀 주재료 수준으로 넣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대왕 카스테라를 판매한 곳의 한 직원은 “어제 건데 생크림을 주입해서 판매해요”라고 대왕 카스테라 재사용 한다고 고백하였는데요.저도 이건 공감합니다.어느 매장에 갔더니 그 브랜드 매번 먹는데 맛이 좀 다르더라구요.맛의 차이가 확 느껴지는것이 오래된것 파는것 같더라구요.

 

 

저는 그래서 항상 대왕 카스테라 나오는 시간에 매장을 찾고 바로 나온것 확인해서 구입하는편입니다.오래 된 대왕 카스테라 맛은 확실히 갓 나온것과는 차이가 있어요.

 

대왕 카스테라 먹거리파일 전문가들의 의견

 

 

전문가들은 먹거리X파일 대왕 카스테라의 비밀 영상들을 보며 화학첨가물을 보며 “싼 분유를 넣는다. 우유 대신에 풍미를 느끼게 한다”고 말하였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이 놀란 건 식용유를 넣는 모습이었는데요.한 제빵사는 “케익을 만들면서 한 번도 기름을 넣어본 적이 없다”고 말하였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 전문가들은 “밀가루 영에 비해서 20~25%면 원가 절감면에서도 작용하며 버터대신에”라고 말하였습니다. “아무래도 부드럽고 촉촉하게 며칠을 먹어야 하니까 부드러움 때문에 넣는 것 같다”며 많은 양의 기름을 넣는 이유를 밝혔습니다.

 

대왕 카스테라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먹거리X파일 제작진은 판매하고 있는 7종의 대왕카스테라를 블라인드 시식했고, 기름종이에 빵을 묻혀보니 대왕 카스테라 대부분의 제품에서 기름이 나왔다고 하는데요.

 

 

대부분의 대왕 카스테라에서 높은 수준의 지방이 검출되었으며 일반 카스테라보다 적게는 5배, 많게는 8배나 차이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니 대왕 카스테라의 비밀 그 촉촉함은 기름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저는 며칠동안 촉촉한 상태를 유지하기에 이거 진짜 제대로 된 카스테라구나? 했는데 많은 양의 기름때문에 대왕 카스테라가 촉촉했던것이네요.

 

대왕 카스테라 가격 얼마?

 

 

 

대왕 카스테라 종류도 다양합니다.허나 기본적으로 오리지널은 6천원이며 여기에 생크림을 추가하게 될 경우에는 1천원이 더 붙죠.그런데 대왕 카스테라 브랜드마다 차이가 있어 최저가 7천원에서 9천원정도 됩니다.대왕 카스테라 가격 어떻게 보면 싼 것도 아니죠.

'세상살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근혜 국민연금 수령액  (0) 2017.03.13
2017 촛불권리선언 전문  (0) 2017.03.12
이집트 거대석상 람세스2세  (0) 2017.03.11
OECD 건강통계 2016 꼴찌  (0) 2017.03.11
로버트 켈리 bbc 방송사고 영상  (0) 2017.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