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국민연금 수령액

박근혜 국민연금 수령액 얼마나 될까요? 박근혜 전 대통령이 서울 삼성동 사저로 돌아가면서 고정적인 수입이나 사회보험 혜택에 대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 박근혜 국민연금 수령액은 월 160만원 내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그리고 국민연금 외에는 고정적으로 받을 수 있는 박근혜 연금은 없는 듯 싶네요.

 

 

박근혜 국민연금 수령액 160만원

 

박근혜 전 대통령은 임기를 채우지 못하고 파면됨에 따라 정상 퇴임 시 받을 수 있는 대통령 연금을 한 푼도 받지 못하게 되었습니다.대통령 연금은 현직 연봉의 95% 수준으로 월 1,240만원 가량인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박근혜 국민연금은 받을 수 있는데요.박 전 대통령은 국회의원에 처음 당선된 1998년부터 60세가 되는 2012년까지 최소 14년간 보험료를 내었으며 국회의원 연봉이 지난해 기준 연 평균 1억3,800만원이고, 대통령 연봉이 2억2,000만원인 점을 감안하면 국민연금 수령액 꽤 될 것입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받는 국민연금 수령액보다 더 많을것이라 예상되는거은 60세부터 연금 받는대신 박근혜 연금을 나중에 받는 연기 연금 택할 가능성이 있기때문입니다.

 

 

연기 연금은 최장 5년까지 미룰 수 있으며 이 경우 36%의 추가 연금액이 지급이 됩니다.따라서 박근혜 국민연금 수령액 168만원에 육박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박근혜 건강보험료 부담

 

 

박근혜 전 대통령은 앞으로 지역가입자 신분을 건강보험료 별도 부담해야하는데요.건보료는 재산(삼성동 자택ㆍ25억3,000만원)과 은행 예금(9억8,924만원) 등을 기준으로 부과되는데 이에 따른 건보료는 월 20만원을 조금 넘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박근혜 기초연금 해당될까?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월 20만원씩 지급되는 기초연금은 못 받습니다.기초연금은 65세 이상 노인의 소득 하위 70% 이하에게만 지급하는데, 올해는 월 소득 평가액 119만원 미만인 가구만 해당이 됩니다.

 

고용보험도 받지 못해

 

 

실직자에게 월 140만~150만원씩 최장 8개월 동안 지급하는 고용보험의 실업급여도 받을 수 없습니다. 공무원이나 사립학교 교직원은 고용보험 가입 대상자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박근혜 국민연금 수령액 관련해서 알아보았는데 추정되고 있을뿐이지 정확한 내용은 아닙니다.허나 대략적으로 박근혜 국민연금 수령액 150만원은 넘을 듯 싶네요.아무래도 그동안 낸 금액이 좀 많았을테니깐요.대통령 연봉이 생각보다 세거든요.허나 박근혜 파면 당해 대통령 연금을 못 받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