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 효능 녹내장 증상 예방

녹차 녹내장 예방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이뿐만 아니라 녹차 효능 카테킨 성분이 들어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노화예방에도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러니 커피 대신 하루에 녹차 한 잔 어떤가요? 녹차 녹내장 증상 예방에 왜 도움이 되는지 그리고 녹차 마시면 어떤점이 좋은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차 녹내장 예방한다?

 

녹차 녹내장 예방 연구에 대하여 홍콩 중문대 연구팀은 실험쥐에 물 0.5㎖와 녹차가루 적정량을 섞어 1주일간 마시게 한 뒤 쥐의 각막 수정체 망막 및 세포에 녹차의 카테킨 성분 7가지가 어느 정도 흡수되어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연구팀은 쥐의 눈 상태를 녹차를 마신 뒤로부터 20시간이 지날 때까지 11번에 걸쳐 안구에 카테킨 성분이 얼마나 남아있는지 관찰하였는데 그 결과, 눈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여러 카테킨 성분은 녹차 섭취 뒤 20시간이 지날 때까지도 눈에 해로운 산화 스트레스 작용을 줄여주는 것으로 관찰되었습니다.

 

 

즉 녹내장은 자외선에 의한 산화손상으로도 일어나는데, 하루의 한잔의 녹차 녹내장 발병 원인까지 줄일 수 있다는 결론을 얻은 것이죠.망막, 수양액 등 눈을 구성하는 각 부위는 갈로카테킨, 에피갈로카테킨 등 서로 다른 카테킨 성분을 효율적으로 배분해 흡수하는 것으로 관찰된 것입니다.

 

녹내장 증상 알아두세요.

 

 

녹내장 증상을 느끼는 경우 이미 시신경 손상이 진행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조기발견이 중요하며, 40세 이상이 되면 안과를 방문하여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충혈, 안압상승, 시력감소, 두통, 구토 등이 녹내장 증상에 해당됩니다.
처음에는 별다른 눈의 증상이 없이 두통, 메스꺼움, 어깨 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불빛을 보면 그 주위에 무지개 같은 것들이 보이는것도 녹내장 증상 중 하나입니다.
시야가 점점 좁아지면서 몸의 균형을 유지하지 못하게 되고, 결국 실명에 이르게 됩니다
한쪽 눈을 감고 보니 세상이 안개가 낀 것처럼 뿌옇게 보이거나 시력이 떨어진 것 같은 느낌이 들고, 눈이 아프고 무거우며 이물감이 있고 피곤을 느끼기 쉽습니다.

 

녹내장 초기 발견이 중요해

 

 

녹내장은 눈 안쪽 압력이 높아지는 등 원인으로 시신경이 손상되어 시야가 점점 좁아져 결국 실명에 이르게 되는 심각한 안과질환이라 할 수 있는데요.한번 나빠진 시신경은 다시 회복하기가 어려우므로 정기적인 안과검진을 통해 녹내장을 조기 발견하는것이 중요하며, 녹내장 진단시 적절한 치료제를 올바르게 사용해야 시신경 손상이 진행되는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녹차 녹내장에 좋은 음식 '녹차 효능'

 

 

녹차 녹내장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했는데요.이밖에도 녹차를 마시면 건강에 이로운점이 많습니다.그러니 커피나 탄산음료 또는 주스 대신 녹차를 주로 마셔보는것도 좋을 듯 싶네요.허나 불면증이 있는분들은 많이 드시면 안됩니다.카페인이 들어있거든요.

 

 

녹차 효능 첫번째는 염증을 치료하고 예방합니다.녹차가 염증성 질환의 주요 원인인 TNF-알파 유전자의 발생을 효과적으로 방지하기 때문에 류마티스 관절염, 다발성 경화증과 같은 만성 염증 질환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녹차에 있는 플라보노이드 화합물인 폴리페놀은 항산화 물질의 하나이며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정기적으로 녹차 추출물을 섭취한 쥐는 콜레스테롤을 빠르게 배출함으로써 콜레스테롤 수치가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녹차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카테킨은 여러 가지 건강상 효능이 있는데요.특히 항산화 효능이 있는 카테킨은 지질 과산화를 막고 몸속의 유해산소를 억제함으로써 암의 성장과 전이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녹차 효능으로 혈압을 잘 조절할 수 있도록 심장 동맥을 유연하고 편안하게 지켜주기도 하고 녹차는 특정 유형의 감기 바이러스 증식을 막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뇨병 예방도 녹차 효능에 해당이 되는데요.미국당뇨협회는 2006년 1만7000명 이상의 일본인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하루에 적어도 녹차를 6잔 마신 사람들은 다른 차를 마셨을 경우에는 별 효능이 없는 데 비해 3분의 1까지 당뇨병 위험이 낮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밖에 녹차 효능 기억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고 심장을 보호하며 노화에 따른 기능 개선에도 효과가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녹내장 치료 방법은?

 

 

일반적으로 녹내장 치료방법은 약물치료로 시작하며, 약물요법으로도 시신경손상 및 시야감소를 막을 수 없는 경우 수술치료를 하게 됩니다.녹내장 치료제는 대부분 눈에 직접 점안하므로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환자의 경우 콘택트렌즈 제거 후 사용하고 안약을 넣은 후 적어도 15분이 경과한 후 렌즈를 다시 착용 해야합니다.

 


안약을 눈에 넣은 후에는 눈을 감고 눈과 콧등 사이의 눈물관(비루관)을 1~2분간 눌러줘 약이 눈 안에 고루 퍼질 수 있도록 하고, 다른 점안제와 같이 투여할 때에는 충분한 간격(5~15분)을 두고 사용해야 합니다.

 

 

레이저 치료 방법도 있는데요.폐쇄각 녹내장이나 약물치료에 반응이 없는 개방각 녹내장을 치료할 때 레이저로 안구내 구조를 바꾸어 안압을 떨어뜨리는 치료입니다. 시술 후 통증이나 이물감, 안압 상승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며, 안압 조절을 위해 약물치료 등을 병행할 수 있습니다.

 

 

녹차 녹내장 증상 예방에 좋다고 하지만 평상시 어떻게 생활하느냐도 중요한데요.심신의 과로를 피하고 어두운 곳에서 일하거나 책을 보지 않도록 하며 한꺼번에 많은 양의 물이나 커피 등을 마시지 않도록 합니다.또한 어두운 영화관이나 방에서 영화나 TV를 자주 보는 것을 자제하는것이 좋습니다.

'음식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통풍에 좋은 음식  (0) 2016.12.18
유산균 효능 건강 추천  (0) 2016.12.03
남성 전립선에 좋은 음식 운동  (1) 2016.11.27
뇌경색 초기증상 뇌경색에 좋은 음식  (0) 2016.11.25
간에 좋은 음식 10  (0) 2016.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