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효능 건강 추천

유산균 건강에 좋은 이유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많은분들이 유산균 효능 장건강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고 있지만 장건강 효능외에도 유산균 추천하는 이유는 면역력 높이는데도 도움을 주고 잇몸질환 및 만성 소화불량에도 유산균 효능이 뛰어나다는점입니다.최근 유산균 건강에 좋다는 실마리가 밝혀졌다는데 과연 무엇일까요?

 

 

유산균 건강에 좋은 이유?

 

유산균 건강에 좋다지만 그동안은 정확한 이유는 찾지 못한 상태였습니다.그런데 영국 허더스필드대와 이탈리아 밀라노대 등 국제공동연구진은 유산균이 뿜는 특정 물질이 사람의 면역반응을 높인다는 사실을 밝혀 국제학술지 응용환경미생물학에 발표했습니다.

 

 

이번 연구에서 대중적인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의 성분을 분석한 결과 대부분이 당의 일종인 람노오스로 이뤄졌다는 것을 확인한것입니다. 앤드류 로즈 영국 허더즈필드대 생화학과 교수는 다른 유산균이 분비하는 수많은 다당류에도 람노오스가 대부분이였다고 설명했습니다.

 

 

연구진이 사람 세포에 이 다당류를 넣어줬더니 세포에서 면역반응을 유도하는 물질인 사이토카인이나 케모카인이 나왔다는것입니다.다만 이때 일어나는 면역반응은 헬리코박터 같은 병균이 침입했을 때 생기는 것과 같은 강한 반응은 아니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만약 우리 소화관 속에 유산균이 잘 자리 잡고 있으면 면역반응이 적절한 수준으로 촉진이 되어 병균이 침입할 기회가 그만큼 줄어든다는 의미라 할 수 있습니다.이번 유산균 건강 관련 연구 결과에서 로즈 교수는 세균의 다당류가 소화기를 이루는 세포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추가로 얻을 수 있었다고 연구의 의의를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유산균이 뭐길래?

 

인간의 위장관에는 입을 포함한 음식물이 지나는 모든 소화관에 여러 종류의 미생물이 존재하고 있는데요. 특히 대장에 가장 많으며 1조 정도의 균이 있으며 이를 무게로 환산할 경우 1kg에 가까운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유산균 효능 어떤것들이 있나?

 

 

유산균 효능 첫째로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앓고 있는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복부 팽만이나 가스 참, 복통, 변비나 설사 같은 소화기 이상 증상을 겪게 되는데, 이때 비피더스균은 소화계 이상 증상을 조절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두번째 유산균 효능은 여성의 질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여성이 출산을 하거나 불규칙한 생리 주기를 갖고 있으며 세균성 질염에 걸리기 쉬운데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박테리아 증식이 늘어나게 되고 나쁜 세균 추방에 도움을 줍니다.

 

 

궤양성 대장염은 대장에 염증이나 궤양이 생기는 질환을 말하는데요.유산균 효능 꾸준히 섭취시에는 장내 좋은 세균 증식이 늘어나게 되고 이로 인하여 질병을 유발하는 나쁜 세균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혈압이 높은분들에게도 유산균 효능이 있으며 구강 내에 나쁜 세균이 번식하는것을 막아줘서 잇몸질환 개선 및 구취 개선 그리고 치석이 쌓이지 않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뛰어납니다.

 

 

습진 같은 피부질환의 문제는 면역력 저하와 스트레스가 원인이라 할 수 있는데 유산균 효능 면역력을 높여줘서 병균 진행을 막아줍니다.그리고 모유 수유중에 유산균 섭취는 엄마와 아기 모두에게 좋다고 하네요.

 

유산균 건강 최고 좋은 유산균 고르는법은?

 

 

여기저기서 유산균 추천 많이 하지만 비싸다고 좋은것은 아닙니다.유산균 제품 쉽게 구입할 수 있지만 성분이나 형태, 종류 등에 따라 그 효능에 차이를 보일 수 있어 제품 구매 전 꼼꼼한 확인이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제품 속 살아 있는 유산균의 수를 확인해야 합니다. 식약처가 권장하는 유산균 일일 권장 섭취량은 최대 100억 마리로 제품이 보장하는 유산균의 수가 이 기준을 충족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능성 핵심균주가 포함된 제품인지를 살펴봐야합니다. 다양한 연구를 통해 균주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CLP0611,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비피도박테리움 비피덤 등의 균들은 장내 환경 개선에 더욱 유용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화학첨가물 사용 여부도 따져봐야하는데요. 부형제 등의 화학첨가물은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성분이라 할지라도 장기간 섭취하면 체내에 쌓여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거든요.

 

 

따라서 장을 위한 생유산균 제품을 고를 땐 제품 뒷면의 원재료명 및 함량을 통해 수크랄로스,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이산화규소 등의 화학물질이 일체 첨가되지 않은 무첨가 유산균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밖에도 균들이 장까지 살아서 도달할 수 있는 코팅기술을 적용했는지, 유익균의 효과적인 증식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됐는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올리고당, 식이섬유 등의 물질로, 이러한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된 신바이오틱스 제품을 섭취하면 장 속에서 더 많은 유익균이 서식할 수 있어, 건강 증진에 보다 효과가 뛰어납니다.

 

유산균 섭취 주의사항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유산균 섭취 시 특별한 주의 사항은 없습니다. 다만, 생균제가 장내에 잘 안착하도록 하는 조건을 유지하기 위해 프레바이오틱스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프레바이오틱스가 잘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인 치커리, 마늘, 양파, 아스파라거스, 바나나와  같이 복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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