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식 유발음식 VS 식욕 억제 방법

과식 유발음식이 따로 있다고 하는데요.반면에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되는 음식도 있습니다.어떤종류의 음식들이 과식 유발음식인지 잘 알아두시고 혹시라도 내가 체중감량을 하고 있다면 되도록이면 먹지 않는게 좋겠죠.그리고 식욕 억제 방법 도움이 되는 음식 위주로 챙겨드세요.사람이 안 먹고 살 수는 없잖아요.

 

 

과식 유발 음식 주의하자

 

첫번째 과식 유발음식은 프렌치프라이입니다.프렌치프라이의 원료인 감자에는 단순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이런 탄수화물을 섭취하게 되면 인슐린 분비가 급격히 늘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인슐린이 급등하며 이로 인하여 혈당 수치가 떨어지게 됩니다.

 

 

혈당수치가 떨어지게 되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게 될까요? 정상 수준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몸이 피곤하고 배고픈 느낌이 들게 하여 음식을 먹고 싶게 만들어줍니다.그리고 프렌치프라이는 소금 첨가해서 기름에 튀기는 음식이다보니 과식 유발 음식이기도 하지만 건강에 아주 안 좋은 음식입니다. 

 

 

두번째 과식 유발음식은 피자입니다.피자는 밀가루에 치즈 그리고 각종 첨가제가 들어가는데요.피자에 들어가는 성분들이 혈당 수치와 포만 호르몬 분비, 그리고 공복감을 조절하는 뇌 부위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래서 피자 한 조각을 먹게 되면 식탐이 생기게 되는것이죠.

 

 

세번째 음식은 술입니다.이 건강에 안 좋다는것 아시죠? 하지만 과식 유발음식이라는 사실은 모르시더라구요.술은 식욕을 억제하는 뇌 부위인 시상하부에 직접적으로 지장을 줌으로써 고칼로리 음식에 대한 욕구를 증가시키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게다가 술을 3잔만 마셔도 식욕억제호르몬 렙틴이 무려 30%나 줄어들었습니다.

 

 

흰 파스타도 과식 유발하는 음식입니다.단순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있기때문인데요.많이 섭취시 췌장이 인슐린을 만들어내고 인슐린이 많아지게 되면 혈당 수치가 떨어지면서 공복감을 느끼게 되는것이죠.

 

 

마지막으로 인공 감미료 주의하셔야합니다.탄산음료나 커피 같은 인공 감미료가 들어간 것들은 에너지 증강 효과를 기대한것과 달리 얻을 수 없기에 신체는 이를 보충하기 위해 공복감을 만들어냅니다.즉 단것을 먹게 하는 욕망만 생기게 하는것이죠.

 

식욕 억제 음식 먹어보자

 

 

식욕 억제 방법으로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면 되는데요.아보카도를 먹어보세요.아보카도 반개를 점심식사 할때 같이 먹게 되면 오랫동안 포만감이 지속이 된다고 합니다.

 

 

사과 경우에도 섬유질과 수분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높여 식욕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사과는 식사하기전 30분전에 먹으면 과식을 막는데 아주 효과적인 식욕 억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달걀도 식욕 억제 음식입니다.달걀은 단백질이 풍부하여 아침에 일어나서 밥 먹기 귀찮을때 대신 먹으면 좋은데요.개인적으로는 가장 추천해드리고 싶은 방법입니다.오전에 먹으면 점심때 과식하지 않거든요.

 

 

이밖에도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도 좋고 캡사이신이 들어있는 고춧가루도 신진대사 촉진시키고 포만감 증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주 간단한 식욕 억제 방법

 

 

양치질. 민트 등 자극이 강한 치약을 사용해 양치하거나 미백 효과가 있는 치약으로 양치질을 하면, 식욕 억제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그러니 배고플때에는 양치질을 해보세요.

 

 

목욕을 하는것도 효과적인 식욕 억제 방법입니다.따뜻한 물에 몸을 맡겨 전신을 따뜻하게 만들면 포만감이 강해지므로 과식과 폭식을 방지할 수 있으며, 시간이 걸리는 반신욕은 시간이 지나는 사이 포만감이 머리에 도착해 좀 더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게 해줍니다.

 

 

식욕 억제 방법 체중계 위에 올라가서 몸무게를 재보세요.그러면 식욕이 확 떨어질꺼예요.빠졌으면 뭐 먹어도 되겠지만 체중이 증가한 상태에서 뭔가를 먹는것은 절대 쉽지 않거든요.

 

 

색깔요법도 좋은 식욕 억제 방법인데요.파란색은 식욕억제와 동시에 마음의 안정감을 주기 때문에 식탁을 파란색으로 꾸미면 스트레스로 인한 과식, 폭식을 막아줍니다.따라서 주방소품이나 접시 등을 파란색으로 바꾸면 식욕억제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음식이 없는 곳으로 나가는 방법도 도움이 되는데요.서점과 공원 등 음식을 팔지 않는 야외활동을 하면, 기분전환으로 가짜 식욕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개인적으로는 등산을 권해드립니다.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합니다.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은 살아남기 위해 생존 모드에 들어가 식욕이 증가하게 되거든요.한 연구에 따르면 스트레스를 받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분비가 촉진되면서 식욕이 늘고 복부지방이 축적되었다고 합니다.

 

 

잠을 잘 자는것도 아주 좋은 식욕 억제 방법입니다.잠과 식욕이 무슨 상관이냐? 할 수 있겠지만 잠을 못자면 식욕과 관련된 호르몬의 불균형을 초래하므로 식욕을 다스리려면 잠을 잘 자는 것이 중요하다는것이죠.그리고 불면증 환자는 잠을 잘 자는 사람보다 살찔 가능성이 4배 높아진다고 합니다.

'살빼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0) 2016.12.09
살빼려면 꼭 끊어야 되는 음식 8가지  (0) 2016.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