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고기섭취 비만율 관련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최근 방송에서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으로 고기섭취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많은분들이 고기만 섭취하셨을텐데요.저는 그거 보면 무슨 말 같지 않은 소리야? 했는데 이번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적은 고기섭취량이 오히려 비만에 영향을 끼친다는것인데 고기섭취 비만율 관련 내용부터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고기섭취 비만율 관련 있다?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에 따르면 미국 텍사스 A&M대학 동물과학과 구야오 우 교수팀은 동물과학저널 최근호에서 동물성 단백질의 섭취가 줄면서 미국인의 비만율은 지난 20년 동안 지속적으로 상승했다고 고기섭취 비만율 관련이 깊다고 발표한것입니다.

 

 

연구팀은 최근 10년간 미국 소비자를 관찰하였으며 고기를 평소 먹던 양보다 14% 줄였지만 건강과 어린이 성장이 후퇴했다는 연구결과를 내 놓았은것인데요. 즉 고기 대신 과일과 곡류 섭취가 늘면서 오히려 비만율이 증가했다는것입니다.고기 줄이고 야채소나 과일 섭취했는데 더 살이 쪘다니 놀랍죠?

 

 

그런데 최근 방송에서 고지방 다이어트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고기를 먹으면 살이 빠진다는것인데 실험 결과 다이어트 매번 실패하는분들이 고기만 먹으면 살을 뺏고 고지방 다이어트가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추천했는데 이제까지 알고 있던것과 완전 상반된 내용이죠.

 

 

대부분 다이어트 할때 고기섭취 비만율 증가 시키고 살 빼는데 전혀 도움이 안된다고 생각해서 안 먹고 죽어라 채소와 과일만 먹습니다.그리고 그렇게 먹어야 확실히 살이 빠지구요.허나 최근 나오는 기사나 방송을 보면 고기섭취가 무조건 나쁜것만은 아니더라구요.

 

비만율 증가 원인은?

 

 

그렇다면 고기섭취 비만율과 상관이 없다면 도대체 왜 나는 살이 찌는것일까요? 연구팀에 따르면 비만의 증가는 고기섭취 탓이 아니라 음식의 사이즈가 지나치게 커지고 운동 부족에 기인한다고 하였습니다

 

고기섭취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고기엔 타우린ㆍ카르노신(carnosine)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때문인데요.무엇보다도 식물성 식품엔 없는 타우린ㆍ카르노신은 장ㆍ피부ㆍ심장ㆍ눈 등 여러 장기를 보호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탄수화물을 적게 먹으면 지방을 저장하는 인슐린이 거의 나오지 않게 되고 그래서 지방이 세포에 쌓이지는 않지만, 남은 지방들은 혈관을 타고 몸 안을 떠돌게 됩니다.

 

 

그리고 이 지방이 심장이나 뇌혈관을 막으면 심장병이나 뇌졸중이 올 수도 있는것이죠.따라서 탄수화물에 과도하게 편중된 식단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지, 반대로 지방에 편중된 식단 역시 병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플랭크

 

 

많은분들이 추천하는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은 플랭크입니다.플랭크는 상체와 하체를 각각 바닥에 지지하고 그 사이를 공중에 띄우기에 전신 특히 몸의 중심부에 긴장감을 불러오기에 강도에 따라 지방분해와 근육생성에 도움을 주는데요. 하복근에 적절한 긴장이 가해지면서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이라는것이죠.

 

 

이거 하루에 2~3번씩 꾸준히 하시면 윗몸일으키기와는 비교도 안됩니다.단 플랭크 운동은 올바른 자세로 했을 경우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대충 하시면 뱃살 빼는데 효과 전혀 없어요.

 

 

바닥에 엎드린 자세에서 두 손을 어깨너비로 벌려 바닥을 집고 서서히 몸을 일으키는데요. 이때 상체만 일어나서는 안 되고 몸이 전체적으로 일직선이 되도록 일으켜야 합니다.

 

플랭크 운동 자세를 취할 때 가장 흔히 범하는 실수는 엉덩이가 아래로 처지거나 위로 올라오는 경우인데요.잘못된 자세는 플랭크를 손쉬운 운동으로 쉽게 오해하도록 만들기에 주의하셔야합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종류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으로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섭취하면 좋은데요.첫째로 아몬드는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한꺼번에 섭취할 수 있는 유일한 식품이라고 하는데요. 아몬드는 호두보다 17배 많은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호두는 오메가-3 지방산 DHA와 EPA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혈전예방과 뇌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헤이즐넛은 고소한 맛 뿐 아니라 항암물질인 택솔을 함유하고 있어 암세포 활동을 억제하고 베타시노스테롤 성분 덕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에 비만 및 뱃살 빼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껍질을 벗겨내지 않는 통곡물도 뱃살 뺴는데 좋은데요.통곡물은 섬유질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고 정제 곡물보다 천천히 소화가 됩니다. 하버드대학 공중보건대학 연구팀에 의하면, 정제된 탄수화물이 빨리 소화 흡수되면 심장병과 2형 당뇨병 위험을 높일 뿐만 아니라 체중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블루베리,라즈베리,블랙베리 등 베리 종류에는 플라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이 성분으로 인해 신진대사를 증진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지방을 희석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입니다.

 

 

생강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몸에 열을 내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특히 한 연구에 따르면 생강은 신진대사를 20%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방 분해에 효과적이며 체내 흡수율을 높여준다고 합니다.특히 생강은 혈관의 노폐물 제거하는 역할도 하고 있답니다.

 

평상시 습관을 바꾸자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은 습관을 바꾸는것입니다.아무리 적게 먹고 열심히 운동해도 평상시 살 찌는 습관을 갖고 있다면 소용이 없거든요.그러니 작은것부터 바꿔보도록 하세요.

 

 

첫째로 아침식사를 거르지 말아야합니다.하루 24시간 중 가장 중요한 식사가 아침식사라 할 수 있는데요. 아침을 든든하게 먹어야 점심, 저녁 때 과식을 방지할 수 있답니다.

 

 

두번째로 배고픔을 참으면 다음 식사 때 과식할 확률이 높습니다.그러니 간식 타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 칼로리가 높은 음식보다 몸에 좋은 견과류나 과일 등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때 마다 개인 접시를 이용하면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그리고 뇌가 포만감을 느끼려면 식후 20분 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천천히 식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꼭꼭 씹어서 먹는것만으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라는 얘기도 있었죠.

 

 

식탁에서 식사를 해야합니다. 컴퓨터 책상이나 거실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면 과식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네요.그러니 식탁에 앉아 정량을 접시에 덜어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음식을 꼭꼭 씹어 먹으면 식감도 잘 느낄 수 있고 소화에도 좋다고 합니다.꼭꼭 먹는 습관을 기르세요.

 

 

적은 고기섭취 비만율 증가시킨다는 연구결과 알아보았는데요.허나 이 말만 믿고 고기만 무한섭취하면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므로 주의하셔야하며 늘어나는 뱃살 손으로 잡았을때 두껍게 느껴지면 나중에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위에 알려드린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참고하시길 바랍니다.개인적으로 뱃살 빼고 싶을때 플랭크 운동만큼 효과 좋은것 없습니다.

'살빼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과식 유발음식 VS 식욕 억제 방법  (0) 2016.12.05
살빼려면 꼭 끊어야 되는 음식 8가지  (0) 2016.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