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신용등급 무료조회

개인 신용등급 무료조회 가능한데요.이걸 굳이 해야 되나 싶지만 개인 신용등급조회는 학자금 대출이나 내집마련 등을 할 때에 필수적으로 거치게 되는 과정으로서 개인 신용등급조회 결과에 따라 이자율이나 거래한도 등이 결정되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으며 관리 또한 필요합니다.그러니 개인 신용등급 무료조회 한번 해보세요.

 

 

그런데 개인 신용등급 무료조회도 있지만 반대로 등급조회 유료인곳도 있습니다.따라서 개인 신용등급조회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곳에서 확인을 하셔야하는데요.전국은행연합회에서는 무료 본인신용정보 조회사이트인 크레딧포유를 운영하고 있는데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면 대출, 신용카드발급, 현금서비스, 채무보증 등의 신용정보등급 열람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평점이나 개인 신용등급 무료조회 하려면 개인신용정보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는데 나이스신용평가정보의 크레딧뱅크와 마이크레딧, 코리아크레딧뷰로(KCB)의 올크레딧이 있습니다.이들 사이트에서는 유료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지만 무료로 신용평점만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밖에도 새희망네트워크(www.hopenet.or.kr)를 통해 이들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면 개인 신용등급조회 무료로 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며나이스신용평가정보는 1년에 3회, KCB는 무제한으로 조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금융거래 정보 등을 바탕으로 1~10등급으로 산출되는데요.신용 1등급(1~3등급)에 가까울수록 우량 등급이며, 통상 7~10등급은 저신용자로 분류돼 금융거래 때 이자비용 증가 등 불이익을 보게 되는데요.

 

 

현재 금융권에서 개인신용등급 조회 시 이용하는 신용평가기관은 나이스평가정보와 KCB(코리아크레딧뷰로)가 대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등급을 산출하는 양대 산맥 격인 두곳에서 제공하는 신용등급은 금융권에서 대출심사시 참고 자료로 적극 활용되고 있으며 이 두곳에서 평가하는 신용등급이 통상 대출금리 수준을 가늠하는 방편의 하나로 사용되는 것입니다.

 

 

저는 예를 들어 신용회복위원에서에서 무료 조회해보도록 할텐데요.개인 신용등급조회 무료 사이트 신용회복위원회 주소는 http://ccrs.or.kr/ 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사이버지부를 선택하면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메뉴에서 나의신용조회를 선택하면 개인 신용등급조회 무료로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등급조회하려면 본인인증 하라고 되어있는데요.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 두가지 중에서 선택하여 인증하면 됩니다.신용회복위원회 개인 신용등급조회 무료 이용하려면 동의함에 체크를 해주셔야지만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그러면 신용정보조회와 개인 신용등급조회 두가지가 있으니 따로따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이밖에도 몇군데서 무료로 이용 가능하지만 회원가입해야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아주 간단하게 이용하고자 할때에는 신용회복위원회 이용하시는게 낫습니다.

 

 

그래도 또 다른곳도 한번 알아볼까요? 나이스 지키미라는곳인데요.들어가자마자 보안프로그램 잔뜩 깔리네요.혹시라고 그냥 넘겨버리면 이용이 불가능하니 제대로 설치하시길 바랍니다.무료신용조회라고 보이는데 클릭해주세요.

 

 

회원과 비회원이 있는데 비회원 선택해도 됩니다.그리고 일년에 3회 무료 조회가 가능한데 2회차 선택하시고 개인정보 동의 한 후에 신원 확인해주시며 보고서 열람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최근 금융기관 대출이나 신용카드 납부액을 장기간 연체한 이력이 있더라도 연체액이 30만원 미만이면 성실한 상환을 지속할 경우 회복 기간이 대폭 줄어들게 되었습니다.금융감독원은 소액 연체자가 연체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는 방향으로 신용조회회사(CB)의 신용평가 프로그램을 개선했다고 밝힌것인데요.

 

 

이에 따라 앞으로는 연체금액이 30만원 미만인 경우 90일 이상 장기연체한 이력이 있더라도 추가 연체 없이 성실하게 금융거래를 하면 1년 만에 연체 전 수준으로 신용등급을 회복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개인 신용등급 무료조회 이용하는 방법 및 소액 장기연체 회복기간 단축 내용 살펴보았는데요.한번 떨어지면 쉽게 올리기 힘드므로 관리가 중요한데요.당장 필요한것이 아니다보니 신경을 덜 쓰게 되는데 막상 필요한 경우에 문제가 되는 수 있습니다.그러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