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렛증후군 주의 증상 치료

뚜렛증후군 주의하세요.틱장애 증상이 지속되면 뚜렛증후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아동기에 뚜렛증후군 증상이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져있지만 요즘은 성인에게서도 나타날 수 있어서 뚜렛증후군 주의가 필요합니다.뚜렛증후군 치료는 어떻게 하고 원인은 무엇인지 관련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뚜렛증후군 주의하자

 

틱장애는 별다른 이유 없이 빠른 동작을 반복해 이상한 행동을 하거나 소리를 내는 것을 말하는데요.. 틱장애는 보통 나이가 들면서 사라지지만, 증상이 지속된다면 뚜렛증후군이 될 가능성이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뚜렛증후군은 틱장애가 18세 이전에 시작돼 1년 넘게 이어지는 상황에 해당하는데 최근에는 성인에게도 뚜렛증후군 증상이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져 뚜렛증후군 주의하셔야겠습니다.그렇다면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것일까요?

 

뚜렛증후군이란?

 

 

뚜렛증후군 주의하라고 하는데 뚜렛증후군이라 도대체 무엇일까요? 뚜렛 증후군이란 불수의적 움직임과 소리를 반복적으로 보이는 신경 질환을 말합니다.

 

 

눈깜박임, 눈동자굴리기, 얼굴·코의 실룩임, 어깨 들썩임, 고개를 갑자기 젖힘, 배 근육에 갑자기 힘 주기, 다리차기 등의 운동 틱과 더불어 기침 소리, 코를 킁킁거리는 소리, 동물의 울음소리, 상스런 말하기(욕,외설증) 등의 음성 틱이 1년 이상 나타날 때를 말하며 운동틱과 음성틱은 동시에 나타나기도 하고 따로따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뚜렛증후군 증상

 

 

뚜렛증후군 증상은 '운동 틱'과 '음성 틱'으로 나뉘는데요. 뚜렛증후군 증상 운동 틱은 머리를 흔들거나 어깨를 들썩이는 등의 행동을 하게 됩니다. 

 

 

뚜렛증후군 증상 보통 몸의 윗부분에서 증상이 시작돼 아래로 이어지는데 물건을 던지거나 자신을 때리는 등의 행동으로 심화되기도 합니다.

 

 

뚜렛증후군 증상 음성 틱은 킁킁거리거나 침 뱉는 소리를 내는 단순 증상부터 욕설이나 성적인 말을 하는 복합 증상으로 다양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뚜렛증후군 증상을 겪는 소아·청소년의 절반 이상은 주의력결핍과 과잉행동장애, 강박적 행동, 적대적 반항 장애 등을 보일 수 있습니다.

 

뚜렛증후군 주의 원인은?

 

 

뚜렛증후군 주의 원인을 살펴보면 유전적 요인의 영향이 크고 진단 시 직계 가족 중 틱이 있을 확률은 약 25% 정도이며 일란성 쌍둥이의 약 90%에서 함께 나타납니다.

 

 

스트레스나 감염 같은 환경적 요인, 뇌의 구조적, 기능적 이상, 뇌의 생화학적 이상, 호르몬, 출산 과정에서의 뇌 손상이나 세균감염과 관련된 면역반응 이상 등이 틱의 발생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뚜렛증후군 치료 방법은?

 

 

뇌의 이상에서 비롯되는 병이므로 아이를 나무라거나 비난하기, 놀리기, 지적하기 등의 대처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병 초기에 가장 효과가 좋은 뚜렛증후군 대처법은 증상을 무시하고 증상에 대해 관심을 주지 않는 것입니다.

 

 

뚜렛증후군 치료 약물 복용도 있습니다. 뇌의 기능적, 생화학적인 이상으로 발생하기도 하므로 신경 전달물질의 이상을 교정해 주는 약물을 복용하면 증상이 호전될 수 있거든요.

 

 

틱 증상이 지속되면 뚜렛증후군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뚜렛증후군 주의가 필요한데요.틱을 다루는 가장 좋은 방법은 틱 증상을 무시하고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것 기억해두세요.일과성 틱의 경우 무시하는 것만으로도 저절로 없어집니다.

'건강해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박씨 효능 부작용  (0) 2017.03.07
반찬 나트륨 함량 순위  (0) 2017.03.05
두경부암 이란 증상  (0) 2017.03.02
손목 건초염 증상 치료  (0) 2017.03.01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음식  (0) 2017.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