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증상 수치

전 세계적으로 고혈압 증상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그런데 문제는 고혈압 증상 특별하게 나타났는것이 없습니다.어떤분들은 뒷목이 뻣뻣하거나 두통이 심한 증상이 고혈압이라고 하지만 이것만으로 진단하기는 힘듭니다.고혈압 수치부터 고혈압 약 복용법 등 자세히 알아볼께요



고혈압 증상 환자 늘어나


미국 건강, 의료 매체 헬스데이뉴스 보도에 따르면 워싱턴대학교 연구팀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고혈압 환자가 거의 9억 명에 이르며 약 35억 명이 고혈압은 아니지만 혈압이 높은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으며 '혈압은 조기 사망과 각종 장애의 가장 큰 요인이 되고 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고혈압은 '침묵의 살인자'로 불리우기도 하는데요.혈압이 심각한 수준까지 올라가도 고혈압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근데 제 경험상 이게 맞는말이더군요. 할머니 아버지 고혈압이 있으셨는데 저는 상관없을꺼라 생각하고 그냥 방관했습니다.그러다가 병원에서 검사 받다가 고혈압 수치보다 훨씬 높게 나왔던 적이 있습니다. 



평상시 두통이 있는데다가 목도 자주 뻣뻣하였지만 이것만으로는 고혈압 증상이라고 생각하지 않았거든요.하여간 이쪽으로는 관심이 없었어요.그러다가 병원 가서 혈압 재고 진짜 깜짝 놀랬습니다.뭐 지금은 꾸준히 혈압 약 복용하면서 혈압 수치 110~130정도 나오지만요.


고혈압 증상 알아두자



고혈압 증상 특별하게 뭐가 나타난다? 라고 할 수 없습니다.간혹 증상이 있어 병원을 방문하는 사람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고혈압 증상 두통이나 어지러움, 심계항진, 피로감 등의 혈압상승에 의한 증상과 코피나 혈뇨, 시력저하, 뇌혈관 장애증상, 협심증 등 고혈압성 혈관질환에 의한 증상에 의해서 나타나게 됩니다.



두통이 있는 경우 혈압 때문에 두통이 생긴 것 보다는 두통 때문에 혈압이 올라간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두통을 먼저 조절하는 것이 혈압조절보다 우선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뒷목이 뻣뻣하다고 혈압이 높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목이 뻣뻣한 증상이 있을 수 있고 그로 인해 혈압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고혈압 증상을 오랫동안 방치하게 될 경우에는 혈관이 손상이 될 수 있으며 이는 심장과 뇌, 신장, 눈 등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받는 인체 전반에 걸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합니다.



따라서 건강을 지키기 위해선 지금 당장 이렇다 할 고혈압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도 금주와 운동 등으로 혈압을 낮추고, 평소 고혈압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챙겨 먹어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혈압 수치 알아두자



고혈압 수치 알아보면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이거나 이완기 혈압이 90mmHg 이상인 상태를 말합니다. 이보다 높게 나오면 문제가 됩니다.



쉽게 설명해드리자면 혈압 쟀는데 140 넘게 나오면 고혈압 수치 기준에 해당이 되고 고혈압 약을 복용해야하는것이죠.근데 주의해야할 것이 있습니다.혈압 잴때에는 5분정도 휴식을 하고 재셔야합니다.



저는 병원가서 쟀을때 일반적인 고혈압 수치보다 훨씬 높게 나타났는데요.그때 좀 아파서 그로 인한 영향도 있었지만 유전적인것이 더 컸습니다.그러니 혹시 가족중에 누군가가 혈압이 높다면 한번 혈압 체크해보세요.정상수치는 100~130정도라고 하는데 그냥 수치가 140만 안 넘으면 됩니다.단 혈압 수치가 100이하면 저혈압입니다.



혈압 수치 확인하려면 아침, 저녁 하루 두 번 직접 재보는 것이 가장 정확하며 한 번에 2~3회 측정하고 수치 평균값을 기록하면 됩니다.


고혈압 증상 예방법은?



고혈압은 식이요법과 운동요법만으로도 잘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흡연, 추위, 분노, 피로, 수면부족, 맵고 짜게 먹는 습관, 음주 등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를 할때 되도록이면 짜게 먹는 것보다 싱겁게 먹어야 합니다. 뜨겁거나 차게 먹는 식습관도 고쳐야 합니다. 과일과 야채를 충분히 섭취해 혈압을 낮추고 고혈압으로 인한 합병증 위험도 낮출 수 있습니다.



체중이 평균보다 많이 나가는 경우라면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을 줄이는 노력이 필요하다. 담배를 피우면 혈관이 일시적으로 수축하게 돼 혈압이 높아지는 원인이 되므로 금연을 해야 합니다.


걷기 운동이나 수영과 같은 운동을 해주는 것이 혈압이 내려가지 않게 되면 약을 복용해 혈압을 조절해야 하는것이 좋습니다.


고혈압 진단 어떻게?



고혈압은 일단 병원에 가서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진단할 수 있는데요. 그러나 자가나 헬스센타, 공공기관에서 전자혈압계로 측정해 높은 혈압을 보일 때 일단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그리고 고혈압 수치 140만 기억하시고 이걸 넘기면 병원 가셔야합니다.



고혈압은 질병 자체보다도 다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적절한 치료가 더욱 중요한데요.고혈압을 치료하면 뇌졸중 발병률은 약 40%, 관상동맥질환의 발병률도 8~16% 감소 효과를 보인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고혈압 증상 및 고혈압 수치 관련 알아보았는데요.140이 넘어가면 고혈압 약 복용하셔서 혈압을 낮추셔야합니다..한달에 한번 병원 가셔서 고혈압 약 받아오시고 또 한달 뒤 또 가셔서 받아오고 아침마다 하루에 1알씩 복용하면 됩니다.대략 비용은 진찰비가 4000원선이고 고혈압 약값이 7천~1만원정도 수준입니다.


'건강해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흡연여성 독성물질 위험해  (0) 2017.03.10
당뇨에 좋은 음식  (0) 2017.03.10
고혈압 증상 수치  (0) 2017.03.08
당뇨병 초기증상 원인  (0) 2017.03.08
카페인 효능 치매예방 부작용  (0) 2017.03.08
아마씨드 중금속 아마씨 효능 부작용  (0) 2017.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