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전립선에 좋은 음식 운동

여자에게 자궁이 있다면 남자에게는 전립선이 있습니다.남성 전립선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전립선이란 무엇인지부터 알아봐야할텐데요.전립선은 남자의 방광 밑에서 요도를 에워싸고 있는 분비액으로 요도의 내벽을 매끄럽게 해주고 정자를 위한 환경을 마련해 줍니다. 하지만 전립선에 문제가 생기면 배뇨에 이상이 나타나게 되는것이죠.그래서 평상시 전립선 건강관리가 중요하기에 남성 전립선에 좋은 음식과 전립선에 좋은 운동 알아두세요.

 

 

전립선비대증 주의 '남성 전립선에 좋은 음식'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라이코펜 성분은 항암작용을 한다는 사실이 여러 연구를 통해 드러났는데 특히 전립선암의 위험을 낮출 수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결과, 라이코펜은 지방과 함께 먹었을 때 보다 잘 인체에 흡수되는데 올리브 오일 등과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더덕은 산삼에 버금가는 약효가 있다고 해서 <신농본초경>, <본초강목>, <간역방> 등 한방기서에 약재로도 많이 소개되고 있는데요.더덕에 들어있는 사포닌이나 인우린 등 성분을 포함해 비위, 폐, 신장에 좋고 해독작용이 뛰어나 전립선에 좋은 음식이랍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3번째는 울금인데요.울금은 심장, 간, 폐, 전립선에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또한 울금은 담즙분비를 촉진시키고 이뇨작용을 도우며 간장해독을 촉진하는 역할도 합니다.게다가 항균과 혈중콜레스테롤 억제 효과가 있어 간염, 위염, 고혈압 뿐 아니라 암 환자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마늘은 한방에서 기력회복을 돕고 노화를 예방하는 대표적 식품으로 소개되고 있는데요.특히 마늘에 포함된 알리신 성분은 각종 세균 억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남성 전립선에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발한, 이뇨, 살균, 건위 등에 약재로 사용되며 향신료로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콩도 남성 전립선에 좋은 음식인데요.특히 전립선 비대증 치료에서 콩은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동서양 식생화의 차이 중 하나는 동양에서는 콩을 많이 섭취하는데 이런 식생활을 하는 동양인이 서양인보다 전립선 비대증과 전립선암이 적게 발병했다는 사실이 여러 연구에서 확인이 되었거든요.

 

 

호박씨도 꾸준히 섭취하면 좋은데요.호박씨에는 필수아미노산과 레시틴이 들어있기때문입니다. 이 성분은 호르몬 분비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해 전립선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

 

 

호두를 꾸준히 먹으면 최근 남성 건강을 위협하는 전립선암의 발생과 진행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는데요.너무 많이 섭취하면 안되고 하루에 두 움큼(약 56g) 정도의 양을 섭취하시면 됩니다.

 

남성 전립선에 좋은 생활 습관

 

 

위에 알려드린 남성 전립선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섭취하는것도 좋지만 평상시 어떻게 건강관리를 하느냐도 중요합니다.작은 습관이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거든요.

 

감기약은 함부로 먹지 마세요.

 

 

감기약에 들어있는 교감신경 흥분제가 배뇨작용를 악화시키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날씨가 추워지면 전립선질환의 주요 증상인 배뇨장애가 심해지기 때문에 조심하셔야합니다.전립선질환의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감기약을 복용하기 전에 반드시 담당의사와 상의를 하셔야합니다.

 

목욕이 도움이 된다

 

 

온수좌욕이나 목욕이 전립선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주 3∼4회, 하루에 30분씩, 37~40도 정도의 따뜻한 물을 용기에 받아 배꼽까지 20~30분씩 담그고, 아랫배 주위를 마사지해주세요.

 

평상시 주의해야할 습관은?

 

 

남자도 여자와 마찬가지로 차가운 바닥에 앉는 것을 피해야합니다.차가우면 전립선 주위의 근육들이 굳게 되어 전립선기능이 약해지거든요. 또한 바지 뒷주머니에 지갑 등을 넣고 다니거나 꽉 조이는 삼각팬티는 피합니다.

 

전립선에 좋은 운동은?

 

 

전립선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 가장 전립선에 좋은 운동은 빨리 걷기라 할 수 있는데요.평소 걸음을 천천히 걷는 것은 금물! 보폭을 작게 빨리 걷는 것이 좋습니다. 

 

 

전립선에 좋은 운동으로 케겔운동이라는것이 있습니다.항문조이기를 반복하면 되는데요.골반저근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여성들이 많이 하는것으로 알려졌지만 남성 전립선에 좋은 운동이기도 합니다.

 

 

하체를 강화시키는 운동도 전립선에 좋은 운동인데요.대표적으로 스쿼트 동작이 있습니다.어깨넓이로 발 벌린 후에 무릎을 굽히면 되는데요.올바른 자세로 해야지만 부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무릎 약한분들은 주의하셔야해요.

 

 

전립선에 좋은 음식과 전립선에 좋은 운동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연말에는 모임이 많아지고 모임이 많다보면 자연스럽게 술 섭취량이 늘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전립선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어떠한 생활습관을 갖고 있느냐가 중요한데 운동 꾸준히 하시고 술은 안 마실수는 없으니 되도록이면 줄이세요.그리고 소변 참는 습관있는분들은 특히 주의하셔야합니다.

'음식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산균 효능 건강 추천  (0) 2016.12.03
녹차 효능 녹내장 증상 예방  (0) 2016.11.28
뇌경색 초기증상 뇌경색에 좋은 음식  (0) 2016.11.25
간에 좋은 음식 10  (0) 2016.11.23
연어 효능 칼로리  (0) 2016.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