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면 방해 음식 10

숙면 방해 음식 10가지 알아두세요.최근 한국인 수면부족 문제가 심각하다고 하는데 더 잠 못들게 만드는 숙면 방해 음식은 섭취를 안하는것이 좋죠.저도 요근래 불면증으로 잠 못 이루고 있는데요.층간소음으로 인하여 귀가 트여 예민해지니 잠을 잘 수가 없네요.어떤것들이 숙면 방해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술은 좋지 않아요

 

숙면방해 음식 첫번째는 알코올입니다.술이 잠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 술을 마시는 경우가 많은데 잘못 알려진 상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술은 졸리게 하는 효과는 있지만 수면의 질은 현저히 떨어뜨리거든요.잠 안온다고 술 마시게 되면 더 잠 못 이루는것이죠.

 

 

또한 술 마시면 화장실 자주 가게 됩니다.그러니 새벽에 자꾸 화장실 들락날락하다보니 잠을 깨게 되고 결국 그 다음날 숙취도 힘들지만 잠 못 자서 더 힘들죠.게다가 코골이 증상이 있는분들이 술을 마시고 자면 증상이 더 악화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이래저래 술은 안 좋다는것이죠.

 

고탄수화물 위에 부담

 

 

 

숙면 방해 음식 두번째는 햄버거 같은 고탄수화물·고지방 음식인데요.이런 음식은 위장에 부담을 줘서 숙면을 방해합니다.무엇보다도 식도로 들어가면서 위와 식도 벽을 자극해 가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잠을 깊이 자기 어렵게 만듭니다.

 

 

이런 음식은 대부분 높은 열량을 갖고 있어 소화하는 데 오랜 시간이 필요하므로 곧바로 잠자리에 들면 속이 쓰리고 자주 깨게 되는것이죠.

 

다크초콜릿 건강에 좋다지만...

 

 

다크초콜릿은 밀크초콜릿보다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잠들기 전이라면 피하자. 다크 초콜릿은 다른 초콜릿보다 카페인 함량이 높아 몇 조각만 먹어도 에스프레소 한 잔을 마시는 것과 동일한 카페인을 섭취하게 되므로 숙면 방해 음식에 해당되거든요..

 

 

또 초콜릿에 함유된 테오브로민(theobromine)은 약간의 흥분, 각성 작용이 있어 편안한 잠자리에 드는 것을 방해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카레에 들어있는 강황 주의

 

 

카레의 노란색 성분인 강황은 항암 성분을 함유한 향신료인데요. 건강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밤에 먹으면 좋지 않은 숙면 방해 음식입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각종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해 건강 음식으로 불리웁니다. 그러나 절대 자기 전에 먹으면 안 되는 대표적인 숙면 방해 음식입니다.

 

 

풍부한 식이 섬유는 소화를 느리게 하고 소화를 하는 동안 계속 활동하는 소화기관이 숙면을 방해할 수 있거든요.브로콜리 외에도 콜리플라워 등 십자화 채소는 자기전에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토마토

 

 

토마토도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건강식품입니다. 그러나 자기 전에 먹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숙면을 방해하는 음식이거든요.토마토는 산성이 강한 편이라 속 쓰림과 소화 불량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최소한 잠자리에 들기 전 3시간 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매운 음식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야식으로 불 족발, 닭발 등 매운 음식을 많이 먹는데 이렇게 매운 음식은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 숙면을 방해합니다.매운 음식을 먹고 몸에 열이나기때문입니다.. 또한 매운 음식을 과도하게 많이 섭취하거나 과도하게 매운 음식을 먹을 경우 속 쓰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에 포함된 유지방과 다량의 당분이 소화에 오래 걸려 숙면을 방해합니다.

 

감귤류

 


산도가 높은 감귤류는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 위장을 자극하는데 이 자극이 심하면 역류성 식도염으로까지 발전할 수 있습니다.

 

고기 종류 피하자

 

 

소고기, 돼지고기 등 붉은 고기뿐 아니라 닭고기, 칠면조 등 흰 살코기 모두 숙면 방해 음식입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고기는 소화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당신이 자는 동안에도 장운동이 계속됩니다. 잠들기 전 먹은 치킨이 당신의 숙면을 망치는것이죠.숙면 방해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이처럼 숙면을 방해하는 음식은 되도록이면 섭취하지마세요.

'건강해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장암 증상  (0) 2017.01.06
치아건강 습관  (0) 2017.01.06
감기 독감 구분법  (0) 2017.01.06
저체온증 증상 원인  (0) 2017.01.05
한국인 수면부족 불면증 해결하려면  (0) 2017.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