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가격

비트코인 사상 최고 경신하여 비트코인 가격 3년만에 1천 달러를 넘겼습니다.온라인 가상화폐 비트코인 가격 상승 중국·인도에서의 수요 증가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비트코인 데이터업체 코인데스크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 2일(현지시간) 비트코인 대비 달러 환율은 비트코인당 1,021달러를 기록했다고 CNBC 방송이 보도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 껑충 올라

 

블룸버그 집계 자료에서도 비트코인 가격은 2일 1천 달러를 넘겼으며 지난 3일 오전 1시 23분에는 1,033.33달러까지 올랐습니다.최근 12개월간 비트코인 가치는 약 137% 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1천 달러를 넘긴 것은 비트코인 붐이 일었던 2013년 11월 이후 약 3년 만에 처음 있는 일입니다.

 

 

비트코인 가격 상승 이유는 뭘까요? 지난해 초까지만 하더라도 400달러를 밑돌던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한 것은 중국과 인도를 중심으로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인데요.중국에서는 지난해 한 해 동안 위안화 가격이 7% 절하되면서 가치가 계속 떨어지는 기존 화폐 대신 비트코인을 투자수단으로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인도에서도 지난해 11월부터 고액권 사용을 중단하고 신권으로 교체하는 화폐개혁을 진행하면서 정부의 규제에 내몰린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대체재로 찾은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또 지난 6월 비트코인이 '채굴'(mining) 방식을 바꾸면서 비트코인 공급량이 줄어든 것이 영향을 미쳤다고 CNBC는 전했습니다.

 

비트코인이란?

 

 

비트코인은 세계 최초의 암호화폐로 기존 화폐와 달리 정부나 중앙은행, 금융기관의 개입없이 개인간(P2P)의 빠르고 안전한 거래가 가능해 이를 정식 통화로 인정하는 나라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비트코인 발행량이 정해저 있어 금처럼 유통량이 한정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통화로서 발행량이 한정돼 있다는 것은 불리하지만 이를 소숫점 아래 8자리까지 나눌 수 있어 활용이 가능합니다.

 

 

비트코인은 2017년 새해가 시작되면서 급속도로 가치가 상승하고 있는데 비트코인 거래 사이트에 따르면 지난해 말까지 118만원대에 거래되던 비트코인은 올해 2일부터 가파르게 올라 5일 오전 현재 151만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지난해 7월 1BTC당 770,200원에 거래되던 것과 비교하면 6개월만에 두 배 이상 가치가 상승한 것입니다.

 

비트코인 가격 더 오르려나?

 

 

마르코 스트렝 지니시스마이닝 최고경영자(CEO)는 가격 급등세에 대해 "더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신뢰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 것"이라고 말하였는데 스트렝 CEO는 "비트코인과 다른 가상통화가 주는 이익이 보이기 시작했으며 결국 비트코인 가격 가속화할 수 밖에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가상화폐 열풍 거셀듯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디지털 화폐를 제도권에 편입시키려는 시도가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영국은 비트코인을 디지털 화폐로 인정했으며, 호주와 중국은 직접 디지털화폐 도입과 발행을 검토 중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본도 비트코인을 정식화폐로서 공적 결제에 활용할 계획으로 일본은 지난해 5월 가상통화의 화폐기능을 인정하는 자금결제법 개정안을 허용하였습니다.

 

 

디지털 화폐 이외에도 기업들이 자체적으로 통화를 발행하는 사례도 속속 생겨나고 있는데 일본 가부닷컴 증권은 비트코인 기술을 활용해 사내통화를 발행, 근처 지정 음식점에서 활용하거나 사내 직원간 교환수단으로 도입하였습니다.

'머니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금리 인상  (0) 2017.01.06
삼성전자 어닝 서프라이즈  (0) 2017.01.06
연봉탐색기 나의 연봉순위  (0) 2017.01.04
납세자연맹 연봉탐색기  (0) 2017.01.04
배우자 노후준비 대비 점수  (0) 2017.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