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 선인장 호야 케리 키우기

하트 선인장 호야 케리를 아시나요? 사랑의 메신저 호야 케리는 하트 모양을 닮아서 'Sweetheart Hoya'라고도 하고 발렌타인데이에 잘 어울리는 선물이라는 의미에서 'Valentine Hoya'라고도 합니다. 이외에도 하트 선인장,하트 호야,큐피드 선인장으로 불리우는데 호야 케리 구입부터 호야 케리 키우기 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호야 케리 너 정체가 뭐니?

 

호야 케리는 하트 선인장이라고 불리우는데 왜 그런지 생김새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잎의 모양이 하트 모양을 닮았거든요.아마 한번씩은 보셨을 듯 싶어요.하트 모양 잎에 글씨가 써져있고 또는 그림이 그려져있거든요.저는 예전에 글씨를 넣어 선물을 한 기억이 나는데요.그냥 주는것보다 훨씬 더 의미있더라구요.

 

 

우리가 흔히 보는 호야 케리 하트 모양은 잎 하나를 따로 떼어 낸 후에 잎꽂이를 한 것인데요.하지만 원래 호야케리 실제 모습은 호야의 덩굴을 그대로 닮았고, 잎 모양만 하트입니다.그러나 잎꽂이를 한 호야 케리를 줄기꽂이를 한 것이 아니다보니 하트 모양 그 상태 그대로 유지가 되는것이죠.

 

열대성 덩굴 식물 하트 선인장 호야케리

 

 

호야 케리는 중국 남부,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 태국, 인도네시아의 열대 및 아열대 지방에서 자생하는 열대성 덩굴 식물입니다.전 세계적으로 200~300종이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호야 케리 키우기

 

 

호야 케리 키우기 물은 속흙이 마르면 화분 구멍으로 흘러나올 때까지 흠뻑 주는 것이 좋은데요. 다육질의 잎과 줄기를 가지고 있다보니 물이 많이 필요하지 않습니다.따라서 물을 너무 자주 주면 오히려 죽을 수 있습니다.그리고 흙은 습하지 않게 관리하셔야 합니다.

 

 

호야 케리 키우기물 주는 시기를 매번 맞추는게 쉽지 않죠.그러면 어떻게 물 줘야하는것일까요? 호야케리 잎이 얇아지고 쪼글쪼글해지면 그때 물을 흠뻑 주면 됩니다.

 

 

여름에는 습도가 높아서 물을 덜 줘도 괜찮지만 겨울에는 그렇지 않기에 항상 물 주는거 신경쓰셔야합니다

 

 

호야케리 꽃을 피우기 위해서는 햇빛은 필수입니다.하지만 직사광선은 좋지 않으므로 위치 선정이 아주 중요합니다.

 

 

호야 케리 키우기 하루에 12시간 이상 한 달 정도 빛을 쪼이면 호야케리 꽃봉오리가 생긴다고 하는데요.저는 아직 호야케리 꽃을 본 적은 없네요.

 

 

호야 케리 키우기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고 하는데 제 경험상 아무리 신경 안 써도 되는 식물이 있다고 하지만 물 제대로 줘야되고 햇빛도 쐬게 해줘야합니다.그냥 방치해두면 절대로 안되요. 맨날 그냥 놔두면 알아서 커요.하는데 그런것은 없더라구요.그나마 다른 예민한 식물에 비해 손이 덜 간다는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