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업데이트

포켓몬고 업데이트 내용 알아두세요.포켓몬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개시하였는데 포켓몬고 업데이트 안드로이드용(버전 0.57.2)과 iOS용(버전 1.27.2) 업데이트가 함께 나왔으며, 파일 크기는 200MB 이상입니다.이번 업데이트로 인하여 새 포켓몬 80여종이 추가됐으며 암·수·무성 등 성별 구분과 진화용 아이템 등 새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대규모 포켓몬고 업데이트

 

미국 게임사 나이언틱은 17일 모바일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였는데요. 포켓몬고 업데이트 내용 살펴보면 치코리타·브케인·리아코를 포함한 80마리 이상의 2세대 포켓몬 추가, 모든 포켓몬의 성별 도입, 다양한 도구를 사용한 새로운 진화 방식 공개등입니다.

 

 

헌데 포켓몬고 업데이트 오류 속출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포켓몬고 업데이트 이후 게임 접속이 안 되거나, GPS 신호를 잡지 못하는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의 불만은 커지고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막상 접속이 되더라도 맵을 불러오지 못하거나, 렉(데이터 정보 교환 지연에 따른 끊김 현상)이 발생하는 이용자도 다수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포켓몬고 업데이트 내용

 

 

포켓몬고 업데이트 이후에는 몬스터볼과 나무열매 종류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를 화면에 추가하고 새로운 야간 맵과 포켓몬이 나타났을 때의 음악(BGM)도 추가하였습니다.

 

 

애플워치 사용자를 위한 안정성 향상과 기존에 문제가 됐던 버그 등을 대폭 수정하였는데 특히 지상 건물에 들어가도 제대로 잡히지 않던 GPS 수신 안정성이 향상되었습니다.

 

 

치코리타와 브케인, 리아코 등 1999년에 출시된 닌텐도 콘솔게임 '포켓몬스터 금·은'에 등장했던 2세대 포켓몬 80여종이 추가됐고 암·수·무성 등 성별 구분과 진화용 아이템 등 새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야생 포켓몬을 만나면 실행화면 하단에 열매와 포켓볼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열매도 기존 라즈열매 외에 움직임을 둔화시키는 나나열매와 사탕을 두 배로 얻을 수 있는 파인열매가 추가되었습니다.

 

 

포켓몬고 업데이트 내용 포켓몬 트레이너 아바타의 모자, 티셔츠, 팬츠 등의 디자인과 선택 폭이 늘어나고 더 정교해진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부분의 사용자가 음향을 꺼놓고 사용하지만 새롭게 업데이트 된 배경음악은 좀 더 옛날 콘솔 게임의 추억을 불러일으키는데요. 효과음도 최근 게임 트렌드와 달리 전자음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나이언틱은 최근 인기가 줄어들고 있는 포켓몬고 사용자들을 붙잡기 위해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한 것으로 보이는데요.처음과 달리 인기가 조금씩 식어가고 있죠.

 

 

무엇보다도 단순한 게임 방식, 최근 모바일게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 공급과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북미는 물론 유럽과 일본에서도 이탈자가 크게 늘고 있었는데 이번 포켓몬고 업데이트로 인하여 다시 분위기 상승을 탈 수 있을까요?

 

포켓몬고 제휴 한국은 언제?

 

 

'포켓몬고'가 유럽 최대 상업용 부동산 기업 '유니베일-로담코'(Unibail-Rodamco)와 제휴를 개시하였는데요 '포켓몬고 경제'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건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나이앤틱은 포켓몬고 공식 블로그에서 "올 겨울에 유럽에서 포켓몬을 찾는 것이 조금 더 편해졌다"며 제휴를 발표하였으며 이 회사가 유럽에서 이런 제휴를 한 것은 처음이라고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유니베일-로담코가 운영하는 유럽 10개국 58개 쇼핑센터 내에 있는 개방된 공간,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 전시 미술품 등에 '포켓스톱'과 '체육관'이 새로 생기게 됩니다.

 

 

추가되는 포켓스톱과 체육관의 수는 쇼핑센터당 10∼15개로서 유니베일-로담코는 제휴 체결을 기념하기 위해 18일(유럽 시간) 빈, 프라하, 코펜하겐, 파리, 리옹, 니스, 릴, 베를린, 뮌헨, 라이프치히, 오버하우젠, 바르샤바, 바르셀로나, 마드리드, 발렌시아, 스톡홀름, 암스테르담 등의 20개 쇼핑센터에서 포켓몬 찾기 대회가 열립니다.

 

 

나이앤틱은 작년 12월 미국 이동통신업체 스프린트와 계약을 맺고 미국 전역의 스프린트 매장 1만500곳을 포켓스톱이나 체육관으로 만들었습니다.

 

 

또한 스타벅스를 포켓몬고 공식 파트너로 지정하고 미국 7천800개 스타벅스 매장을 포켓스톱이나 체육관으로 만들었으며, 지난달에는 이를 1만2천800곳으로 확대하였고. 일부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포켓몬고 프라푸치노' 등 특별 메뉴를 판매하기도 했습니다.

 

 

인도에서는 통신업체 '릴라이언스 지오 인포콤'이 공식 파트너로 지정돼 3천개 매장에 포켓스톱·체육관이 생겨나기도 했습니다.

 

 

허나 한국에서는 아직 포켓몬고 제휴 사례가 없습니다..포켓몬고 출시 훨씬 전부터 크리스피크림도넛, 롯데리아, 세븐일레븐 등 일부 업체들이 포켓몬 마케팅을 해 왔으나, 이는 포켓몬 코리아 등과 제휴한 것이고 나이앤틱의 포켓몬고와는 연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