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싼 겨울옷 세탁법

비싼 겨울옷 세탁법 알아두세요.특히 고가의 겨울옷은 세탁법에 신경을 써야합니다.뭐 관리도 중요하고 보관 방법도 중요하지만요.지금부터 비싼 겨울옷 세탁법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비싸게 주고 산 옷 한두번밖에 입지 못했는데 잘못된 세탁과 관리로 망가지면 아깝잖아요

 

 

비싼 겨울옷 세탁법 이것만 기억하자

 

세탁조 안 청소

 

겨울옷 세탁하기전에 가장 먼저 할일은 세탁조 안 청소입니다.겨울에는 털옷이나 니트 등 보풀이 잘 일고 먼지가 잘 들러붙는 빨랫감이 많아 자칫하면 먼지가 붙은 옷을 다시 입는 상황이 생길 수 있기에 겨울 의류 세탁할 때 세탁 전에 세탁조 안까지 꼼꼼하게 청소해야합니다.

 

 

겨울옷 세탁법 세탁조 청소를 위해서 식초와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를 이용하면 좋은데요.같은 비율로 세탁기에 넣고 온수를 채운 후 10분정도 세탁기를 돌려 가루를 녹여주세요.그리고 그 상태에서 세탁조의 오염 정도에 따라 최소 한 시간에서 세 시간 정도 방치하고 표준코스로 세탁기를 돌려준 후 내부를 충분히 건조시켜 식초 냄새를 제거하면 됩니다.아주 간단하죠

 

소재에 따라 다르게
 

 

겨울옷 세탁법 소재에 따라 달리해야합니다.니트, 털 모자, 목도리, 레깅스 등의 겨울옷 집에서 세탁하려면 중성세제 울 샴푸를 이용해야 하는데요.울샴푸를 미지근한 물에 풀어 옷을 담근 다음 손빨래하는 게 가장 좋은 세탁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세탁기 사용이 가능한 경우는 울 세탁 모드로 세탁하면 되구요. 울 니트는 찬물에서 세탁해야 색 빠짐을 최소화 할 수 있고, 건조할 때 탈수하면 의류가 변형될 수 있으니 손으로 어느 정도 물기를 짠 후 마른수건을 아래에 깔고 그 위에 니트를 올린 후 수건으로 툭툭 쳐주며 물기를 빼줘야 합니다.

 

 

겨울옷 세탁법 가죽이나 스웨이드 소재의 의류가 눈이나 비를 맞은 경우에는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닦고 그늘에 말린 뒤 스펀지나 전용 크림으로 닦아주세요.

 

 

모직 세탁법은 중성세제를 미온수에 풀어서 지그시 눌러 손빨래를 하는 게 좋습니다.세탁기 사용땐 가능하면 울세탁 모드로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모직 코트를 말릴 때 빛이 드는 곳에 두면 옷의 모양과 컬러가 변하기 때문에 반드시 그늘에서 말려야 합니다.

 

 

 

앙고라나 모헤어 등으로 제작된 의상 세탁법은 약 30도의 미지근한 물에서 중성세제로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벌의 옷을 함께 빨면 보풀이 묻어나올 수 있으니 개별적으로 손세탁하는 것이 좋고, 세탁기에 돌릴 때에는 망에 넣어 울코스를 이용해야 변형을 막을 수 있습니다.

 

 

 

100% 레이온으로 이뤄진 의류 세탁법은 물에 젖으면 섬유가 약해져서 세탁 중 찢어지거나 늘어날 가능성이 높으므로 손세탁을 하거나 세탁소에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모달이나 텐셀은 열에 약한 섬유이니 40도 이하의 미지근한 물에서 중성세제로 세탁해야 합니다. 단, 물세탁에 의해 광택을 잃을 수 있는 의상은 드라이클리닝을 맡기는 것이 낫습니다.


컬러 겨울옷 세탁법은?'
 

 

컬러옷 항상 신경쓰이는데요.겨울옷 세탁 컬러옷 세탁법은 소금을 이용해보세요.소금은 색깔이 빠지는 것을 막는 작용을 하므로 물 빠질 염려가 있는 옷은 소금에 30분정 담가 두었다가 빱니다.

 

 

물 한 양동이에 한 줌의 소금을 넣어 30분 경과하면 색이 빠지지 않게 되는데 특히 빨간색과 검정색은 매우 효과적이랍니다.

 

 

겨울옷 세탁법 견직물이나 모직물은 중성세제를 물 1리터에 2g의 비율로 섞어 풀고 식초 1큰술을 넣으면 물이 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특히 청바지 같은 경우에는 처음 샀을때 뒤집어서 소금물에 하루정도 담궈두면 색이 변하지 않습니다.

 

구스 옷 세탁

 

 

겨울옷 세탁법 구스 다운 경우 어떻게 될까요? 구스다운 구매자들의 실수 중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것이 구스다운을 드라이클리닝 하는 것이라 할 수 있숩니다. 드라이클리닝을 하면 거위털의 천연 기름기가 빠져 특유의 복원력이 줄어들게 되기 때문에 반드시 손세탁 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스다운 세탁 시에는 무형광 무표백의 중성세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표백성분이 들어간 세제의 경우 원단에 손상을 줄 수 있거든요. 30도의 미온수에 중성세제를 푼 후 구스다운을 주물러 빠는 것이 좋은데 비벼서 빨 경우 원단 표면의 기능성 막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세탁 시에는 지퍼와 단추는 모두 잠그고 세탁을 해야 옷의 변형을 줄일 수 있습니다 건조할 때도 물기를 머금은 옷 무게의 영향을 받는 등 변형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지퍼와 단추를 채운 채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장시간 비눗물에 담가둘 경우 이염의 우려가 있으니 10분 이내로 단시간 세탁하는 것이 좋으며 주물러서 때를 뺀 후에는 얼룩이 남지 않도록 수 차례 헹궈내어 비눗물이 남지 않도록 한 후 충분히 탈수해야 합니다.

 

 

이 때 가열건조 방식을 사용하면 의류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큰 수건 등에 말아서 눌러 짜는 방법이 좋습니다. 충분히 탈수한 후에는 속이 겉으로 오도록 뒤집어서 그늘에 눕혀 말리다가 물기가 제거된 후 옷걸이에 걸어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겨울옷 세탁법 조금만 신경쓰시면 됩니다.헌데 귀찮다고 그냥 세탁기 무작정 넣어버렸다가 나중에 후회하는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