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대산 설악산 입산통제

오대산 설악산 입산통제 되었습니다.20일 강원 영동지역 대설특보로 인하여 오대산과 설악산 입산 통제 된 것인데요.설악산은 20일 오전 4시부터 입산 통제되었고 오대산은 오전 8시 58분부터 모든 탐방로의 입산을 전면 통제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영동지역은 눈이 더 온다고 하니 당분간 오대산 설악산 가시면 절대 안되겠습니다.

 

 

오대산 설악산 입산통제

 

오대산 설악산 입산통제되었지만 태백산 국립공원과 치악산 국립공원은 폭설의 영향권에서 벗어나있기때문에 입산을 통제하고 있지 않습니다.하지만 영동 지역에 눈이 더 내릴것으로 보아 당분간 산은 좀 멀리하셔야겠네요.특히 겨울철 산행 주의가 필요하거든요.

 

 

현재 대설특보가 발효된 강원 동해안 지역에는 곳곳에 많은 눈이 내리고 있는데요.오늘 저녁까지 최고 20cm 내릴 것으로 예보되어있습니다.고성과 속초 등 강원 동해안 북부지역에는 대설 경보가, 그외 지역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져 있으며 눈의 양은 고성군 간성이 20cm로 가장 많고, 진부령 18cm, 미시령 17cm 등입니다.

 

설악산 입산통제 추가 공고

 

 

- 공 원 명 : 설악산국립공원

- 통제구역 : 모든 탐방로

- 통제목적 : 기상특보에 따른 탐방객 안전사고 예방

- 통제기간 : 2017.1.20 ~ 별도 공지 시(기상특보 해제 후 탐방로 안전점검 종료 시)

- 통제근거 : 자연공원법 제28조제1항제3호

* 케이블카 별도문의(033-636-4300)

 

 

현재 설악산 지역에 시간당 4cm의 폭설이 내리고 있어 저지대탐방로 포함 전 구간 설악산 입산 통제합니다.대피소 예약자는 전액 환불 처리됩니다.

 

오대산 입산통제 공지 내용

 

 

- 탐방로 통제 현황

 ' 일시: 2017. 1. 20. 08:58(강원중부산간_강릉,평창,홍천산간)

 ' 대상: 9개 탐방로 전면 통제

   단, 사찰 및 전나무숲길 탐방은 가능

 - 탐방객 안전을 위하여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 문의전화: 033-332-6417

 

겨울철 산행 안전 사고 주의하자

 

 

겨울산행은 날씨 변화에 대비해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하는데요.겨울철 산행 안전사고를 예방하려면 등산 전 날씨를 미리 확인하고 필요한 안전 장비를 챙겨야 합니다.

 

 

오대산 설악산 입산통제처럼 국립공원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선 매일 기상 특보에 따른 입산통제 정보를 제공하는데 출발 전 반드시 해당 정보를 확인하고 알맞은 산행 계획을 세워야합니다.

 

 

등산 시에는 등산화 바닥에 덧대 얼음이나 눈길에서 미끄러짐을 방지해주는 '아이젠’을 챙겨야 하는데요.요즘 가볍게 쓸 수 있는 아이젠 있는데 그것보다는 신발 전체를 감싸는 아이젠이 좋습니다.그거 잘못하면 자꾸 빠지더라구요.

 

 

겨울철 산행 한파시에는 다리와 발을 보호하고 보온 효과가 있는 '스패츠(각반)’를 이용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젖은 옷을 입고 있으면 평소보다 빠르게 열을 빼앗겨 저체온증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게 되거든요.

 

 

만약 조난을 당했을 경우 가능한 방법으로 구조요청을 하고 그 곳에서 구조대가 올 때까지 기다리는 게 안전합니다. 큰 나무 밑이나 숲속에서 마른 낙엽을 끌어 모아 낙엽더미 속으로 들어가는 것도 체온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강원도 한파 찾아온다

 

 

오대산 설악산 입산통제 소식 알아보았는데요.이번 눈이 그친 뒤 강원도 동해안에는 아침 최저 기온이 영하 7도까지 떨어지는 등 매서운 한파가 찾아올것으로 보고 있는데요.이에 따라, 밤사이 내린 눈이 도로에 얼어붙을 수 있는 만큼 교통 안전에 유의하셔야 겠습니다.날씨 예보 확인하시구요.눈이 내리고 난 다음날은 빙판길입니다.낙상사고 주의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