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에 좋은 음식

1일1달걀 뇌졸중 위험을 낮춰준다고 하는데요.달걀 효능 피로회복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졌는데 뇌졸중에 좋은 음식이기까지 하다니 앞으로 달걀 꾸준히 챙겨 먹어야겠습니다.허나 아무리 달걀 뇌졸중에 좋은 음식이라고 많이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안 먹는것보다 못하니 1일 1달걀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뇌졸중이란 무엇일까요?

 

뇌기능의 부분적 또는 전체적으로 급속하게 발생한 장애가 상당 기간 이상으로 지속되는것을 말하는데요.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철에는 특히 주의하셔야합니다.뇌졸중 증상은 갑자기 나타나기도 하지만 전조증상이 있습니다.그렇기에 미리 알아두시는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첫째로 걸을 수 없거나 들고 있던 물건을 떨어뜨리는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둘째로 갑자기 말을 못하게 되거나 남의 말을 알아듣지 못하게 되는데 상황에 맞지 않은 엉뚱한 말을 하게 되는것이죠.셋째로 눈앞의 사람이나 물건이 잘 안보이는 시야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며 느닷없이 주위가 뱅뱅 도는것처럼 어지러운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1일 1달걀 뇌졸중 위험을 낮춘다

 

1일 1달걀 섭취시 뇌졸중 위험이 12%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는데요.영국 언론 데일리메일은 미국 에피스태트 연구소의 도미니크 알렉산더 박사 연구팀이 1082년부터 2015년까지 33년 동안 달걀과 뇌졸중 그리고 심장병 사이의 연관성을 다룬 역학연구 논문들을 종합 분석한 결과 달걀이 뇌졸중 위험을 낮춘다고 나타난것입니다.

 

 

달걀 뇌졸중에 좋은 음식 이유는?

 

그렇다면 1일 1달걀이 뇌졸중 위험을 낮춰주는 이유가 궁금해지는데 아직 뇌졸중 위험이 낮아지는 원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허나 알렉산더 박사의 말에 따르면 달걀에 산화스트레스와 염증을 진정시키는 항산화 성분 등 이로운 영양소들이 많기때문이라고 보고 있습니다.게다가 달걀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단백질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또한 달걀에 들어있는 칼슘때문이라고 하는데요.칼슘은 우리 몸 안에서 존재하는 미네랄 중 가장 비중이 큰 영양소로 알려져있는데 이 미네랄이 부족하게 되면 고혈압과 뇌졸중이 발생한다는것입니다.

 

 

따라서 칼슙 하루에 650~1000mg정도를 섭취해야하는것입니다.만약 달걀을 자주 안 먹게 된다면 우유나 멸치 또는 두부나 콩 참깨 이런것들을 통해서 칼슘을 섭취하는것도 좋습니다.

 

 

달걀 효능 어떤것들이 있나?

 

1일 1달걀 뇌졸중 위험 낮추는 것 외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요.달걀에 들어있는 단백질은 뇌 활성화시켜 피로물질을 제거하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리고 달걀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이 체내 신진대사 활발하게 만들어서 혈액순환도 원활하게 해줍니다.

 

 

달걀은 신선하고 안전한것을 구입해서 제대로 보관하는것이 중요한데요.빠른 기간안에 소비하셔야합니다.유통일자를 꼭 확인해야하는것이죠.또한 보관할떄에는 둥근 부분이 위로 가도록 냉장보관하는거 잊지마시구요.

 

 

뇌졸중에 좋은 음식 종류는?

 

달걀 말고도 뇌졸중에 좋은 음식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텐데요.첫째로 토마토를 섭취해보세요.전립선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많이 알고 계실텐데요.토마토는 혈전이 만들어지는것을 방지해주기에 뇌졸중 심근경색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다시마가 뇌졸중에 좋은 음식이라는것 아시나요? 미네랄이 풍부한데다가 알긴산 성분이 혈액에 붙어있는 콜레스테롤과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기떄문이라고 합니다.

 

 

감자와 고구마도 좋은 음식인데요.칼륨 성분이 풍부하다보니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고 혈압도 조절하며 혈관을 확장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양파는 고혈압에 좋다는것 아시죠? 이외에도 양파는 혈액속의 지방을 녹여주기도 하고 콜레스테롤 수치 및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게다가 고지혈증 및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그러니 뇌졸중 예방을 위해서라도 달걀뿐만 아니라 위에 알려드린 음식 꾸준히 섭취해보세요.그리고 운동 꾸준히 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