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린이 치주염 증상 치료법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시린이 치주염 증상일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방치하게 될 경우에는 뇌로 가는 자극이 줄어들어 인지 능력이 저하되고 이로 인하여 치매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그러니 시린이 증상 절대로 그냥 넘기지 마세요.그렇다면 시린이 치주염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요? 이상하게도 치과는 다른 병원보다 더 돈이 많이 들꺼 같다는 생각에 부담이 좀 되잖아요.

 

 

치주염이란?

 

시린이 치주염 전조증상이라고 하는데 도대체 치주염이란 무엇일까요? 치주염은 치아 주변에 세균 덩어리인 치태나 치석이 들러붙어 잇몸에 염증을 일으키는 것을 말하는데요. 잇몸에 염증이 생기면 치아 속의 치수에도 신선한 혈류가 공급되지 않기 때문에 충혈이 생겨 평소에는 아무렇지도 않게 먹던 음식도 못 먹게 되는것이죠.

 

 

그러니 평상시 이가 시리다면 무조건 참지 마세요.심하지 않으면 이가 시리다가 조금 시간이 지나면 사그러들거든요.그렇게 반복하게 되고 그러다가 심각해지면 문제가 되는것인데요.저 같은 경우 참을만해서 참았는데 치과 갔더니 병을 키웠더라구요.무조건 의심되는 증상이 있으면 초기에 해결을 해야 치료비도 덜 듭니다.

 

 

시린이 치주염 관련 있다는데 예방법은?

 

너무 빳빳한 칫솔로 오랫동안 치아를 옆으로 문지르게 되면 치경부가 오목하게 파이며 이가 시린 증상을 보일 수 있으므로 어떻게 칫솔질을 하느냐가 무척 중요합니다.

 

 

그리고 거친 음식을 과도하게 힘주어 씹는 습관도 좋지 않고 잦은 탄산음료 및 산성음식 섭취 및 불량한 구강 위생환경도 주의하셔야합니다.

 

 

이외에도 이쑤시개와 구강세정제, 치아미백제를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금이 간 현상이 문제가 될 수 있고 위산이 역류하는 역류성 식도염 등에 의해서도 이가 시리기도 합니다.

 

 

시린이 치료법은?

 

시린이 치료법 초기에는 생활습관 개선으로 해결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하지만 나아지지 않고 음식 섭취시 통증이 느껴진다면 신경치료를 받는 수 밖에 없습니다.그런데 간혹 치과 치료 후에 시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는데 이떄는 미지근한 물 입안에 물고 있으면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이런 증상 1~2주 정도 지나면 사라집니다.

 

 

치주염 증상을 보이는 이유는?

 

시린이 치주염 증상을 나타나게 한다는 가장 큰 이유는 잘못된 칫솔질때문입니다.입속 세균을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치주염으로 발전하고 제때 치료받지 않으면 잇몸과 치조골을 녹이게 되어버리거든요.따라서 올바른 칫솔질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칫솔모의 끝을 치아와 잇몸이 닿는 부위에 45도 방향으로 밀착시켜 10초쯤 앞뒤 방향으로 진동을 준 뒤 옆으로 이동하는 방식이 바스법으로 치아를 닦아주는것이 좋습니다.

 

 

치주염 치료법은?

 

치주염 치료법을 살펴보면 초기에는 치석 제거를 위한 스케일링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때 비용은 얼마 안됩니다.게다가 일년에 한번은 스케일링 건강보험 지원이 있기때문에 저렴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치주염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항생제를 처방하기도 합니다.그러나 항생제로도 증상이 개선이 안되면 치주수술을 시행하는데 수술은 국소 마취 후 잇몸을 열어 치아와 그 뿌리가 잘 보이도록 한 다음 잇몸 속의 세균성 치석 등을 제거합니다.

 

 

시린이 치주염 전조증상일 수 있다고 하니 혹시라도 평상시 이가 시린 증상이 나타나면 한번 나의 생활습관과 칫솔질 습관을 한번 되돌아보시고 잇몸이 자주 붓고 피가 난다면 뭔가 문제가 있다는 신호이니 치과에 가셔서 한번 제대로 확인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제가 올해 깨달은게 하나 있는데 병은 커지기전에 빨리 가는게 좋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