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초기증상 치료방법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대상포진 치료방법 알아보겠습니다.대상포진 초기증상 구분이 쉽지 않거든요. 가렵거나 통증이 느껴지는데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렇다보니 대상포진 초기증상 무시하고 내버려뒀다가 엄청난 통증을 경험하게 됩니다.한때 병원에 입원했을때 옆의 분이 대상포진으로 입원을 하신분이였습니다.그런데 그분 얘기들어보면 통증이 엄청나다고 하더라구요.따라서 대상포진 치료방법 그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이란?'

 

우선 대상포진이란 어렸을 때 앓았던 수두 바이러스가 없어지지 않고, 특정 신경 속에 있다가 몸이 약해지거나 면역력이 떨어질 때 다시 활동하는 질병을 말하는데요.대상포진 초기증상 피부에 띠 모양으로 발진하여 수포가 생기기도 하며 극심한 통증이 뒤따르기도 합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발병 후 피부에 생긴 물집 등은 대부분 2~4주가 지나 흉터나 색소 침착을 남기고 낫게 되지만, 통증이 심해져 예리하고 찌르는 듯한 느낌이 들고 시간이 지나면서 옷깃만 스쳐도 아플 수 있는데요.그 분 보니깐 엄청 가렵다고 하시더라구요.그래서 자꾸 긁으려고 하시는게 눈에 보였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더 알아보기

 

 

대상포진 초기증상 몸의 한쪽 편으로 심한 통증이나 감각 이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즉 두통, 호흡곤란, 복통, 근육통 등의 증상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상포진 초기증상 소포병변이 없어 가렵고 아프며 근육이 아파서 근육통이나 다른 질환으로 오인하는 경우가 많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치료가 중요한데요.병원을 방문하셔서 피부 증상에 대한 약물치료와 통증 치료를 병행해 신경통으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해야 합니다 이게 초기에 잡아내지 못하면 증상 악화되어 입원하기도 하더라구요.

 

 

저는 그냥 약 바르고 약 먹으면 낫는 병이라고 생각했는데 그 분 보니깐 꽤 오랫동안 병원에서 머물고 계시더라구요.그리고 이게 팔이 다리에 오는 경우도 생기지만 눈으로 오는 경우도 있더라구요.한 할아버지께서 눈에 대상포진이 와서 힘들어하는것도 보았는데 어르신 말씀이 팔 다리 통증은 아무것도 아니라네요.

 

대상포진 초기증상 통증 심해

 

 

통증은 가슴, 배, 머리, 안면 눈 주위 순으로 많이 나타나며 엉덩이, 팔, 다리 등 신체 어디에서나 나타날 수 있는데요.대상포진 초기에는 몸의 왼쪽 또는 오른쪽 중 한쪽에서만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으로 인한 통증은 사람마다 느낌이 달라서 바늘로 콕콕 찌르는 듯한 아픔, 전기가 오르는 듯한 찌릿찌릿함, 망치로 얻어맞은 듯한 둔중함 등 갖가지로 표현됩니다.

 

 

 

통증 부위에 띠 모양의 물집이나 붉은 반점이 나타나는데 주로 해당 신경의 지배를 받는 피부에 그룹을 지어 발생하는데 이후 2~3주 정도면 서서히 상태가 좋아지게 됩니다.

 

 

그러나 통증의 경우에는 물집이 소실된 경우에도 계속 남아 있으며, 잘 치료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몸이 허약한 노인의 경우에는 신경통처럼 통증이 계속되는 경우가 흔합니다.

 

대상포진 치료 방법

 

 

대상포진 치료 방법은 치료를 시작하면 빠르게 치료가 된다고 합니다.사람마다 차이는 있을테고 부위가 어느정도 심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요.허나 잘 관리 못하고 치료 제대로 하지 않은 경우 2차 세균감염이 발생하여 곪을 수 있습니다.

 

 

눈 주변에 생기는 경우에는 홍채염이나 각막염을 일으켜 실명할 수 있고, 전신의 피부에 대상포진이 나타나기도 하며 뇌수막염이나 뇌염으로 진행하거나 간염이나 폐렴을 일으켜 사망에 이르는 경우도 있다보니 대상포진 치료방법 무척 중요합니다.

 

 

대상포진 치료방법 일찍 치료할수록 치료 효과가 좋아 피부 병변 발생 후 72시간 이내에 항바이러스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피부 발진을 보고 피부병이라고 오해하기 쉽지만, 신경의 염증과 손상에 의한 것이므로 반드시 신경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치료방법 발병 즉시 휴식 및 안정을 취해야 하며, 통증과 물집에 대한 대증치료로 진통제와 항바이러스제 등을 빨리 투여해야 합니다.

 

 

대상포진 치료방법 되도록 찬바람을 쐬지 않고 목욕 시에는 물집을 부드럽게 닦아주는 게 좋습니다. 상처에는 자극성 강한 반창고를 붙이기보다는 항생제가 포함된 거즈를 사용하고 물집이 생긴 피부는 습포요법을 하는 것이 좋고, 통증이 심한 경우 신경차단술이 도움이 됩니다.

 

대상포진 예방법은

 

 

대상포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규칙적인 생활과 적당한 휴식이 필수적이며, 과음, 과식, 과로를 피하고 정기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사로 안정적인 생활을 유지해야 합니다.

 

 

대상포진 치료방법도 중요하지만 미리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맞는것도 좋습니다.그러나 대상포진 100% 예방되는것은 아니라고 하네요.허나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통해 포진후의 신경통과 같은 합병증은 감소시킬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리고 독감 예방접종처럼 계속 맞는게 아니라 한번만 맞으면 됩니다.단 비용이 조금 비쌉니다.

'건강해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폰 중독 위험  (0) 2017.01.22
일본 독감 유행  (0) 2017.01.22
불면증 심장병  (0) 2017.01.21
심장마비 전조증상 원인  (0) 2017.01.20
폐렴 증상  (0) 2017.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