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후유증 극복법

명절 후유증 극복법 알아두세요.아무래도 즐거운 명절을 늘 따라다는 것이 명절 후유증이라 할 수 있는데요. 명절 내내 운전과 가사일로 시달린 이후의 후유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아졌습니다. 신경성 두통부터 소화불량, 근육통까지 후유증 증상도 다양하며, 명절 이후 바로 일상 생활에 복귀해야 하기 때문에 방치 시 다른 질병으로 이어지기 쉬운데 명절 후유증 극복법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명절 후유증 극복법 과식 과음

 

명절 후유증 극복법 과식 과음을 줄여야합니다.사흘간 하루 세 끼를 갈비찜, 산적, 전, 잡채 등 기름진 명절 음식으로 먹게되면 소화되는 시간이길어 위에 무리가 갈 수밖에 없습니다.칼로리도 문제이지만 아무래도 기름진 음식은 소화도 잘 안되는 경향이 있거든요.

 

 

또한 위산분비가 촉진돼 위산 역류 가능성이 높아지는데 위산이 역류하면 식도가 헐거나 염증이 생겨 역류성 식도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또한 설에는 평소보다 상 위에 음식을 많이 올려놓아 과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명절 후유증 소화불량 장애 증상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식사를 할 때 천천히 먹어야 하며 칼로리가 낮고 소화가 잘되는 나물이나 채소를 함께 먹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휴 마지막 날에는 기름기가 없고 소화가 잘되는 죽을 먹어 속을 달래는 것도 명절 후유증 도움이 되는 좋은 방법이인데요.곡식을 오래 끓여 알갱이를 무르게 한 죽은 소화가 잘 되고 위에 부담을 주지 않는 음식이기 때문입니다.

 

 

명절 후유증을 없애기 위한 ‘죽’으로 호박죽과 쇠고기 야채죽이 좋은데요. 늙은 호박을 푹 삶아 으깨어 만든 호박죽은 위장 질환에 효과가 탁월하고 몸 속의 독성을 빼주는 효능이 뛰어납니다.

 


그리고 쇠고기 야채죽은 호박, 양파, 감자, 표고버섯 등 식물성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가 영양만점의 쇠고기와 어우러져 소화를 도와줄뿐만 아니라 속이 든든해집니다.

 

명절 후유증 극복법 스트레칭

 

 

고질적인 명절 후유증 증상 중 하나는 근육통입니다. 장시간 운전 후 시작된 가벼운 통증 때문에 병원을 찾았다가 디스크 진단을 받는 경우도 흔합니다.

 

 

특히 설 연휴 명절 기온이 낮은 겨울에는 근육이 경직돼 척추에 부담이 가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명절 후유증 극복법 장거리 운전 스트레칭 방법으로는 목 부위에 통증이 있으면 의자에 앉아 등을 똑바로 세우고 목을 좌우 앞뒤로 원을 그리듯이 돌려주세요.

 

 

또한 양손을 깍지 끼고 최대한 앞으로 뻗었다가 다시 머리 위로 올려 양팔을 쭉 편 채 좌우로 숙여주면 어깨 결림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한쪽 다리를 다른 쪽 허벅지 위에 올린 다음 발목을 돌려주면 다리 근육을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면시간 확보는 필수

 

 

명절 후유증 극복법 특히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수면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필수인데요.생체리듬을 회복하려면 하루 7~8시간 정도의 충분한 숙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근 전날만큼은 평소보다 1~2시간 정도 일찍 잠들어 그동안 불균형해진 수면 패턴을 바로잡는 게 중요합니다. 잠이오지 않을 때는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명절 후유증 극복법 연휴 다음 첫날은 평소보다 조금 일찍 일어나 여유롭게 시작하는 편이 좋은데요. 만약 잠이 부족하다면 낮 시간 대를 잠시 눈을 붙이는 게 도움이 됩니다.

 

산책이나 걷기 운동

 

 

가벼운 산책이나 스트레칭 등으로 몸을 움직이는 것도 일상으로 복귀하는 것을 도줍니다. 직장에서도 2~3시간마다 간단히 몸을 풀어주고, 햇볕을 많이 쬐는 것도 피로회복을 돕습니다.

 

 

특히 평소 운동을 많이 하던 사람은 연휴기간동안 쉬었다가 다시 운동을 시작한다면, 3~5일간은 적응기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에는 온찜질

 

 

손목터널 증후군은 하루 종일 가사노동에 시달리는 주부들과 장거리 운전을 하는 성인남녀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현상을 말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반복적인 손목의 사용을 자제하고, 1시간에 10분 정도 는 반드시 휴식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일하는 중간마다 간단히 맨손체조나 스트레칭을 해주고, 혹시라도 미세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잠들기 전에 온찜질이나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성 두통에는 지압이 좋아

 

 

최근 명절에 가족들이 취업과 결혼,입시 등의 질문으로 많은 이들이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하는데요.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두통이 심화될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두통을 완화하는 데 좋은 지압법들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우선 두통에는 일명 ‘풍지혈’을 지압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풍지혈은 목뒤 중앙에서 양쪽으로 약간 떨어져 오목하게 들어간 부위로 뒷목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서 긴장성 두통을 완화하는 데 효과가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찬죽혈’을 눌러주는 것도 좋습니다.찬죽혈은 눈썹 가장 앞부분에 있는 혈자리로, 눈을 감고 이곳을 지긋이 눌러준다면 눈과 정신을 맑게 하고 두통을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체했을때에는 손을 따자

 

 

체했을 때 많은 이들이 바늘이나 침으로 손을 따서 검은 피를 빼주곤 합니다.많은 분들이 통상적으로 체했을때는 엄지손가락 가운데 부분을 손 따는 것을 알고 있는데요.



하지만 많은 사람이 엄지손톱 바로 위를 따는 경향이 있지만 실제로는 더욱 좋은 포인트가 있다고 합니다.바로 손톱을 거꾸로 직각으로 봤을 때 양쪽 끝의 꼭짓점 부위인데요.



다만 손 따는 것은 무엇보다 위생적으로 진행되어야 하니 일반 바늘보다는 약국에서 판매하는 일회용 무통침을 깨끗이 소독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명절 후유증 극복법 여러가지 알아보았는데요.긴 연휴 좋기도 하지만 한편으로 일상으로 되돌아왔을때 후유증이 상당합니다.그러니 위의 방법들 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건강해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랭크 운동 자세 효과  (0) 2017.01.30
철분부족 증상 음식  (0) 2017.01.29
굴 노로바이러스 증상  (0) 2017.01.27
스마트폰 중독 위험  (0) 2017.01.22
일본 독감 유행  (0) 2017.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