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작용제 VX 가스 메틸파라티온

김정남 독살 원인으로 메틸파라티온 사용된것으로 추정된다고 하였는데 조금전 기사에서는 신경작용제 VX 가스가 검출되었다고 합니다.AP통신·AFP통신은 말레이 경찰이 김정남의 얼굴에서 신경작용제 VX 가스를 검출한 것을 확인했다고 보도한것입니다.메틸파라티온 독성 관련 내용부터 신경작용제 VX 가스관련 내용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경작용제 VX 가스검출

 

당초 김정남을 사망케한 독극물에 대해 사건 초기에는 신경작용제 VX 가스일 가능성이 언급되었습니다.그러나 모공으로 체내에 흡수되는 신경작용제 VX 가스는 이를 준비하거나 사용하는 당사자에게 피해가 있을 수 밖에 없다는 점에서 VX 가스 가능성이 낮았습니다.

 

 

그렇다보니 맨손에 독극물을 묻힌 김정남 피살 여성들에게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고, 김정남을 2시간 만에 사망에 이르게 한 독극물이 메틸 파라티온이라는 말이 나온것이죠.허나 말레이시아 경찰은 김정남의 얼굴과 눈에서 채취한 시료에서 신경작용제 VX 가스 검출된것입니다.

 

 

신경작용제 VX 가스란?

 

 

V신경작용제 VX 가스는 현재까지 알려진 독가스 가운데 가장 유독한 신경작용제로 수분만에 목숨을 빼앗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경작용제 VX가스는 무색 혹은 옅은 갈색을 띠고 있으며 냄새가 없는 액체로 이뤄져 있는데요 호흡기, 직접 섭취, 눈, 피부 등을 통해 인체에 흡수되는 형태입니다.

 

 

VX에 노출되면 옷을 벗고 물이나 식염수에 눈을 소독하고 물로 피부를 씻어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게 우선이다. 이후 빠른 시간 내에 VX 가스 해독제를 맞아야 합니다.

 

 

신경작용제 VX 가스는 1995년 옴진리교 신자들이 도쿄 지하철에 살포해 12명이 죽고 5,500여명이 부상한 당시 사용된 사린가스보다 독성이 100배나 더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옴진리교의 한 신자는 1994년 오사카(大阪)의 한 남성을 암살하는데 신경작용제 VX가스를 이용하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신경작용제 VX 가스냐? 메틸파라티온냐?

 

 

말레이시아 현지 매체인 뉴 스트레이트 타임스는 프랑스 국립 과학연구원의 화학자인 피에르 샹피는 김정남에게 사용된 독극물에 대해 청산가리, 스트리크닌, 등의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다고 보도하였습니다.

 

메틸파라티온이란?

 

 

 

메틸파라티온 독성 강해 화학무기로 분류되고 있습니다.메틸 파라티온이란 흰색 결정체나 갈색 액체와 같은 두 가지 형태로 나타나는 살충제 성분으로 썩은 달걀 같은 냄새가 나며, 신경가스와 비슷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메틸 파라티온을 취급할 시 유의할 점은 분진·가스·증기 등 스프레이 흡입 금지,취급 후 손 씻기,먹거나 흡연 금지,피부에 묻을 경우 즉시 물과 비누로 씻을 것,흡입 시 신선한 공기가 있는 곳으로 이동할것입니다.

 

메틸파라티온 독성 높아

 

 

김정남 독살 원인으로 메틸파라티온 사용 추정되기도 하였는데 메틸파라티온 독성이 강해 메틸 파라티온이 옷에 묻게 되면 태우거나 매립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렇다보니 전문가들은 메틸파라티온 화학무기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메틸파라티온이란?

 

 

메틸 파라티온은 1952년 미국에서 만들어졌는데 면 농장 등에서 농작물의 곤충을 죽이는데 사용되는 독극물입니다.

 

 

메틸파라티온 독성이 강해 눈이나 코 점막으로 들어가면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메틸파라티온에 노출되면 처음에는 불안, 초조 증세를 나타내다가 발작, 호흡 억제, 마비로 이어져 결국 사망하게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