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고속철도 개통 노선 시간표 예매 요금

수서역 SRT 고속철도 개통되었습니다.SRT 고속철도는 KTX와 경쟁체제를 구축하게 되는데요. SRT 고속철도 노선 수서역에서 동탄역과 지제역을 경유하여 경부·호남고속선을 통해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주요 대도시를 연결하게 됩니다.srt 고속철도 예매 요금 그리고 srt 고속철도 시간표 및 속도는 얼마나 빠른지 자세하게 알아볼께요.

 

 

수서역 srt 고속철도 개통

 

SRT는 민간 기업 SR이 운영하는 열차로 'Super Rapid Train'의 약자인데요.SRT는 강남구의 수서역에서 출발해 동탄, 지제역을 거쳐 부산까지 운행하는 경부선과 목포까지 운행하는 호남선으로 나뉩니다. 출발 부분의 세 역은 SRT 전용역이지만 천안아산부터는 KTX와 노선이 같으므로 철도와 역도 공용으로 쓰게 됩니다.

 

 

SRT 수서고속철도 개통을 계기로 우리나라 117년 철도역사 최초로 간선철도에 경쟁체제가 도입되는데요. SRT 고속철도 개통으로 인하여 서울 강남, 강동, 경기 남동부 지역까지 고속철도 시대를 맞게 되면서 특히 강남과 동서울에 터미널이 있는 고속버스가 큰 위협을 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srt 고속철도 요금 얼마?

 

 

srt 고속철도 요금부터 살펴보면 SRT 고속철도 기준운임은 수서-부산 5만2600원, 수서-목포 4만6500원 등 KTX 대비 평균 10% 낮으며 전라선, 경전선, 동해선과 환승해 이용할 때도 KTX에 비해 저렴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SRT 고속철도 요금 서울(수서역)~부산 기준 52,600원으로 KTX의 59,800원 보다 저렴합니다. 서울(수서역)~동대구는 37,400원으로 역시 KTX의 요금표 43,500원보다 요금표을 낮게 책정하였습니다.

 

 

SRT 고속철도 요금 장애인, 국가유공자, 군인 등 공공할인과 청소년, 특별단체, 이벤트 할인 등 다양한 영업할인 상품이 제공이 됩니다.

 

특히 10~30%까지 저렴한 탄력할인 좌석도 9일 개통이후 누리집과 앱을 통해 판매되는데 이 경우 SRT 고속철도 요금 추가 할인폭은 더욱 확대됩니다.

 

<srt 고속철도 노선 경부고속선>

 

 

<srt 고속철도 노선 호남고속선>

 

 

 

srt 수서역 기대감 크다

 

 

수서고속철도는 국내 최장대 터널인 율현터널(50.3㎞)을 비롯, 전체 구간의 93%에 해당하는 56.8㎞가 터널로 이뤄져 있는데요.SRT 수서역 고속철도가 개통되면 수도권 내 선로용량 부족 문제 해소 및 고속열차 투입 증가 등의 효과가 기대되괴 있습니다. srt 고속철도 운행횟수는 경부 축 183회에서 256회, 호남 축 86회에서 128회로 43% 증가할 전망입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연간 서울-대전 61만 명, 서울-광주 38만 명 등이 도로에서 고속철도로 전환돼 통행시간 절감으로 연 200억원의 편익이 발생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rt 고속철도 시간표 경부선>

 

<srt 고속철도 시간표 호남선>

 

 

 

srt 수서역 고속철도 지하철 이용 편리

 

 

수서고속철도의 시·종착역인 수서역은 지하철 3호선·분당선과 환승 연결통로가 한 층에서 바로 연결돼 지하철 이용이 편리하게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동탄역의 경우 향후 개통할 수도권 광역급행철도와 역사를 함께 활용하도록 만들어졌는데 국내 유일의 지하 고속철도 역사라 할 수 있습니다.

 

srt 고속철도 예매 방법은?

 

 

SRT운영사인 ㈜SR은 9일 SRT가 개통됨에 따라 수서-동탄-지제역 등 수서고속철도 전용역을 비롯해 경부고속철도, 호남고속철도 구간에 대한 승차권 예매를 시작하는데요.

 

 

SRT 고속철도 예매는 온라인과 SR 누리집(www.srail.co.kr), SRT 앱(구글 및 앱스토어에서 내려받기)과 승차권 발매단말기가 설치된 전국 모든 철도역 창구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srt 고속철도 시간 단축

 

 

수서~목포 구간은 2시간6분이 걸릴 것으로 예상돼 KTX 용산~목포 구간보다 14분 더 빨라지게 되고 수서∼광주는 1시간37분으로 단축됩니다.철도역까지의 이동거리를 감안하면 목적지에 따라 이동 시간은 더 짧아질 수 있으며 KTX나 SRT 중 하나를 골라 탈 수 있는 편리함도 생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