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입영신청 방법

병무청 입영신청 하세요.병무청은 2017년도 현역병 입영희망자를 대상으로 입영희망일 신청을 15일부터 22일까지 8일 간 받는다고 밝혔는데요.병무청 입영신청 방법은 병무청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병역안내 어플리케이션에서 할 수 있으며 병역판정검사 결과 현역입영 대상인 사람은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병무청 입영신청 기간은

 

 

병무청 입영신청 희망자는 내년 2~12월 가운데 원하는 시기를 1지망으로 지정할 수 있으며 2지망(7~12월)과 3지망(10~12월)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3지망까지 모두 신청해야 접수가 완료되는데요.이는 입영 희망자의 의사를 최대한 반영하고, 특정시기에 신청이 집중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입니다.

 

 

병무청 입영신청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요.본인 확인하기 위한 절차라 할 수 있습니다.없는분들은 자주 이용하는 은행이나 가까운 은행 가셔서 만들어야하며 국외 체류 등의 이유로 본인인증이 곤란한 사람은 행정자치부에서 발급하는 공공아이핀(I-PIN)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병무청 입영신청 결과는?

 

 

병무청 입영신청 후 입영일자는 23일 오후 4시 전산 추첨을 통해 결정되는데요.추첨결과는 휴대폰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개별 안내되며, 병무청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병역안내 앱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병무청 입영신청을 해서 입영일자를 사전에 결정하면 입영 대기기간을 줄일 수 있다며 이번 접수기간이 아니더라도 추후 입영자의 연기·취소 등으로 공석이 발생할 경우 실시하는 수시접수를 통해서도 입영일을 선택할 수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병무청 입영신청 방법 알아보기

 

 

병무청 입영신청 방법은 병무청 민원포털 사이트 이용하시면 되는데요.맨 위에 메뉴 보시면 군지원 그리고 옆에 현역 상근이라고 되어있습니다.

 

 

현역/상근 신청하시면 이렇게 민원신청 부분이 있는데 현역병 입영일자 신청 및 변경이 가능하고 이렇게 입영신청하시면 23일에 병무청 입영신청 결과조회 가능합니다.이용하실때 보안프로그램 설치 제대로 하시고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쉽게 신청 가능합니다.

 

 

병무청 입영통지서

 

 

병무청 입영통지서는 입영일 30일 전까지 본인에게 E-mail 또는 등기우편으로 송달됩니다. 입영일자 본인선택자, 재학생(국외)입영원 출원자, 나라사랑카드를 통한 입영통지서 및 여비수령 동의자는 입영통지서가 E-mail로 송부됩니다.

 

 

입영여비는 입영 후 5일 이내에 나라사랑카드 계좌로 입금됩니다. 그 외 사람은 입영통지서에 여비금액이 기재 되어 등기우편으로 송달되며 입영 전 가까운 우체국에서 수령이 가능합니다.

 

내년 군인 월급 인상

 

 

내년에는 군인 월급이 인상 됩니다. 2017년 군인 월급 병장 기준으로 올해 19만7000원이였지만 2017년에는 21만6000원으로 오르게 되는데요.

 

 

병사 월급 인상률은 9.6%이며 이로 인하여 2017년 군인 월급 이등병은 16만 3000원, 일병 17만 6400원, 상병 19만 5000원, 병장은 21만 6000원을 받게 되는것입니다.

 

 

병무청 입영신청 15일 10시부터 22일 오후 6시까지 입영 일자 신청을 받으며 병무청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병역안내 앱'을 통해 2∼12월 중 원하는 시기를 1지망, 7∼12월 중 원하는 시기를 2지망, 10∼12월 중 원하는 시기를 3지망으로 선택하면 되는것입니다.